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누구나 USB 메모리 한개 쯤은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업무상 자료를 옮길 때나 개인적으로 사진이나 영상 등의 자료를 저장해 놓고 필요할 때 사용한다거나, OS 설치 미디어로 사용을 합니다.
이처럼 USB 메모리는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OTG 지원 및 USB 듀얼 타입(A, C타입)으로 활용성이 좋은 실리콘파워 Mobile C80 제품을 사용해 보았는데, 이 제품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실리콘파워 Mobile C80
제품 패키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Dual USB Drive로 USB3.1과 요즘 휴대폰에서 많이 사용하는 C타입을 지원합니다.
OTG를 지원해서 휴대폰이나 태블릿 PC와 연결해 자료를 주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국제적인 브랜드 답게 여러 언어로 Dual USB라는 설명이 패키지 뒷면에 적혀있습니다.
한가지 눈에 띄는게 있다. 보증기간이 5년이나 됩니다.
실리콘파워라는 회사가 생소할 수도 있는데 주로 SSD, HDD, USB, SD 카드 등과 같은 데이터 저장 매체들을 생산하는 곳으로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외형적으로 봤을 때 특징은 내구성이 좋아 보인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USB 제품은 플라스틱으로 된 것들이라 모서리 부분들이 깨지고 부서지는 단점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아연 합금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좋습니다.

열쇠고리형으로 분실 걱정없이 보관이 가능합니다.
저는 가방에 있는 스트랩에 걸어두고 사용합니다. 작은 USB를 찾겠다고 가방을 뒤적일 필요도 없고, 잃어버릴 일도 없어서 좋습니다.

실리콘파워 Mobile C80은 360도 회전 캡 디자인입니다.
한쪽은 USB 3.1 타입이고, 다른 한쪽은 C 타입입니다. 회전형으로 필요 시 원하는 형태로 쉽게 돌려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 3.1 타입은 몰라도 C타입 쪽으로는 보호캡이 하나 있었음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평소 들고 다닐 때에는 USB 3.1 타입이 밖으로 나오도록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에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노트북이나 PC 메인보드에서 C타입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편입니다.
여기서 또 다른 장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슬림형 노트북의 경우 USB 단자가 보통 2개입니다. USB 단자를 모두 사용 중일 때, 사용 중이던 것을 제거할 필요 없이 C80 USB의 경우 살짝 돌려서 C타입으로 연결해주면 됩니다.
휴대폰에 연결을 하면 바로 인식이 됩니다.
USB 저장공간 1로 자동 인식이 되었고, Test 폴더를 만들어 사진 2장을 복사해 보았습니다.
터치 몇 번으로 쉽게 파일 관리가 되니 편리합니다.
내가 구매한 휴대폰은 기본 케이블이 C타입 to C타입입니다. C타입 포트를 지원하지 않는 PC를 사용하게 될 경우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이 경우 C80 USB를 사용하고 있다면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실리콘파워 Mobile C80 총평
1. Dual USB Drive로 USB 타입과 C타입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OTG를 지원합니다.
3. 보증기간이 5년입니다.
4. 열쇠고리형으로 분실 걱정없이 보관이 가능합니다.
5. 플라스틱 소재가 아닌 아연 합금 소재로 내구성이 좋습니다.
6. COB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방수 및 방진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의 용량 부족으로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을 지워야만 하는 상황이 온다거나,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자료들을 편리하게 관리할 미디어가 필요하거나, 장거리 출장 및 여행을 위해 만화나 영화 등을 넣어서 시청을 하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은 USB로 보입니다.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이나 영상들을 편리하게 기록, 관리할 수 있고, 빠르고 내구성 좋은 USB로 실리콘파워 Mobile C80을 추천합니다.
제품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5354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