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카멜마운트 셀프 밸런스 BMA-2 싱글 모니터암, 완벽한 작업 환경을 만들어 주는 모니터 거치대!

IP
2021.01.03. 14:26:08
조회 수
583
2
댓글 수
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필자는 대한민국 40대 평균 아재의 신체 사이즈를 갖고 있다. 이 말은 바꿔말하면... 앉은 키가 큰 편이다.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모니터 앞에서 보내지만 정작 모니터는 내 신체 사이즈는 관심에도 없는 듯 언제나 내 시선보다 낮은 위치에 있다. 그러다 보니 모니터를 보려면 자연스럽게 고개를 숙이게 되고 장시간 안좋은 자세를 유지하다 보니 목, 어깨, 허리까지 피로도가 쌓이게 되고 근육통을 유발하게 된다. 그래서 준비했다. 건강을 지키면서 편안하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니터암, 카멜마운트 셀프 밸런스 BMA-2다.

| 모니터암 설치 전 작업 환경



직장에서는 업무용으로, 집에서는 블로그 콘텐츠 제작을 위해 컴퓨터를 거의 하루 10시간 이상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모니터 제조사가 제공하는 받침대는 높이가 높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키가 크거나 앉은 키가 큰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고개를 숙여 가며 작업을 할 수 밖에 없다. 잠깐이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하루 10시간 이상, 일주일, 일년 내내 동일한 작업을 한다면 목, 어깨, 허리 건강에 부담은 피할 수 없다.








물론 자세가 불편하기 때문에 집중력도 떨어진다. 그래서 회사에서는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하지만 높이 조절이 제한적이고 불편한건 어쩔 수 없다. 그래서 이번에 모니터암을 처음 써보기로 했다. 높이 조절은 물론, 좌/우/상/화 회전 및 피봇 기능까지 지원되는 카멜마운트 셀프 밸런스 BMA-2 싱글 모니터암이다.

| 모니터암, 설치가 어렵진 않을까?



평소 모니터암을 사용하지 않았었기에 카멜마운트라는 브랜드가 낯설었다. 그래서 확인해보니 카멜인터내셔널은 카멜의 자회사로 모니터, TV, 스탠드 거치대 및 스탠딩 책상 등을 만드는 기업으로 국내 모니터암 부분에서는 성능이 좋은 제품으로 인지도가 높은 기업이었다.





카멜마운트의 BMA-2 모델이다. 장력조절이 필요 없는 셀프 밸런스 기능을 지원하며, 업계최초로 2년 무상 보증도 제공한다. 사용하다 보면 언제나 고장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긴 무상보증 기간은 소비자 입자에서는 반가울 수 밖에 없다.  또한 사용 중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웹챗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1:1 상담톡 페이지 : http://gi.esmplus.com/micap12/home/main_1/camel_mount_customer.html)그 밖에 스위블, 틸트, 피봇 기능도 지원하며 17인치부터 32인치 모니터까지 거치가 가능하다. 또한 봉인씰이 적용되어 있어서 재사용 등에 대한 우려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점도 만족스럽다.





설명서와 함께 거치대 본체, 베사부, 클램프타입용/홀타입용 홀더, 레버, 케이블 홀더 등의 부품과 다양한 사이즈의 고정용 나사, 마감용 스티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조립에 필요한 육각 드라이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조립을 위한 별도의 준비물은 없어도 된다.





거치대의 케이블 타이를 자를 경우 양쪽으로 갑자기 펼쳐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필자는 주의 문구를 잃지 않고 그냥 잘랐다가 거치대가 갑자기 펴지는 바람에 살짝 놀라기도 했다. 주변에 모니터나 깨질만한 물건이 있을 경우 부딪히며 손상을 입힐 수 있으니 이 점도 유의하자.





