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급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필수죠. 강력한 성능때문에 그래픽카드 길이가 길어지다보니 그래픽카드가 아래로 쳐져 슬롯의 변형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자의 개성에 맞게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사용하시지만 특히 RGB를 좋아하시는 유저분들에게 주목할만 한 제품이 있어 좋은 기회에 리뷰를 진행해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엠스톤의 아틀라스 SUS ARGB와 아틀라스 아크릴 ARGB 그래픽카드 지지대입니다.
엠스톤의 SUS와 아크릴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ARGB 제품답게 각종 메인보드사의 ARGB 제품과 연동됩니다.
먼저 아틀라스 아크릴 그래픽카드 지지대입니다.
지지대와 조립에 필요한 나사, 지지대 고정 받침대가 들어있습니다.
나사가 두가지 사이즈로 들어있어 케이스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크릴 지지대는 엠스톤 로고가 깔끔하게 들어가 이쁜거 같습니다.
LED 케이블 부분은 몰딩 형태로 고정되어 있어 케이블 단선을 막습니다.
SUS 지지대입니다.
언뜻보면 알루미늄 소재처럼 보이지만 SUS는 내식성 강화를 위해 크롬이 11% 이상 들어간 강종이라고 하는 군요. SUS는 Steel Use Stainless의 약어로 내식성 녹이 슬지 않는 고급 소재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고급져보이는 이유가 있었네요. ^^
그런데 아까 아크릴 지지대에선 안보이던 스크래치 방지용 플라스틱 와셔가 들어있네요. 상품페이지 찾아보니 아크릴 지지대에도 들어가 있고 제꺼에만 빠진 듯 보입니다. ㅜㅜ
엠스톤의 아크릴, SUS 지지대는 각종 메인보드사의 ARGB를 지원하기 때문에 5V ARGB 단자가 있는 메인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급형 보드에는 빠져있는 경우가 많아 잘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5V ARGB를 연동하면 이쁘긴 하지만 커스텀 컬러로 연결할 수 있게 12V 연결도 지원해줬으면 좋을 듯 싶습니다.
아래는 5V ARGB 단자이며, 이곳에 연결만 해주면 메인보드와 싱크되는 ARGB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케이스 옆에 나사로 조여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아래 사진처럼 고정 받침대로 받쳐주는 형태로 쿨랭팬과 간섭이 없게 위치하도록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솔직하게 이런 고정형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지지력이 막대형에 비해선 아쉬운 편이긴 합니다. 그래도 없는 것보다 나은 편이고 감성이 상당히 훌륭하기 때문에 괜찮은거 같습니다. ^^;;
전원을 넣으면 LED가 들어옵니다.
잠시 ARGB를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크릴에 ARGB가 영롱하게 빛납니다. 그래픽카드에 RGB가 강한 제품이라면 아크릴에 비쳐 더 영롱할 거 같습니다.
바로 SUS 지지대를 설치했습니다.
개인적으론 SUS 지지대가 너무 이뻐서 신청했는데 두 개다 보내주실 줄은 몰라서 내심 기뻤습니다. ^^
광량도 만족스럽고 감성이 정말 이뻐서 아크릴 지지대보다 돈을 좀 들이더라도 SUS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래픽카드 지지대도 감성시대잖아요? ^^;;;;
다시 ARGB를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맛에 이런 그래픽카드 지지대 설치하는 거 같습니다. 정말 이쁩니다. 그거면 되죠.
아무래도 영상으로 보는게 좋을 거 같아 영상도 올려봅니다.
엠스톤의 아틀라스 SUS와 아크릴 ARGB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RGB를 추가하기에 좋은 선택지인 거 같습니다.
비록 5V를 지원하는 메인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단돈 1~2만원으로 이정도 감성을 추가할 수 있어 5V ARGB 지원 메인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RGB 뽕을 위해 추가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사용기는 (주)엠스톤글로벌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