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노트북 추천
LG 울트라 13UD50N-GX50K
안녕하세요. 다양한 제품을 자세하게 리뷰하는 꿈의왈츠입니다.
다디던 직장을 퇴사하고나서,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집에 데스크탑이 있긴 하지만, 게이밍으로 구매한 PC라서 사양이 다소 높아 잡아먹는 전기세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다고 10년된 노트북을 사용할 수는 없고, 그래서 여러가지를 알아보다가 문서작업에 좋은 10세대 인텔® 코어™ i5-10210U를 탑재한 LG 울트라 PC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13UD50N-GX50K 입니다. 최신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최신 노트북입니다.
구성품입니다. 노트북 본체, 전원어댑터,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본체 왼쪽에는 전원단자와 USB 3.1 포트 2개와 micro USB 포트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자물쇠 보안 홀, HDMI포트, USB 3.1포트, 3.5mm 헤드셋 출력 단자, micro SD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알루미늄 소재로 가볍고 견고한 본체입니다.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입니다.
1.3kg의 상당히 가벼운 무게는 한손으로도 문제없이 들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바디라서 긁힘이나 오염에도 상당히 강합니다. 그리고 상당히 슬림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전원버튼이 있으며, 노트북의 상태를 알려주는 4개의 LED가 있습니다.
키보드는 80키를 적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Fn키와 F1~F12까지의 키를 활용하여 빠르게 노트북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초고속 DDR4 2666MHz 메모리 8GB를 탑재하였으며, NVMe SSD를 탑재하여 윈도우 부팅 등 로딩이 상당히 빠릅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10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상당히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내장그래픽 인텔 Iris Plus 그래픽을 지원하여 인터넷 강의, 드라마, 영화를 깔끔한 화질로 끊김없이 볼 수 있습니다.
가방에도 쏙 들어가는 크기와 1.3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래서 들고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작업을 하거나,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10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탑재한 LG 울트라PC 노트북, 13UD50N-GX50K를 살펴봤습니다.
다음에는 약 1주일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