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용기는 에이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줄여서 케데헌은 글로벌적으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가장 한국적인 것에 대한 관심을 크게 불러일으켰죠. 관련 기사가 쏟아지는 가운데 우연히 뉴스에서 단청 문양을 새긴 키 캡이 소개가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었는데요, 다양한 음향 기기와 게이밍 기어를 제작 및 판매하는 제조사 ATWO에서도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K-Edition 타음키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사무, 업무는 물론이고 게임 환경도 고려한 해당 제품을 사용기로 확인해 봅니다.
"에이투 타음키보드 고려청자 패키지, 디자인"


색상은 청자의 고요한 비색을 담은 고려청자, 그리고 붓, 벼루, 먹, 종이를 표현하는 문방사우, 조선 왕실을 대표하는 궁중회화 일월오봉도 세 가지 중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스펙을 살펴보면 풀 배열, PBT 키 캡, LED, 1000Hz 폴링 레이트 등이 특징이며, 구성품으로는 먼지 방지 커버, 설명서, 키 캡 리무버, 청소용 솔이 제공되네요.



고려청자의 은은한 푸른 색감과 학, 전통 문양인 아자문을 새겨 넣은 키 캡이 인상적이네요. 이 키보드는 키 캡의 지분이 반 이상이라 보셔도 되겠습니다. 한글 각인 경우 솔뫼 김대건체라는데 솔직히 생소합니다만, 늘 보던 일반적인 형태의 각인과 영문에 비하면 확실히 옛것 다운 남다른 느낌을 주는 것 같네요. 104 키 풀 배열 레이아웃으로 제작되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적합합니다.


전체 색 조합이나 문양은 볼수록 괜찮네요. 익숙한 숫자와 영문은 측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키 캡은 내마모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PBT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각인은 오래 사용해도 지워질 염려가 없는 이중 사출 방식, 그림과 문양은 염료 승화로 작업되었습니다. 측각은 레이저 인쇄로 보이는데 이 또한 위치상 잘 지워지지는 않을 것 같네요. 스위치는 45gf 적축, 안정적인 체리식 스태빌라이저에는 잡음을 줄이기 위한 소량의 윤활도 확인됩니다.


바닥면에는 단출하게 높낮이 받침대만 있고, 인터페이스는 유선 단일, 측면에서 보면 눌리는 각도와 키 캡 높이를 다르게 한 스탭스컬처2 방식이 적용되어 장시간 타건에도 손목 부담을 덜어줍니다.
"에이투 타음키보드 고려청자 기능, 타건"

FN + INS 조합으로 약 20가지 다양한 모드 적용이 가능하며, 광량이나 색감도 괜찮은 수준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LED를 켜면 오히려 각인과 문양의 매력이 반감되는 것 같아 끄고 사용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적축 특유의 부드럽고 적당한 반발력의 타건감입니다. 압력이 높지 않아 오래 타건해도 손가락 끝 저림이나 통증이 없어 사무용으로 적절하다 볼 수 있겠네요. 스태빌라이저 잡음은 없으나 통울림은 좀 있는 편.

풀 배열의 장점은 사무, 업무, 게임까지 다양한 환경을 커버할 수 있다는 점이죠. 1000Hz 폴링 레이트도 지원해서 게이밍 키보드로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에이투 타음키보드 고려청자 후기"

한국의 전통과 아름다움을 담았다는 면에서는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실제 직접 보시면 색 조합과 문양이 주는 감성이 매력적인 것을 체감하실 겁니다. 키 캡 잘 뽑았네요. 키보드 자체 기능은 특출나지 않지만, 타건감 준수하고 활용도 높은 레이아웃이라 예쁜 사무용 키보드, 뭔가 차별화된 기계식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께는 어필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https://smartstore.naver.com/atwofarm/products/129572539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