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쿨링 솔루션 ALSEYE의 가성비 뛰어난 공랭 쿨러 ALSEYE M120 SE AUTO RGB(이하 ALSEYE M120 SE)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ALSEYE MAX M120 ARGB의 후속버전으로 ARGB기능을 과감하게 빼면서 AUTO RGB로 감성을 유지하면서 1만원 후반대(2021년 2월 6일 기준)의 뛰어난 가격으로 가격경쟁력을 높인 가성비 타워형 공랭 쿨러입니다.
긴 설명은 생략하고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패키징은 흰색에 ALSEYE M120 SE 실물사진이 있고 스펙과 특징 등이 깔끔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깔끔하게 포장된 ALSEYE M120 SE이 나옵니다. 보급형임에도 쿨러를 비닐패키징 한점과 부속품을 박스에 정리하여 넣어준 점은 상당히 신경쓴 모습입니다.
쿨러 본품과 써멀 컴파운드, 설명서, 인텔과 AMD 브라켓, 조립에 필요한 나사와 설치 브라켓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치가이드입니다. 쿨링팬을 제거한 뒤 시스템에 맞는 설치가이드를 장착하고 시스템에 설치 한뒤 클립으로 쿨링팬을 고정하는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ALSEYE M120 SE는 장착 높이가 155mm라 왠만한 미들타워에서는 설치가 가능해 뛰어난 장착 호환성을 지닌 제품입니다.
보급형 CPU 쿨러에서 많이 채용하는 히트파이프가 직접 CPU에 닿는 형태로, 알루미늄 블록에 히트파이프를 끼운 후 평평하게 가공한 제품으로 촘촘한 알루미늄 방열핀으로 구성된 히트싱크가 빠르게 열을 식혀주는 구조입니다.
방열핀 상단에는 ALSEYE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ALSEYE M120 SE의 120mm RGB 쿨링팬은 ALSEYE의 혁신적인 11팬 블레이드 디자인으로 소음은 물론 더 높은 공기 흐름을 생성, 최대 팬속도 1700 RPM과 최대 풍량 66 CFM로 뛰어난 쿨링 성능에도 최대 33.8dBA의의 조용한 구동소음을 자랑합니다.
HYDRAULIC 베어링을 채용하여 정숙하면서도 최대 40,000시간의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쿨링팬 앞뒤 가장자리에는 흡음 스폰지가 장착되어 소음을 최소화 했습니다.
쿨링팬은 클립으로 결합하는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4핀 전원 커넥터만 연결하면 AUTO RGB로 화려한 감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4개의 히트파이프 부분에는 기본적으로 필름이 부착되어 있으니 반드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하단 히트파이프 부분도 그렇고 ALSEYE M120 SE 제품은 전체적으로 마감이 좋은 편인 거 같습니다.
설치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치가이드는 인텔 제품의 것으로 가이드 길이가 짧은게 인텔, 긴것이 AMD 것입니다.
설치가이드대로 설치를 진행했고, 전면 고정부분입니다.
후면 브라켓 부분인데 나사와 나사를 고정해주는 부분이 딱 맞물려야 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진 않습니다.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잠시 램 간섭을 확인해보기 위해 램을 1번 슬롯으로 옮겨보았는데, 튜닝램과의 간섭도 없고 어느 정도 여유있는 모습입니다.
전원을 넣으니 AUTO RGB LED가 점등됩니다.
RGB 영상을 올려보았는데, AUTO RGB도 화려하고 구동 소음도 상당히 조용했습니다.
아래는 테스트에 사용한 시스템입니다.
CPU에 부하를 가하기 위해 CINEBENCH R23 벤치 프로그램을 구동해보았습니다.
HWMonitor로 온도를 측정한 결과 최고온도가 54℃로 가성비 쿨러로 상당히 훌륭한 온도를 보여주었습니다.
OCCT로 온도를 측정한 결과 최고온도가 55℃로 HWMonitor로 보다 1℃ 정도 높게 측정되었지만 유의미한 결과는 아닙니다.
ALSEYE M120 SE는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공랭쿨러로 2만원도 안하는 가격(2021년 2월 14일 기준, 19,890원)에 AUTO RGB로 화려한 감성까지 챙긴 제품입니다.
촘촘한 알루미늄 블록에 끼워진 CPU에 직접 닿는 4개의 히트파이프를 통해 빠르게 열을 전달하거, 혁신적인 11팬 블레이드와 HYDRAULIC 베어링이 적용된 쿨링팬으로 뛰어난 방열 성능과 조용한 구동소음을 자랑합니다.
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의 쿨링팬 중에서 감성과 성능을 모두 챙긴 제품으로 추천할만한 제품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