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통 간단한 프린터를 하고자 할 때 집에 기기가 없다면 보통 가까운 PC방을 방문하거나 인쇄소를 찾아서 뽑곤 하는데요, 일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몇 백명씩 나오는 가운데 그러기에도 막 마음이 놓이질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가정용복합기로 사용하기에 적절한 모델에 대해 한 번 리뷰 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그 주인공은 Canon PIXMA 정품 무한 G2923 모델입니다. 무한잉크복합기 괜찮은 놈 찾으시는 분들 또한 눈 여겨 보시면 되겠네요. 그럼 언박싱부터 실 사용 후기까지 한 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인원 무한잉크젯 복합기이며 출력 가능 매수는 표준출력모드로 블랙 6천장, 이코노미 출력모드로 7,600장을 인쇄할 수 있으며 컬러문서는 7,700장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블랙 출력 속도는 32ppm & 9.1ipm이며 컬러 출력 속도는 16ppm & 5ipm으로써 기존동급 모델 대비 빠른 출력속도를 보여주고 있죠. 밑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빌트인 잉크탱크를 통해 잉크주입이 손쉬우며 간단 카트리지를 통해 유지보수적인 측면에서 뛰어난 무한잉크복합기가 바로 Canon G2923입니다.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입니다. 윈도우나 맥 할 것 없이 모두 호환되며 아직까지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 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가정용복합기로는 딱이지 않을까 하네요.
그럼 언박싱 사진입니다. 먼저 배송 중 흔들림을 잡아줄 수 있는 스티로폼으로 상하 고정되어 있습니다. 배송 중 흠집이나 망가짐을 최소화 시켜주겠죠.
본체를 포함해 기본적으로 카트리지와 캐논 정품 잉크, 가이드 및 품질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가장 큰 블랙색상 잉크와 시안, 옐로우, 마젠타 잉크의 모습과 컬러 및 블랙 카트리지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진공포장 된 모습을 보니 괜히 Canon 제품이 아니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네요. 잉크는 염료 및 안료 사용으로 인쇄품질이 기 제품보다 뛰어나다고 하네요.
그럼 G2923 본품의 모습을 한 번 살펴보죠. 좌측 상단에 on/off 버튼 밑 2행 LED,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각 버튼과 출력 시작 및 정지 버튼이 좌측에 위치해있으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복합기의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앞면에서 쳐다 봤을 시 좌측에는 블랙잉크, 우측에는 컬러잉크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었는데요, 만약 사용하다가 잉크가 부족할 때 필요한 잉크만 구매하여 사용하면 되겠죠.
용지함의 용량은 최대 100매기 때문에 A4용지 작은 묶음 하나를 구매하여 필요할 때마다 추가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린터가 아닌 복합기이기 때문에 복사나 스캔을 할 수도 있으며 자신이 필요한 기능을 찾아 사용하면 되겠죠.
여닫는 부분도 위로 들어주면 좌측 걸쇠가 걸리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에는 좌측은 블랙, 우측은 컬러 잉크가 들어가게 되는데요, 빌트인 형태로 되어있으며 뚜껑 또한 고무패킹을 통해 잉크 샘을 최소화 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복합기추천 제품인 G2923을 설치해보도록 하죠. 박스 내부의 설명서를 보고 설정을 진행하셔도 되며 박스 외부에 있는 QR코드로 접속하여 인터넷에서도 프린터 설정이 가능했는데요, 이 부분은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네요.
먼저 카트리지 설치를 위해 내부플라스틱을 제거한 후 카트리지를 꼽아주면 되는데요, 라벨을 제거하더라도 컬러 카트리지인지, 블랙카트리지인지 표기가 되어있기 때문에(C,B) 헷갈릴 일은 없겠죠.
카트리지를 설치한 후 상단에 있는 파랑색 고정 플라스틱을 눌러주어야만 제대로 작동하기 때문에 꼭 잊으시면 안되는 부분!
두 번째로는 잉크충전인데요,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빌트인 형태이기 때문에 잉크 주입이 손쉽습니다. 잉크 뚜껑을 제거한 후 상단과 복합기의 홈에만 맞춰준다면 자동으로 주입이 된답니다.
블랙잉크와 색상잉크를 모두 주입한 모습. 전면이나 측면에서 간단하게 남은 잉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한잉크복합기를 잘 위치한 후 컴퓨터와 USB연결 및 전원을 연결해주면 되는데요,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같은 경우에 자동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따로 손 볼 곳이 없겠죠.
먼저 언어선택과 잉크탱크에 잉크가 충전이 되었는지를 물어보게 되며 잉크시스템 초기화에 5분이 걸리는데요, 5분이 지나면 바로 인쇄할 준비가 끝난 것입니다.
복사모드나 스캔모드 등 바로 사용해야 하는 버튼과 설정에서는 저/고품질 인쇄, 용지 종류, 자동 off 같은 에코모드 등을 지원하고 있었는데요, 이 부분은 사용하시면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변경하시면서 사용하시면 될 듯!
그럼 먼저 블랙색상의 문서 프린터의 모습입니다. 문서나 환경의 차이로 조금의 차이는 있겠으나 9.1ipm으로써 분당 9장 이상의 자료를 출력할 수 있겠죠. 안료잉크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인쇄 문서에서 번짐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하게 뽑힌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빠릿빠릿한 출력속도와 인쇄품질이 뛰어난 무한잉크 복합기추천 글을 한 번 작성해보았는데요, 가정용복합기 찾으시는 분들이나 추천할만한 복합기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위시리스트에 G2923을 담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역시 믿고 쓰는 캐논제품이 아닐까 하는 느낌이... 그럼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라며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000!
http://prod.danawa.com/info/?pcode=13055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