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빔 BenQ GS2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으로 Aptoide TV가 내장되어 있어서 컴팩트하게 미니빔프로젝터 벤큐 GS2만으로도 다양한 영상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내장 및 무선 미러링 지원으로 무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넷플릭스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구요.
조절가능한 힌지를 통해 기기 자체적으로도 투사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사실 BenQ GS2가 500안시루멘이라고 적혀있어서 너무 낮은건 아닐까 걱정했는데
어느정도 빛이 있어도 화면을 투사하는데 문제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루멘과 안시루멘이 다른 개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루멘은 광원의 빛의 양을 측정하는 것이고
안시루멘은 실제 스크린상 투사된 밝기를 측정한 것이라서
실제로 멀리 떨어진 스크린에 투사된 밝기는 안시루멘으로 알 수 있구요.
1000루멘이 400에서 500 안시루멘과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어요
여태 써본 빔프로젝터 중에 소음이 거의 없고 서라운드 블루투스 스피커도 내장된 것 자체만으로도 충분해서 참 좋더라구요. 그리고 완충시 3시간은 거뜬하게 사용할 수 있었구요.
또한 미니빔프로젝트 내부에 무선 동글이를 삽입할 수 있어서 무선동글이 덕분에 집에서는 무선인터넷을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OS, 내장된 Aptoide TV를 통해 넷플릭스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화면또한 선명해서 좋더라구요. 스마트폰의 무선 미러링, 핫스팟 미러링을 통해 편리게 영상 공유 또한 가능하구요.
마그넷 충전 단자, IPX2 방수, 0.5m낙하 내구성 등 디자인/내구성 및 마감이 우수해서 2020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했구요. 코로나바이러스를 대피한 여름휴가에서 매우 유용한 선택이 될 수 있는 BenQ GS2 미니빔프로젝터로 합리적인 빔프로젝터의 선택이 될 것 같아요.
다용도 전용가방도 벤큐 GS2 미니빔프로젝터를 안전하게 보관해서 캠핑장까지 안내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IPX2 방수, 0.5m낙하 내구성 인증, 3시간 지속 내장 배터리, 블루투스스피커로도 사용 가능한 스피커로 아웃도어 활용성이 굉장히 높구요
.무상보증기간도 2년이구요.
요즘엔 6~7시에도 밖이 꽤나 밝은 편인데 그럴 때는 이정도의 밝기로 볼 수 있어요.
눈도 안아프고 딱 좋더라구요.
기존 빔프로젝터와 또 다른 차별화되는 점은 눈보호센서가 있다는 점이에요. 어른들이야 아 눈부시다 하고 간단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빔프로젝터 앞에 아이들의 시력을 보호할 수 있게 센서가 적용되어 있어서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사용하기에 안전하게 잘 설계되어있었어요.
핸드폰 미러링을 통해서 핸드폰 화면을 대형화면으로도 구현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뷰를 이용한 미러링으로 빔프로젝트를 보게되면 약간의 버퍼링이 있어서 저는 주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해서 자체 내장된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보는걸 조금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리모컨 어플을 다운받아서 핸드폰으로 조정하게 되면 키보드 검색도 더 편리하구요.
Smart Control 앱을 이용하면 리모컨 없이 핸드폰으로 GS2를 컨트롤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하고 좋더라구요.
키보드로 검색해야할 때도 핸드폰을 사용하면 훨씬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구요
눈 보호 기능을 켜서 이용할 수도 있구요
여태 사용해본 빔프로젝터중에서는 기능 사이즈면에서 꽤 괜찮은 선택이었어요.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기능들
전원연결탭이 마그네틱으로 되어있는 점, 눈보호기능, 자동꺼짐설정 등도 있어서 나중에 아이가 생겨도 사용하기 좋은 빔프로젝터네요.
다양한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다양한 규격의 전원탭이 있어서 여행갈 때도 이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미니빔프로젝터 벤큐 GS2는 키즈타이머를 지원하고, 빔프로젝터의 뒷면은 마그넷 타입 충전 단자 적용으로 아이와 함께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IPX2 방수 기능까지 있어서 습기에 강하고 0.5m 낙하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까지 갖춰서 아이가 있으신 분들 그리고 캠핑 가서 사용하기에도 디자인과 마감이 우수했어요.
그래도 핸드폰이 구동이 편리해서 더 좋기도 하구요.
일장일단이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