모니터받침대 본체와 클램프타입용 홀더, 클램프타입 레버를 나사로 잘 조여준다. 설명서가 그림을 통해 구체적으로 설치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천천히 따라하다 보면 설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카멜마운트 모니터암을 사용할 책상에 클램프타입 레버를 돌려 단단히 고정해 주면 설치는 90% 이상 완료다. 단 구입 전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책상이 좌우양옆이 막혀 있는 구조는 아닌지 두께는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봐야 한다. 필자의 책상은 양쪽 사이드가 사진으로 보는 것과 같이 막혀 있는 구조라 측면에는 설치가 불가하다. 또 두께가 10cm가 넘을 경우도 클램프 설치가 어려워 책상에 구멍을 뚫고 홀타입으로 설치해야 한다.





모니터 제조사의 받침대를 제거한 후 베사부를 모니터와 연결한다. 베사홀은 제조사마다 다 다른게 아니라 규격에 따라 제작되기 때문에 보토은 75mm와 100mm 베사홀을 갖고 있다. 필자가 사용하는 필립스 E276E9 모니터는 100mm 규격의 베사홀을 갖추고 있다. 베사부를 베사홀에 맞추고 나사를 통해 조여 주면 설치를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난다.





모니터암 거치대에 베사부를 연결하면 설치 완료! 제대로 결합이 되면 딸깍하는 소리가 나면 단단히 고정이 된다. 거치대에서 분리하고 싶을 땐 레버를 뒤로 젖히고 위로 잡아 올리면 된다.

모니터받침대에 케이블 홀더와 정리 커버가 장착 되어 있어 선들을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다. 선정리 부분까지 세심하게 배려를 해서 책상 위의 공간을 조금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카멜마운트 받침대로 바뀐 작업 환경



설치 완료!! 설치 전과 비교했을 때 책상 위의 공간이 더욱 넓어진 걸 느낄 수 있다. 기존의 받침대가 있는 공간만큼 더 넓어져 책상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물론 공간 활용도의 증가뿐만 아니라 자유로운 높이, 각도, 피봇 조절 기능 등은 기존의 작업환경과는 완전히 다른 신세계를 경험하기에 충분했다.





높낮이 조절

모니터를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가장 필요한 기본 기능이 바로 높낮이 조절 기능이다. 최소 160mm에서 최대 410mm까지 조절이 가능하기때문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자신의 눈높이에 맞춰 사용할 수 있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실제 사용해 보니 눈높이에 맞지 않을때보다 목이나 어깨에 오는 피로감이 확실히 줄어들었다.





피벗 기능

아주 간단하게 피벗 모니터로 바꿔준다. 가로/세로 전환이 자유롭기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이나 문서작성과 같은 작업을 할 때에는 세로 모드로 활용을 하고 또 영화나 유튜브 등 영상 컨텐츠 시청을 할 땐 가로 모드로 편하게 바꿔 사용할 수 있어 효율성 면에서도 확실히 좋다. 화면 방향에 맞춰 표시하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방향만 가로/세로로 설정해 주면 된다.






다양한 각도 조절

모니터를 꼭 정면에서만 볼 필요가 있을까? 본인이 작업하는 방향, 또는 보고 싶은 방향에 따라 자유롭게 위치를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객과 마주보며 설명을 해야 할 경우에도 고객 방향으로 화면을 돌려 보여주며 설명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할 것이다.

| 사람들이 이래서 모니터암을 쓰는구나!



직접 사용해보니 "지금까지 이 좋은 걸 왜 몰랐을까?"라는 생각이 들 만큼 만족도가 높았다. 높낮이 조절을 통해 눈높이를 맞춰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고 또 피벗 기능과 웹툰의 환상 케미도 만족스럽다. 나름 블로거인만큼 매일 포스팅 작업을 할 때에도 세로 모드를 통해 더 다양한 내용을 한번에 확인해 가며 글을 작성할 수 있어 효율성 또한 높아졌다.


그리고 "내 책상이 이렇게 넓었었나?"라고 느껴질만큼 숨겨져 있던 공간의 활용이 가능해지며 책상을 더 깔끔하게, 또는 공간에 여유가 생기는만큼 더 다양한 것들로 채워갈 수도 있다.





오랜 시간을 화면 앞에서 작업을 하거나, 웹툰을 좋아하거나, 문서작성 업무가 많거나, 언제부턴가 목, 어깨, 허리가 불편하거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다른 것보다 모니터암을 먼저 설치해 보는건 어떨까?





