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셀카를 잘 찍지는 않지만 풍경, 사물 등의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합니다. DSLR 카메라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을 찍습니다. 대게는 인스타, 페이스북 혹은 그냥 메모리에 저장을 하지만 좋은 곳을 여행했거나 재밌었던 추억이 있는 사진의 경우 포토 프린터를 이용해 인화를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포토 프린터는 일반 인쇄를 겸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특정 장소에 올려놓아야 하며 스마트폰사진인화를 하려면 반드시 집에 방문해야 합니다. 일반 포토 프린터가 확실히 화질이 뛰어나지만 연인과 데이트 혹은 친구들과 같이 찍은 사진을 그 자리에서 바로 인화하고 나눠 가질 수 없다는 게 아쉽죠. 이런 아쉬움을 해소시킬 휴대용 포토 프린터를 소개합니다. 바로 캐논 포토 프린터 인스픽 PV-123입니다.
캐논이란 브랜드는 필름 카메라 시절부터 세계 1,2위를 다투었던 기업이죠. 현재는 세계 최고의 카메라 회사이며 렌즈, 센서뿐만 아니라 프린터, 복합기에서도 세계 상위권에 있죠. 그렇기에 사진 인화에서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그중에서 캐논 인스픽 PV-123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용으로 나온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장소, 시간 제약 없이 스마트폰사진인화가 가능합니다.
제품을 언박싱해보면 휴대용 포터 프린터 1개, 10장 캐논 프린터 용지, 충전용 5pin 케이블, 제품 보증서, 간단한 설명서로 이뤄져 있습니다.
크기를 살펴보면 118mm x 82mm x 19mm로 한 손에 딱 잡을 수 있는 크기입니다. 무게는 160g이라 일반 보조배터리보다도 가볍습니다. 휴대용 포토 프린터 다운 콤팩트한 사이즈입니다. 여기에 올 화이트 색상에 캐논과 인스픽 로고만 박혀있어 매우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왼쪽 상단에는 전원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전원이 켜짐과 동시에 블루투스 모드도 같이 켜집니다. 하단에는 리셋 버튼과, 충전 포트가 있고 줄을 연결할 수 있는 홈이 존재합니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일단 캐논 인스픽 PV-123을 충전 케이블을 통해 완충합니다. LED가 빨간색이면 충전 중이고 초록불이면 완충이 된 상태를 표시합니다.
그리고 하단 화살표 있는 부분에 약간의 힘을 주고 위쪽으로 올리면 뚜껑이 분리됩니다. 그리고 동봉되어 있는 용지를 파란색 종이가 아래로 가도록 올려놓고 뚜껑을 닫습니다.
그런 뒤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Canon Mini Print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블루투스를 클릭하여 캐논 인스픽 PV-123과 연결을 합니다. 그런 뒤 Photo Album을 누르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즉석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 앱을 통해 사진을 찍고 바로 프린터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저장되어 있는 Photo Album를 선택했으면 상단에 인스타, 페이스북과 같은 개인 SNS를 연동하면 해당 SNS에 있는 사진 목록도 프린터를 할 수 있게 목록이 뜹니다.
이제 원하는 사진을 클릭하고 인화를 하면 됩니다. 이때 사진을 꾸밀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분할, 프레임 꾸미기, 각종 스티커 등을 활용해 시진을 꾸밀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인쇄 모양을 누르면 바로 프린터가 진행됩니다. 대략 50초 정도면 스마트폰사진인화가 완료됩니다. 정말 순식간에 인쇄가 되어서 놀라웠습니다.
크기는 2 x 3 inch이고 해상도는 314 x 400 dpi입니다. 일반 포토 프린터만큼의 화질은 아니지만 휴대용 제품인데 사진과 같이 동일한 색상과 디테일한 부분까지 잘 인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HAPPY NEW YEAR!라는 스티커와 파란색 테두리도 잘 인쇄가 되었습니다.
2 X 3 inch 사이즈면 명함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래서 지갑 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가족사진, 혹은 애인과 같이 찍은 사진을 넣기에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사진을 인화할 때 가장 많이 쓰는 사이즈인 4x6 앨범에 넣을 경우 딱 1/4이 됩니다. 그래서 4장을 넣어서 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저처럼 좀 느낌 있게 2장을 크로스로 넣어서 앨범을 꾸며도 됩니다.
그리고 제공되는 전용 용지의 뒷면을 때면 스티커처럼 사진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뒷면이나 투명 케이스 바깥쪽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굉장히 활용도가 많은 용지입니다.
오늘 휴대용포터프린터 캐논 인스픽 PV-123 사용해봤습니다. 비록 작은 사이즈이지만 색표현력과 디테일한 인쇄가 가능하고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사진인화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자신이 DSLR 카메라로 전문적인 사진을 찍고 프린터를 할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친구, 연인과 사진을 찍으면서 추억을 나누고 스티커 기능을 활용해 집 인테리어, 앨범 등을 만들고 싶다면 이 제품을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