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FANTECH HG11 CAPTAIN 7.1 PC 진동헤드셋 후기를 올립니다.
FANTECH HG11 CAPTAIN 7.1 PC 진동헤드셋은 기본적으로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적용하여 게임 도중 깨끗한 사운드로 커뮤니케이션 지원하며, 가상 7.1ch 지원 및 진동효과가 적용되었으며 오버이어 구조로 차음성이 좋은 헤드셋입니다.
뿐만 아니라 유연한 2중 구조 헤어밴드와 인조가죽 이어 패드로 착용감도 괜찮은 제품입니다.
1. 택배 상태 및 제품 포장상태
- 제품은 '택배를 보내는 정석'과 같은 상태로, 택배박스 + 충분한 양의 완충재를 넣어 배송되어 왔습니다.
- 본 제품은 비닐로 한 겹 더 쌓여 있습니다.
- 본 제품 박스는 무광의 코팅된 종이 재질에 옆면이 투과되는 플라스틱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 본 제품 박스에는 제품의 사진 및 각종 스펙 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 박스 내부에는 제품을 지지하는 두꺼운 종이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2. 구성품 및 자세한 제품 사진
- 구성품은 헤드셋답게 조촐하게 본품인 헤드셋과 매뉴얼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 매뉴얼은 영문과 한글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 제품 자체는 전반적으로 LED가 들어오는 구조로, 유닛 외부 쪽에는 Auto RGB가 동작합니다.
- 이어패드는 인조가죽 재질로 부드럽고 패드 내부 완충재는 충분하여 푹신한 느낌입니다.
- 길이를 조절하는 부분은 와이어로 되어있고 와이어의 탄력이 부드러운 편입니다.
3. 기타 QC등의 문제가 있는지 여부
- 외관상 보이는 파손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4. 소프트웨어 및 작동 영상과 음질 평가
- 전용 소프트웨어의 경우 이엠텍 홈페이지 다운로드 부분에서 검색하면 나오지 않고 제품 상세 페이지의 다운로드 탭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용 소프트웨어의 경우 Win 10, 8.1, 7 32/64bit를 지원합니다.
- 전용 소프트웨어의 경우 설치부터 한글을 지원합니다.
- 인터페이스의 경우 크게 4가지 구조로 되어 있으며 직관적이고 대부분의 헤드셋에서 지원하는 부분을 지원합니다.
- RGB의 경우 Auto RGB로써 광량은 나쁘지 않은 편이며, 색상은 RGB 외에 옐로우와 퍼플을 지원합니다. (영상 참고)
- 케이블은 2.2m로 넉넉한 편이며 재질이 패브릭이 아니고 부드러운 플라스틱 계열로 꽤 괜찮은 느낌을 줍니다.
■ 음질 평가는 매우 주관적인 부분이므로 참고 정도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단 착용감은 매우 편안하였습니다.
- USB 전원을 넣어보니 약간의 화이트 노이즈가 들리는데, 이는 실 사용시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 음질은 매우 깨끗한 느낌이고, 바이브레이션 기능은 아주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는 정도로 느껴졌습니다.
- 저음부와 중고음부도 뭉개짐 없이 나쁘지 않은 음질이라고 생각됩니다.
- 음량 기본값이 꽤 높은 편이라 20 정도로 낮춰도 크다고 느낄 정도였습니다.
- 마이크는 인식과 전달력이 괜찮았으며, 위치를 꽤 부드럽게 조절 가능한 점은 좋았습니다.
5. 총평
중고음 및 저음 부분에서 크게 뭉개짐 없이 깔끔한 음질을 내주는 제품으로 외부 Auto RGB는 꽤 부드럽게 전환되며 적당히 긴 케이블과 부드럽고 단단한 케이블의 재질이 메리트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있는 마이크의 경우 인식력과 전달력이 좋은 편입니다. RGB 및 마이크는 선택적으로 끌 수도 있습니다.
다만, 기본 음량이 상당히 크게 세팅되어 있어 윈도우에서 20이하로 낮춰야 적당 음량이라 보이고, 실사용시 거슬리진 않지만 약간의 화이트 노이즈가 있는 점은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