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구매하기 전에 자신이 주로 어떤 용도로 노트북을 쓸 지 미리 고민을 할 텐데요. 컴퓨터에 대해 잘 몰랐던 시절에는 그저 브랜드 있는 최신 제품만 선호했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기본 사양을 꼼꼼히 따져서 보다 나에게 잘 맞은 노트북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며칠 전에 소개해드렸는데요. 사용하면 할수록 가성비노트북으로 손색없는 LG 울트라 15인치를 다시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가성비노트북 LG 울트라 15인치 모델명은 15U40N-GR36K입니다. 2020년 7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AMD 최신의 라이젠 모바일 4000 시리즈 CPU를 탑재했습니다. 7nm의 미세한 공정으로 제조되어 같은 공간에 많은 양의 칩을 넣어,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든 거죠. 이전 세대보다 CPU 성능 15%, 그래픽 성능 59%가 향상된 결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LG 울트라 15인치는 본체 기준 1.8KG의 가벼운 무게로 실제로 여행중에 배낭에 넣어 가지고 다녔음에도 휴대성이 좋아 어디에서든지 편하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넓이 363mm, 높이 247mm, 두꼐는 19.9mm로 15인치 형 노트북임에도 가볍고 넓은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손으로도 손쉽게 LG 울트라 15인치 노트북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구매 시,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Window10 운영체제는 너무나 익숙해서 있기에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단연 가성비 노트북이라 불릴만 합니다.
LG 울트라 15인치 노트북 화면을 보는 기준으로 왼쪽에는 USB C 타입, 표준 HDMI, USB3.0, 헤드폰 단자가 있고, 오른쪽에는 Micro SD, USB3.0, 유선랜 포트가 있어 다양한 확장 포트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멀티 허브를 구입할 필요가 없이 한 번에 해적이 가능한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디스크 용량 추가가 가능합니다. 기본으로 설치된 SSD에 2.5인치 추가 Disk 스토리지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RAM도 기본 사양 DDR4 3200Mhz에 32GB RAM을 확장 슬롯을 넣을 수 있습니다. 업무로 인해 작업량이 많아지더라고 용량부분에서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노트북 상단에는 HD웹캠이 있어 추가로 캠을 설치할 필요없이 언제 어디서든 업무용으로 화상회의를 하거나 원격수업을 할때 상대방에게 나의 모습을 노출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또한 내장되어 있습니다.
초고속 DDR4 3200MHZ 메모리와 최대 8개 코어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 고사양 프로그램을 돌려도 전혀 버벅임 없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기존 SATA SSD보다 5.3배 빠른 NVMe SSD를 사용해 데이터 전송속도를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도 빠른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LG 울트라 15인치 노트북의 자판 터치감은 볼륨감이 있어 타격감이 좋았습니다. 넓은 마우스 패드는 마우스 없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넓은 화면 덕에 작업하는 데에 필요한 여러 창을 켜놓고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단에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사운드가 깨지는 현상 없이, 따로 스피커 설치가 필요 없이 또렷한 사운드를 제공했습니다. 소리가 거부감 없이 깨끗하게 잘 들려서 여행하는 내내 노트북으로 노래를 켜놓고 감상 할 수 있었습니다.
https://tv.naver.com/v/17516542
영상을 보시면 노트북 타격감과 사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며칠간 사용하면서 AMD CPU의 성능에 다시한번 감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가격에 Window 10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고, 하얀 바탕에 디자인도 깔끔한 데다 15인치의 큼직한 화면을 지니고 있기에 업무용으로는 손색없는 가성비 노트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능에 따라 100~200만원 대에 모든 작업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고성능 노트북을 원하신다면, LG 울트라 15U40N-GR36K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