디스플레이 앞에서 오랜 시간 작업을 하면서 쌓이게 되는 육체적 피로의 감소는 물론이고 피벗 모니터를 통한 업무 효율성의 향상, 그리고 잃어버렸던 책상 위의 공간을 찾아주는 데스크테리어의 완성을 경험하고 싶다면 모니터 받침대의 사용을 적극 추천한다. 특히 필자처럼 기존에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카멜마운트 BMA-2와 같이 설치가 쉽고 셀프 밸런싱 기능이 있는 제품이 적합하다.

| 하루준 코멘트



지금까지 카멜마운트의 셀프 밸런스 BMA-2를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점과 특징들을 살펴보았다. 기존 스탠드만으로는 뭔가 부족함을 느꼈다면, 책상의 공간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모니터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다면 모니터암의 사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필자 역시 현재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는 오래된 모니터를 교체하면서 추가로 BMA-2를 하나 더 추가해 듀얼 구성을 계획하고 있다. 지금보다 더 나아질 작업환경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https://smartstore.naver.com/micap/products/5292147352?nt_medium=viralcontents&nt_source=danawa&nt_detail=2101_bma2&nt_keyword=monitorarm


http://prod.danawa.com/info/?pcode=13004396&keyword=%EC%B9%B4%EB%A9%9C%20bma&cate=113976


https://smartstore.naver.com/micap/products/5104556348?nt_medium=viralcontents&nt_source=danawa&nt_detail=2101_monitorarm&nt_keyword=electricdesk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CPU쿨러, PCCOOLER PALADIN 400
외부 체험단 디스플레이가 달린 듀얼타워 공랭쿨러 써멀라이트 피어리스 어쌔신120 Digital ARGB 리뷰
외부 체험단 나노리프 페그보드 데스크 독 리뷰 - 게이밍 데스크테리어를 위한 스마트조명
다나와 체험단 CPU쿨러추천 PCCOOLER PALADIN 400 쿨러
외부 체험단 ABKO 앱코 포세이돈 P360D ARGB 디스플레이 3열 수냉 쿨러
다나와 체험단 호두나무 패널로 멋스러움을 더한 마이크로닉스 WIZMAX 우드리안 울트라 PC케이스
다나와 체험단 PCCOOLER PALADIN 400 공랭 쿨러 제품, 체험단 사용기 및 필드테스트입니다.
다나와 서포터즈 아수스토어 NAS ASUSTOR DRIVESTOR 2 Lite AS1102TL 다나와 ASUSTOR 서포터즈 1주차 (1)
다나와 체험단 호두나무 패널 PC케이스? 마이크로닉스 WIZMAX 우드리안 ULTRA 케이스 (1)
다나와 체험단 ATK VXE R1 SE+, 극강의 가성비 잠자리마우스 후기 (1)
외부 체험단 레트로 디자인, 1st Player NEO87 유무선 기계식 블루투스 게이밍키보드 (1)
다나와 체험단 풀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어항케이스 마이크로닉스 WIZMAX 우드리안 ULTRA (1)
외부 체험단 1stPlyaer NEO87 유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1)
외부 체험단 MSI 프레스티지 프로 16 AI B2HVEG-U9 UHD+ 데스크탑PC 대체해보기 (1)
다나와 서포터즈 ASUSTOR NAS 설정 사무실 공유스토리지 구축하기 (1)
외부 체험단 AI를 탑재한 인텔® 코어™ Ultra 7 프로세서 265K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GIGABYTE RTX 5080 WINDFORCE&B760M AORUS ELITE GEN5 피씨디렉트 (2)
외부 체험단 게임과 AI 작업을 빠르게! 인텔® 코어™ Ultra 7 프로세서 265K 리뷰! (2)
외부 체험단 가성비 기계식키보드 1stPlyaer NEO87 3모드 유무선 가스켓키보드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게이밍메인보드 BIOSTAR B850MT-E PRO 써보니, 고사양 구성이 가능할까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