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리뷰할 제품은 아이구주 HATCH 3 배너 메쉬 강화유리 케이스입니다.
HATCH 3는 아이구주에서 10월에 출시한 보급형 라인 미들타워 케이스입니다. 가격이 2만원 중반대로 형성되어 있는데 아이구주에서 출시한 미들타워 케이스 중에 가장 저렴한 가격입니다. 다른 경쟁사 보급형 라인이 3만원대에 형성되어 있는데 아이구주에서 그보다 조금 더 공격적인 가격으로 출시를 했네요. 보급형 라인이긴 하지만 가격대만 저렴하면 아무 의미가 없겠죠 아이구주 HATCH 3 배너 메쉬 강화유리 케이스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아이구주 HATCH 3 배너 메쉬 강화유리 케이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강화유리가 적용된 케이스입니다. 3만원 이하의 보급형 케이스에선 아무래도 단가 때문에 아크릴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2만원 중반대의 가격에서 강화유리를 사용한 부분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아이구주 HATCH 3 메쉬타입 케이스로 쿨링팬 3개가 기본 탑재되어 있는데요 전면에 140mm 쿨링팬이 2개, 후면에 120mm RGB 팬이 1개 장착되어 있습니다. 쿨링팬 숫자가 많은 건 아니지만 전면 쿨링팬 크기가 크기 때문에 쿨링 성능도 제법 좋을 것 같은 구성이네요
위에서 언급한 내용이지만 측면 패널이 강화유리로 되어있습니다. 4개의 손나사로 체결하는 방식으로 강화유리가 측면을 전부 덮지는 않고 파워서플라이 체임버 위로만 덮는 구조입니다.
전면이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의 메쉬로 되어있는데 탈착해보면 140mm 쿨링팬 2개가 보입니다. 하단부 파워서플라이 체임버 부분은 막혀있는 구조인데 대신 하단부 측면에는 에어홀이
뚫려있네요
후면은 일반적인 구조로 120mm RGB 쿨링팬이 달려있습니다.
상단 앞쪽은 I/O 포트 단자 뒤쪽으로 먼지필터가 있습니다.
하단부 앞쪽은 HDD 케이지 탈착용 나사가 보이고 파워서플라이 흡기 부분에 먼지 필터가 없는데 이 부분은 제조공정 중에 누락된 걸 확인해서 아이구주에서 수정 중에 있습니다. 현재 저처럼 하단부 먼지 필터가 없으신 분은 고객센터(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아이구주)로 연락을 하면 빠른
처리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하드 케이지는 사용하지 않을 때 탈착이 가능해서 상황에 따라 편하게 공간 활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면 140mm 쿨링팬과
후면 120mm RGB 팬
SSD는 파워서플라이 체임버 위에 2개를 장착할수 있고
하드 케이지를 분리해서 HDD는 최대 2개, SSD는 최대 3개까지 총 4개까지 설치 가능합니다.
CPU 보조전원 케이블 홀이 메인보드에 가려지지 않도록 잘 뚫려 있:어서 미리 케이블을 넘겨놓지 않고 메인보드를 조립 후에도 CPU 보조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조립 난이도는 쉬운 편이었는데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ATX 보드를 기준으로 케이블 홀이 뚫려있는 것 같아서중간중간에 M-ATX 메인보드를 위한 정리 홀이 더 뚫려있으면 더 편리했을 것 같습니다.
아이구주 HATCH 3 배너 메쉬 강화유리 케이스는 가성기 케이스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요건을 잘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전면 메쉬 디자인에 강화유리 적용, 전면 140mm 쿨링팬 2개, 후면 120mm RGB 쿨링팬 1개 장착 등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구성을 유지하면서도 이 가격대에서 다른 경쟁 제품들과 차별성을 두려고 노력한 흔적들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전면이 워낙 깔끔하게 잘 나와서 후면도 논 RGB 팬이었으면 RGB 없는 케이스를 찾는 분들에게 확실한 선택지 중 하나가 될 수 있었을 것 같긴 한데 살짝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직 아이구주 HATCH 3 배너 메쉬 강화유리 케이스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저렴한 가격, 깔끔한 디자인, 무난한 조립 편의성 등 장점이 많아서 제품이 조금 더 알려진다면 국민 케이스라고 부를 수도 있을 것 같은 괜찮은 케이스였습니다. 이상으로 아이구주 HATCH 3 배너 메쉬 강화유리 케이스 리뷰를 마칩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2572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