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영상과 사진을 공부했었지만, SHD는 생소한 이름으로 다가오는 이름이었습니다.
HD : High Definition 의 뜻으로, 고화질이라는 직접적인 의미를 담고있는 단어입니다. 일반적으로 블랙박스는 보급형에서 HD화질과 FHD화질 두가지로 크게 나뉘고 있습니다.
HD는 준HD 즉, 완벽한 HD가 아닌 상태로 존재했었습니다. 화소수로 따지자면 1280*720정도의 화질을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FHD(Full High Definition)은 1920*1080 화질의 꽉찬 HD화질을 보여줍니다.
프리미엄 GXR1000블랙박스에서 채택하고 있는 SHD는 FHD에서 화질의 개선을 이룬 FHD중에서는 상급의 화질을 가지고 있으며, 깔끔하고 부드러운 영상을 담아내는데 많이 사용하고 있는 화질입니다.
이번에는 사진이 아닌 전체적으로 영상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오전 6시 30분, 아버지의 출근시간입니다. 이번 블랙박스인 프리미엄 GXR1000블랙박스는 아버지의 차량에 탑재를 했기 때문에, 아버지의 출퇴근 및 평소 이동할때의 영상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비가 보슬보슬 내리고 전체적으로 아직 어두운 시간대이지만, 화질 자체는 좋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면부에서 진행 흐린 모습을 보여주는 건, 아버지 차량 전면부 유리가 유막이 많이 생성이 되어있어서 빗물이 지나가면서 흔적을 남겨서 그렇게 보이지만, 주변부의 모습을 보면, 깔끔하게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GXR1000블랙박스는 출근시간 및 퇴근시간에도 시간에 관섭받지 않는 일정한 화질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영상을 보여주고 있었으며, 노이즈 등이 발생하지 않고, 과속방지턱등의 충격을 받아도 흔들림제어기능이 있는지, 부드럽고 소프트하게 흔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영상에서 자세히 봐야하는점은, 밝은부분과 어두운부분(그늘부분)으로 이동시에 조도변화가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는 점이었습니다. 밝은(햇빛)곳에서 어두운(그늘)곳으로 들어가게 되면, 뒤쪽으로 지나간 햇빛부분이 하이라이트가 생겨서 영상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지만, 반대로 그늘부분에 들어서게 되면 처음에 어두웠던 영상이 점차밝아 지게 됩니다.
블랙박스 자체에서 밝기를 계산하여, 상황과 위치에 맞도록 구성이 되어져, 사용자의 사건사고에 더욱 안전을 기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GXR1000블랙박스는 FHD의 화질을 가지고 더욱 선명하고 개선된 화질인 SHD(Super HD)의 선명함과 깔끔함 그리고 화질을 가진 화질만 놓고 보자면, 깡패급의 화질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HD와 FHD의 화질을 많이 본적이 있는데, 거기에서 밝은 햇빛으로 나가게 되거나, 어두운 곳으로 들어오게 되면, 화면의 화질의 깨져서 흐릿하게 보이거나 순간 프리징이 걸리는 경우도 가끔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GXR1000블랙박스의 화질면에서는 밝은곳과 어두운곳을 프리미엄 GXR1000블랙박스의 전면 디자인처럼 사람의 홍채처럼 밝기 조절을 자동적으로 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