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가족들과 여행을 하다보니 사진을 남기는 날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이전에는 찍은 사진이 날아가도 인물사진이 아니라 여행지 사진이나 제품리뷰 사진 등이라서 사실은 정말 크게 상관있는 편은 아니었지만 가족들을 찍고, 아이들을 찍고 하다보니 백업이나 하드관리의 중요성을 너무 중요시 생각하게 되고 이중삼중 백업을 하면서 아이들의 사진을 보관하게 되더라구요. 공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물론 인화를 해서 집에 보관하는 사진들도 많지만 그래도 아빠진사로서 아이들이 컸을 때 그 동안 찍은 사진을 모두 전달하고 싶은 부모의 마음이랄까..ㅋ
매번 컴퓨터내 하드에만 저장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외장하드를 사용하고 계실텐데 이번에 알게된 실리콘파워 Armor A85 외장하드는 충격은 물론 방수까지 지원하는 외장하드라 중요한 가족사진, 여행사진을 보관하는데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실리콘파워는 미국 아마존은 물론 세계 각지에서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한 브랜드로 디자인 어워드는 물론 안정적인 품질과 혁신적인 기술로 유명해진 데이터관련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는 글로벌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어렵지 않게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 제품으로 외장하드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외장하드와 양쪽모두 USB A타입의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USB 3.1버전의 제품이지만 기존의 3.1 전용 포트보다는 더욱 호환이 좋은 제품이라 저는 너무 마음에 듭니다.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인데요. 눈으로 볼때는 단순히 깔끔한 디자인이지만 실제 실리콘파워 Armor A85 제품은 3겹의 레이어와 내부 서스펜션 시스템이 탑재되어 외부의 충격에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3m 밀리터리 등급의 충격 방지와 함께 500kg의 압력을 견딜 수 있다고 하니 저희가 일상생활 / 여행하며 겪을 수 있는 대부분의 모든 충격에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후면 디자인 또한 일체감이 뛰어납니다. 알루미늄 재질로 상당히 고급스러우면서도 오래 사용해도 변색이 없을 것 같아 좋네요.
후면에는 용량 표시와 함께 시리얼 넘버가 함께 적혀있습니다.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 외장하드 상단 커버는 방수가 잘 되도록 제작이 되어있기도 하지만 먼지가 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를 오랫동안 보호해야하는 외장하드의 특성과 아주 잘 어울리는 마감과 꼼꼼함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사실 방수와 충격방지가 되어 좋기도 하지만 하드라는 기기의 특성상 사용자가 항상 조심하고 신경써서 보관한다고해도 먼지나 습기등 보관환경에서 오는 데미지에는 상당히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 외장하드의 꼼꼼한 만듬새는 그런 부분에서 상당히 만족감을 주네요.
하단에는 IP68 등급의 먼지 / 방수 기능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고 인증마크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외장하드는 충격방지가 되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 외장하드는 먼지와 방수까지 된다니 너무 마음에 들어요 ㅎ
그래서 실제로 방수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물에 담궈도 될 것 같다는 확신이 있었지만 사실 외장하드는 비를 맞을 일도 없기 때문에 간단히 흐르는 물에 여러방향으로 물을 맞아보는 정도로 테스트를 진행했고, 충격테스트도 해보고 싶었는데... 왠지 아무이상 없을 것 같지만 제가 계속 써야하는 외장하드 외관의 알루미늄에 상처가 나는 것은 바라지 않아서 충격테스트는 생략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양해를 좀...부탁드릴게요 ㅎ)
물에 씻다시피 행궈 수건으로 대충 물을 닦아냈습니다. 역시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요즘 수영이 가능한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도 IP67 등급 출시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 외장하드가 IP68... 사실 앞자리6은 완전 방진 구조 정도표시고, 끝자리 8은 물속에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에 매겨지는 방수 보호 정도기 때문에 케이블 커버가 열린채가 아니라면 물에 빠뜨려도 걱정하지 마시고 외장하드를 구해주시면 되는 정도입니다. 케이블 커버만 닫아둔다면 사막이든, 습한 숲속이든 걱정할 필요가 없는거죠..
사용하실때는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 외장하드의 커버를 열고 USB로 간단히 컴퓨터와 연결해주면 끝.
연결이 되면 이렇게 은은한 블루색상의 LED가 점등되어 외관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케이블 커버는 조금 뻑뻑한 편인데 방수 / 방진 기능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당연히 생각이 되고, 여행을 다녀왔다고 매번 백업을 하는게 아니라 자료를 일정부분 한번에 옮기고 자주 열지 않을 케이블 커버기 때문에 체결력이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 외장하드를 연결하시면 워런티를 활성화시키는 바로가기가 폴더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워런티 활성화 하시고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증기간은 3년으로 충분한 편이에요!!
USB 3.1 지원이기 때문에 데이터전송 속도는 상당히 빠른편입니다. SSD의 속도와는 비교가 힘들긴 하지만 큰용량과 가격대비 성능 / 속도와 보관용도라는 측면을 생각하고 구매하는 외장하드 특성상 자료를 보관하거나 전송하기에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속도와 성능을 보여줍니다. 속도보다는 앞으로 20~30년동안 제 자료를 그대로 잘 보관해주는게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 외장하드의 임무이기 때문에 방진/충격/방수 기능이 가장 첫번째로 중요하니까요~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 외장하드의 고무 그립부분 중 후면은 이렇게 잡아보면 공간을 만들 수 있는데 그 사이로 USB 케이블을 끼워 보관할 수 있는 점도 상당히 편리하더라구요.
여행시 휴대하거나 가지고 다닐일은 극히 드문편이긴 하지만 가족여행을 갈 때는 한번씩 챙겨나가 TV나 빔프로젝트로 연결해서 그 동안 자라온 아이들 사진이나 여행사진들을 함께 보곤 하는데요. 백팩의 사이드 포켓에도 쉽게 들어갈 정도로 미니멀한 사이즈는 휴대성도 좋은편입니다.
외장하드를 고르면서 속도나 가격을 고려하지 않을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외장하드는 가족과의 추억을 담은 사진이나 개인적으로 오랜시간 보호가 필요한 파일을 백업하는 용도가 1순위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노트북이나 컴퓨터의 기본용량이나 USB 메모리 스틱 등 빠르고 고용량의 제품이 많이 나오기도 하지만 그렇게 매일 사용하고 가지고 다니는 제품이라기보다는 중요파일로 인식되고 꼭 보관해야 하는 파일 / 사진들을 넣어두고 오랜시간 보관해야하는 외장하드의 특성상 구매시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속도나 가격보다는 제품의 품질이나 오랜시간 데미지없이 보관이 가능하느냐가 제품 선택의 최우선 조건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런의미에서 생각해보면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 외장하드 제품은 가격도 저렴하지만 충격 / 방진 / 방수 측면에서 월등한 성능을 보이기 때문에 오랜시간 자료를 보관 보존해야하는 목적에서는 최적화가 된 제품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나중에 아이가 커서 그 동안 우리가족의 추억과 사랑받고 자라는 모습을 전달해주는 그 날 까지 실리콘파워 Armor A85 2TB 외장하드가 자료를 잘 보관해줬으면 좋겠네요...ㅎ
제품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9802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