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나면 게임을 즐기기도 하고, 직업 특성상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편이라 손목에 부담이 되지 않은 마우스를 찾곤 하는데요.
최근에 커세어의 세이버 v2 PRO라는 무선마우스로 교체를 했는데,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36g 초경량 무선 게이밍마우스인 세이버 v2 PRO는 어떤 제품인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무게가 36g이라 빈박스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패키지가 가볍습니다.

패키지가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워 게임을 좋아하는 지인이나 아이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박스에는 제품의 특장점이 간략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
초경량 36g 설계
-
8,000Hz의 초고속 폴링 레이트로 즉시 반응
-
커세어 Marksman S 센서 사용
-
정교한 클릭감을 가진 커스텀 기계식 스위치
-
최대 70시간 배터리 사용


Sabre v2 PRO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 두 가지로 출시되었는데, 제가 보여드릴 색상은 블랙입니다.
Corsair 세이버 v2 PRO 마우스, 유선케이블, 리시버, 마우스 피트, 그립 테이프가 구성품으로 들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본게 마우스를 들어본 것인데요.
타공도 되어 있지 않은 게이밍마우스가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벼워서 놀랬습니다.
보통 타공으로 경량화를 한 마우스를 사용하면 이물질 유입에 대한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어 좋을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커세어 브랜드 심볼이 중앙에 각인되어 있고, 마우스 휠버튼에 형광색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마우스의 사이즈가 크지 않은 편이라 여성분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우스 좌측에는 버튼 2개가 있으며, SABRE 제품명과 함께 패턴을 포인트로 넣었습니다.
저는 딱히 필요하지 않을 듯 하여 부착하지는 않았는데요.
그립 테이프가 기본으로 제공되니 실사용을 해보고 더 좋은 그립감을 위해 부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은 듯 합니다.


제품 바닥면에는 상단과 하단에 마우스 피트가 부착되어 있고, 중앙에 광학 센서가 있습니다.
커세어 Marksman S 센서를 탑재해 33,000 DPI, 750 IPS 속도, 50G 가속을 지원합니다.

무선마우스는 배터리 타임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세이버 v2 PRO는 1회 충전으로 최대 70시간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배터리 수명을 가졌습니다.
-
1kHz 폴링 레이트로 사용 시 최대 70시간
-
8kHz 폴링 레이트로 사용 시 최대 16시간

일반적인 게이밍 마우스의 폴링에 비해 최대 8배 빠른 8,000Hz 하이퍼 폴링을 지원합니다.
유선이든 무선이든 밀리초마다 중요한 입력이 바로 적용되어 지연없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순간 미세하면서도 빠른 입력이 필요한 배그나 발로란트와 같은 FPS 게임을 즐길 때 아주 좋을 듯 합니다.

충전은 기본 제공되는 C타입의 케이블을 사용해주면 됩니다.

배터리 충전이 필요할 때에는 케이블을 연결해 유선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70 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서...유선으로 사용할 일은 거의 없을 듯 합니다.


무선 리시버를 연결하고, 마우스 바닥면의 스위치만 올리면 바로 무선으로 연결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커스텀 기계식 스위치가 적용되어 마우스 클릭 시 손가락으로 느껴지는 피드백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커세어 Sabre v2 PRO 게이밍마우스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사이트에서 마우스 설정이 가능합니다.
5버튼의 키할당, DPI, 폴링 레이트, 매크로 설정을 모두 웹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초경량마우스 Corsair 세이버 v2 PRO를 살펴보았습니다.
간략하게 특장점을 정리하고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1. 36g 초경량 무게의 유, 무선 게이밍마우스
2. 33K DPI 광센서 (커세어 Marksman S 센서)
3. 최대 70 시간의 배터리 수명
4. 8,000Hz의 초고속 폴링 레이트
5. 정교한 클릭감을 가진 커스텀 기계식 스위치 적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