- 본 리뷰의 사용기 내용은 어떠한 제약없이 솔직하게 작성 되었습니다 -
작성자 : 다나와 => 민탱이BoY(망탱이99) / 네이버 => 불량민탱이BoY
블러그 : http://sid39.blog.me
이메일 : sid39@naver.com
안녕하세요.
~ 불량민탱이BoY입니다 ~
세월이 참 빠르기는 합니다. 회사 집, 회사 집, 이렇게 생활을 하다보니 2025년 중반이 넘어가고있습니다. 너무 허무하게 보내면 안되겠다는 마음을 가지면서 다시 시작을 해보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러다 다나와에서 Seagate 서포터즈를 한다고해서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2020년 02월인가 ~ Seagate 제 1기 서포터즈를 했던 기억이나서 다시 신청을 했는데 뽑아주셔 ~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열심히 해봐야하겠다는 마음을 가졌습니다.
▲ 2025년 7월 23일(수요일)은 제가 Seagate 서포터즈 1기를 하고, 약 5년만에 다시 시작하는 다나와 Seagate 서포터즈 행사가 있는 날입니다. 그래서 회사 월차를 내고 용산으로 출발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용산에 오니 창밖의 용산이 많이 변경이 됐습니다. 그래도 길치이지만 잘 찾아서 GRAND BALLROOM HANRA 3F으로 올라갔는데....Seagate 서포터즈가 아닌 씨게이트 30TB 신제품 발표회가 있어 다른곳에서 하나 열심히 찾아봤지만 없어서 메니저님에게 연락을 드리니 씨게이트 30TB 신제품 발표회를 하면서 같이 한다고 해서 참석을 했습니다.
▲ 씨게이트 30TB 신제품 발표회에는 씨게이트에서 출시하고 있는 제품 라인업을 전시를 했습니다. 여러 제품을 직접 볼수있고 만져 볼수 있게 되어있어 좋았습니다. 씨게이트는 여러 스토리지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번 행사 중에 눈에 들어 오는 기술 및 제품은 IronWolf Pro 30TB, Exos M 30TB, HAMR, Mozaic 3+이였습니다.
▲ 이번 행사에 전시중인 씨게이트의 최신 하드 드라이브 플랫폼 Mozaic 3+ 구축되어 확인을 할수 있었습니다. 이 플랫폼의 핵심은 Seagate만의 혁신적인 HAMR 기술이 적용이 되어 전례 없는 디스크당 3TB 초 정밀 영역 밀도를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대용량 데이터 저장을 안정적으로 실현이 가능합니다.
▲ 이번 행사에 전시중인 30TB EXOS 드라이브는 Seagate만의 혁신적인 HAMR 기술이 적용이 되어 전례 없는 디스크당 3TB 초 정밀 영역 밀도를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대용량 데이터 저장을 안정적으로 실현이 가능합니다. EXOS 드라이브의 HAMR(HEAT-ASSISTED MAGNETIC RECORDING)기술은 열보조자기기록기술을 디스크 표면을 레이저로 순간 가열해 전례 없는 고밀도 데이터 기록을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저장 기술입니다. 기존 하드 대비 저장 용량은 최대 3배까지 증가하며, TB당 비용은 약 25% 절감되고 전력 소모는 60%까지 감소하며, EXOS 드라이브는 대용량 서버 및 기업용 스토리지 환경에 최적화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입니다. HAMR + CMR방식을 채택하여 기존 하드디스크 환경에서도 작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안정적이고 일관된 성능을 보장하며, 기업용 스토리지 환경에서 신뢰성과 호환성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 초격자 백금 합금 미디어
- 플라스모닉 라이터 소형화
- 7세대 스핀트로닉 리더
- 12nm 통합 컨트롤러
▲ 이번 30TB 신제품 행사에 전시중인 EXOS 드라이브와 함께 같이 전시되어있는 IronWolf Pro 30TB 제품은 NAS 및 멀티 유저 환경을 위한 HDD로, RAID 최적화 펌웨어(AgileArray™), 다중 내진동성 AcuTrac기술, 다양한 고급 전원 관리와 CMR 방식, RV 센서 및 이중 진동 보정 구조를 통해 고성능 작업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광범위한 고성능 고용량 옵션으로 확장 가능하며 대용량 네트워크 데이터를 원활하게 저장하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드라이브입니다.
▲ Seagate만이 가능한 Rescue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3년 내 1회 보장되며, 평균 90% 이상의 복구 성공률을 자랑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신뢰성에 비용 걱정 없는 100% 무상 서비스로 데이터 보존이 중요한 NAS 환경에서 최고의 안정감을 더해 줍니다.
