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 EcoMax 600W 83+ 최고의 가성비 파워 서플라이
저는 평범한 직장인에 퇴근하고 집에 와서 게임 조금 하는것을 낙으로 사는 평범한 아재입니다.
와이프님의 윤허가 떨어지지 않아 고사양 PC는 맞추지 못하였지만 와이프님 모르게 조금씩 조금씩 부품을 바꾸고 있습니다.
가끔 와이프님께서 제 글을 확인하시던데 걸리면 퇴직 후 밥을 얻어먹지 못할수도 있습니다만.... 용돈 조금씩 아껴쓰며 모아 모아 부품 하나씩 바꾸는게 상당히 재미있더군요.
예전에는 PC 부품에 점수는 얼마고 그래픽 카드를 두 장씩 꽂으면 얼마나 좋은지 점수는 얼마가 올라가느니~ 하는것을 전혀 이해못했는데 요즘들어 아주 통감하는 부분입니다. 공부하면 할수록 재미있는게 PC 부품이며 신제품 나오는것도 눈여겨 보게되더군요.
제가 사용하던 파워는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500W 를 사용하였습니다만 내년 쯤 그래픽 카드를 업그레이드 해줄 생각이라 파워 용량을 늘리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들었습니다.
하드를 4개 꽂아 사용하고 있고 외장하드에 게임 컨트롤러까지 꽂아쓰기에 500W 는 약간의 불안감이 있었달까요?
잘만테크의 EcoMax 600W 83+ 파워 서플라이는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정격 600W 라 뻥파워라는 소리 안들어도 되며 4중 보호 회로 설계로 안전한 전원 공급이 가능합니다.
(저전압 보호, 과전력 보호, 단락 보호, 과전압 보호)
그리고 국내 외 KC 전자파, KC 안전인증을 획득하여 품질에도 상당히 자신감 있는 모습입니다.
잘만이라는 회사는 쿨러가 유명한데 파워 서플라이도 꽤 좋습니다.
최고라 생각되는 부분은 가성비라 생각되는데요. 정격 600W 파워가 다나와 최저가 33,000원 정도 합니다.
PC 맞출때 이부분을 아껴 CPU 나 GPU 업그레이드 하는데 보텔수 있을것 같아 가성비는 이 제품의 최고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제품 구매 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6216877
먼저 포장 박스는 깔끔한 무지 박스 적용되어 있으며 페키지 또한 간결하니 좋습니다.
넘 과한 박스 포장은 소비자가 또한번 분리수거를 해야하는 부담감이 있기에 적당한 패키징은 현대 사회의 필수 요소입니다.
페키징 구성은 파워 서플라이 본체, 한글 설명서, 전원 케이블, 나사 4 ea, 케이블 타이 4 ea 로 구성되어어 있습니다.
깔끔한 외관과 벌집 모양의 통풍구가 인상적이며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기에 믿음이 갑니다.
설명서는 한글로 표기되어 있어 인지력이 좋습니다.
벌집 모양의 통풍구는 만져봤을때 걸림이 하나도 없어 좋았으며 마감 처리도 깔끔합니다
하단에는 120mm 저소음 쿨링팬이 달려있어 조용한 냉각효과를 줍니다.
실제 제가 3일간 퇴근하고 빡빡하게 게임을 돌려봤는데 실제 온도가 상당히 낮았습니다.
3시간씩 게임 플레이 하고 온도 측정해봤는데 파워 서플라이 외부온도는 27℃, 내부 온도는 30℃ 밖에 안되어 상당히 놀랐습니다.
여기서 열이 많이 발생하면 당연히 PC 내부 온도도 같이 올라가 CPU 및 GPU에도 영향을 미치겠지요.
제품 사양은 스티커로 잘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12V1, +12V2는 540 W 까지 사용 가능하기에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CPU와 GPU의 소모 전력을 더해보셔서 540W 미만으로 나오면 사용 가능합니다.
파워서플라이는 계속 사용하면 조금씩 용량이 낮아지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최소 100W 는 남겨두고 적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케이블은 역시나 호환성이 다 따라주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24핀 메인보드 파워 커넥터 : 1 ea
SATA 파워 커넥터 : 4 ea (제가 하드를 딱 4개 쓰는데 매우 유효적절 했습니다 ^^)
4핀 파워 커넥터 : 3 ea (요건 요즘 쓰시는 분들은 없을것 같지만 호환성을 봐서는 매우 좋습니다.)
PCI-E 6+2핀 파워 커넥터 : 2ea
CPU 4+4핀 파워 커넥터 : 1 ea
24핀 메인보드 파워 커넥터는 슬리빙 처리되있습니다. 메인보드 파워 교체시에는 중간의 Locking 을 눌러 해제한 후 살살 잡아당겨야 빠집니다.
CPU 4+4핀 파워 커넥터는 아마 요즘 나오는 것들은 기본 8핀으로 사용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나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4핀 파워 커넥터 : 예전 IDE 방식 하드에 적용하였는데 요즘은 아마 사용하시는분이 적을것으로 예상됩니다.
PCI-E 6+2핀 두개 구성으로 되어있어 고전력을 필요로 하는 그래픽 카드와 저전력 그래픽 카드 모두 사용할수 있도록 호환성이 좋습니다.
사타 파워 커넥터는 4개가 달려있습니다. 제가 딱 하드를 4개 장착하고 사는데 안성맞춤이었습니다. ^^
자. 이제 파워를 교체해 달아서 케이블을 연결해 줍니다.
저같은 초보도 10분만에 뚝딱 교체 완료 했습니다.
첫 한번을 안해서 그렇지 한 번만 해보면 파워 서플라이교체는 어려운게 아니더라구요.
먼저 메인보드 커넥터를 꽂아주고 CPU 도 꽂아준 후 그래픽 카드와 하드 순으로 선을 바꿔줬습니다.
케이블 정리는 나중에 해주고 잘 돌아가는지 이상이 없는지 테스트는 저만의 방식대로 해보았습니다.
테스트 방식은 3일간 총 10개의 게임을 하루에 3~4시간씩 플레이하여 파워 이상유무 확인 및 온도 측정입니다.
테스트에 실행해본 게임은
1. Far Cry5
2. 슈퍼로봇대전 V
3. 에이스 컴뱃7
4. 데빌메이 크라이 5
5.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2
6. 파이널 판타지 15
7. GTA 5
8. 저스트 코즈 4
9. NBA 2K14
10. 울펜슈타인 영 블러드
이렇게 총 10종의 게임을 지속적으로 돌려봤으며 결과는 전부 정상작동 잘 되며, 내부 온도 30℃ 라는 좋은 수치를 봤습니다.
아무래도 PC 를 맞추는 이유가 많은 분들이 게임을 원활히 잘 돌리기 위해 맞추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저도 실생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결과가 만족스럽네요.
잘만 EcoMax 600W 83+ 제품은 최고의 가성비에 안정적인 효율성을 더했으며 국내외 인증을 다수 획득하여 품질에 신경을 쓴 제품이네요.
600W 라는 파워 용량에 가성비로 PC를 맞추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는 꽤 좋은 제품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아흠~ 오늘까지 테스트는 총 4일 돌렸는데 매우 만족스러워 기분 좋습니다.
다나와 최저가 구매페이지는 아래 링크 한번 더!!!
http://prod.danawa.com/info/?pcode=6216877
“본 리뷰는 (잘만테크주식회사)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