▲ 이번 씨게이트 30TB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씨게이트 파트너사의 부스 운영도 같이 했습니다. 씨게이트 30TB를 지원하는 QNAP, TERRAMASTER, asustor, ipTIME등 4곳의 NAS회사가 참여를 해서 업체관계자에게 이야기도 들을수 있었습니다.
▲ 중앙에는 대망의 씨게이트 30TB 신제품이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만져 볼수있고, 들어 볼수있게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스펙을 잠시 확인을 하면 (아래사진참조) 아이언울프 프로기준으로 최대 30TB까지 있으며, 프로기준으로 제한없이 NAS연결이 가능합니다. 연간 550TB 신뢰성, 2백5십만 시간 MTBF 범접할수 없는 내구성을 지원합니다. 최대 285 MB/s 성능을 내며, 아이언울프 프로는 차원이 다른 고급 기술력을 지원합니다.(AgileArray™ FW, 고급전원관리, 저소음, Rotational Vibration sensors, 기업용 성능과 신뢰성)
▲ 이번 씨게이트 30TB 신제품 발표회에서 여러 스토리지 제품이 전시가 되어있지만, 그래도 제눈에 띠~용들어온 제품은 Seagate 파이어쿠다 540, 530R제품입니다. 이번에 2주차부터 Seagate 파이어쿠다 530R M.2 NVMe 1TB제품을 테스트할수있어 저는 좋습니다.
▲ 씨게이트 30TB 신제품 발표회 전시장으로 들어와서, 먼저 저희들의 행사 Seagate & LaCie 서포터즈 발대식 행사를 위해서 자리에 배정받아서 안졌습니다.
▲ Seagate & LaCie 서포터즈 발대식 축사를 이슬기 차장님이 해주셨습니다. 저랑은 그전에 씨게이트 레스큐 및 Seagate 1기 서포터즈에서 인사를 드린적 있습니다. 6~7년전 입니다. ㅎㅎㅎ 시간이 많이 지나갔네요.
▲ 브레인이노베이션 채희섭 매니저님이 이번 Seagate & LaCie 서포터즈 발대식을 축하드리며 열심히 해보겠다고 하셨습니다. 저희도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해보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 씨게이트 30TB 신제품발표회 럭키드로우 경품행사를 했습니다. 순간 분위기가 최고로 올라갔다 ~ 경품행사가 끝나고 급 다운이 됐습니다. 당첨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 럭키드로우 경품에는 씨게이트에서 많이 지원을 해주셨으며, 그 외 후원사에서도 많은 경품 후원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모두 비켜갔습니다. ㅜㅜ
▲ 행사 및 마무리 종료 후 식사 제공을 받았습니다.
※ 이번 Seagate & LaCie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하기전에 나의 포부를 말하면.....
=> 제가 처음으로 스토리지 활동이 약 28년전에 80486에서 4GB SSD를 사용하고 부터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HDD를 사용할때 저는 SSD의 부팅, 실행, 원도우98SE설치등 모든것에서 최상의 만족을 했습니다. 그리고 군대가기전까지 용산에서 근무를 했고요. 그리고 전역을 하고 다시 대학에 다니면서 알바로 용산에서 하면서 점점 더 스토리지쪽에 관심을 가지면서 활동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카페활동도 시작하고 스사모라는 카페에서 스탭도 활동도 했습니다. 지금도 컴초모에서 전체스탭, 저사모에서는 부운영자을 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자비만으로는 모든 스토리지를 할수없어, 체험단, 지인소개로 업체에 인사도 드리면서 제품도 받고 그랬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6~7년전에 Seagate 서포터즈라는 것을 한다고 해서 신청을 했습니다. 약 2달동안 Seagate의 여러제품을 사용도 해보고 사용기도 작성을 하면서 너무 좋은 행복한 시간이였습니다. 그러다 나이가 40을 넘어가니 다시 무료한 시간이 흘러가고 있는데 Seagate & LaCie 서포터즈를 다나와에서 뽑는다고 해 ~ 다시 1기때의 행복감을 가지고 싶어서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씨게이트 30TB 신제품발표회에서 6~7년전에 인사를 드렸던 조용호부장님이 이사님이 되어있으셨고, 이슬기과장님이 차장님이 되어 있어 오래만에 인사도 드렸습니다. 옛날만큼 잘 할수는 있나 모르겠지만, 열심히 해볼려고 합니다. 내용읽어 주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