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외부 체험단

보급형 마우스에서 조차 느껴지는 커간지 [CORSAIR KATAR PRO]

IP
2021.03.02. 02:28:23
조회 수
174
3
댓글 수
3









커세어. 1994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60여 개국에 PC 하드웨어 및 게이밍 기어 제조, 유통 기업이다. 가격대가 대체로 높긴 하지만 하이퀄리티 하이엔드급 제품이란 이미지를 갖고 있어 커간지, 믿고 쓰는 커세어란 이름으로도 불리며 그만큼 마니아층도 두터운 편이다. 그런 커세어가 이번에 제대로 작심하고 내놓은 마우스가 있으니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CORSAIR KATAR PRO’이다.


‘CORSAIR KATAR PRO’는 올 블랙 컬러에 좌우 대칭형 6버튼 마우스로 타공 작업을 거치지 않았음에도 무게가 69g밖에 되지 않는 초경량화 제품이다. PIXART社의 PMW-3327 센서를 적용했으며 최대 감도 12400DPI, 1000Hz 폴링레이트, 소프트웨어 기반 매크로 기능을 지원한다. 무엇보다 더블 클럭 이슈가 있는 옴론 스위치가 아닌 카일 스위치를 적용해 색다른 버튼감과 높은 내구성을 기대할 수 있다.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패키지 박스를 보면 제품에 대한 대략적인 스펙과 시리얼, PIN 넘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 특징을 4개 국어로 표현해 글로벌 브랜드임을 알리고 있는 모습이다.


패키지 구성. 마우스, 품질 보증서, 세이프티 인포메이션, 설명서가 기본 구성으로 제공된다. 플러그 & 플레이를 지원하는 제품의 특성상 별다른 드라이버나 설명서가 필요 없이 연결만 하면 사용할 수 있지만, 각부 명칭이나 주요 기능, 품질 보증 기간 및 주의 사항에 대해 언급하고 있으니 사용 전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올 블랙 컬러에 좌우 대칭형 타입이지만 오른손잡이에 특화된 형태를 취하고 있다.


오른손잡이에 특화되었다는 말은 사이드 버튼의 위치를 두고 한 말이다. 이를 제외하면 특별히 오른손잡이를 위한 마우스라고 말할 특징은 없기에 왼속잡이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올 블랙 컬러이긴 하지만 부위별 재질의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육각형 모양의 DPI버튼, 왼쪽 버튼에 자리한 ‘// K T’ 로고 프린팅, 유광으로 표현된 커세어 로고, 패턴이 무늬가 적용된 휠버튼 등 밋밋함과는 거리가 먼 모습이다.


마우스의 크기는 115.8 × 64.2 × 37.8mm 정도로 작은 편이고 공식 스펙에 표기된 무게는 69g으로 경량화 제품군에 속한다. 언뜻 보기엔 클래식 디자인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팜 부분을 보면 높고 길이가 짧은 편이기 때문에 그립 방법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다.


하단부. 3개의 마우스 피드를 확인할 수 있다. 센서는 PIXART社의 PMW-3327가 사용되었으며 최대 DPI 12400, 최대 추적속도 220 IPS, 가속도 30G로 동작한다.


필자의 손 크기는 F9 or F9.5 정도로 핑거 그립이나 클로 그립으로 마우스를 잡았을 때 그립감이 좋았다. 메인 스위치는 카일 블루, DPI 버튼은 카일 퍼플, 사이드 버튼을 카일 옐로우 스위치가 적용되었으며 마치 청축 키보드를 다룰 때처럼 반발력이 좋은 경쾌한 느낌으로 조작이 가능했다. DPI 버튼의 경우 굴곡이 거의 없어 조작에 익숙해지키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했다.


USB 2.0 A-Type 커넥터는 커세어 로고와 독특한 효과를 더해 꽤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고 있다. 케이블의 길이는 1.8m로 넉넉한 편.


전용 소프트웨어인 ‘iCUE’를 실행한 모습.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필, 대시보드, 조명, 매크로 설정, 커뮤니티 등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corsair.com/kr/ko/icue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휠 부분에만 LED 라이트가 빛나는 구조로 되어있다. 화려한 RGB를 선호하는 분들에겐 아쉬운 부분으로 심플한 콘셉트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긍정적인 포인트로 평가 받을 것으로 보인다.


케이블을 제외한 마우스의 무게는 70g으로 오차범위를 고려하면 스펙과 차이가 없다고 봐도 좋다. 타공한 하우징이나 내부가 보일 정도로 경량화를 강조한 제품에 매력을 느끼면서도 한편으론 이질감에 거부감을 느꼈던 분들이라도 이 제품엔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마우스가 가벼운 만큼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고 슬라이딩이 쉽지만 브레이킹은 다소 밀리는 감이 없지 않았다.


지금까지 살펴본 ‘CORSAIR KATAR PRO’ 유선 마우스는 올 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심플함을 강조하는 듯하지만 커세어란 브랜드에 걸맞은 고급스러움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었다. 69g밖에 되지 않는 무게, 카일 스위치, 게이밍 마우스로 부족함이 없는 PIXART社의 PMW-3327 센서, 좌우 대칭형 디자인 등 칭찬할만한 포인트가 많다. 물론, 그립 형태나 RGB 선호도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부담 없는 가격은 선택을 망설이지 않도록 돕는다. 이번 기회에 ‘커간지’가 무엇인지 직접 체험해보면 어떨까?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이프리타7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풀 체인지 700w 80plus 스탠다드
외부 체험단 마이크론 Crucial Ballistix DDR4-3200 CL16 Black.
외부 체험단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입문형으로 좋은 브리츠 롤리팝 : Britz Lollipods
외부 체험단 클라우드 인프라 최적화 SSD추천 인텔 INTEL SSD D3-S4510
다나와 체험단 FANTECH HG11 CAPTAIN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
다나와 체험단 완벽한 착용감을 뽐내는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 추천 ABKO N800 사용기
외부 체험단 체리 비올라 스위치 CHERRY MV3.0 RGB 기계식 키보드
외부 체험단 아크릴 하우징이 적용된 나만의 DIY / 키보드 닌자71 Arc XD RGB 퀵스왑 기계식키보드 DIY Kit
다나와 체험단 듀얼타워로 강력한 성능의 가성비 CPU 쿨러추천 Segotep Cambrian U6 (1)
외부 체험단 멋스러운 Xtrfy B4 게이밍 마우스 번지(블랙) 리뷰.
외부 체험단 타이폰 마르스프로MK3 적축 리뷰
다나와 체험단 아마존 대란템 SK하이닉스 Gold P31 SSD 500GB 사용 후기 (1)
외부 체험단 게이밍 메모리 마이크론 Crucial Ballistix DDR4-3200 CL16 성능은?
다나와 체험단 헥사팬 케이스의 클래식! 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메쉬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헤드셋 추천 : ABKO N800 리뷰!
다나와 체험단 [그것 리뷰] COX CH50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화이트)
외부 체험단 손맛 좋은 Xtrfy M42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리뷰.
다나와 체험단 게임에 최적화된 파워서플라이, ASUS TUF Gaming 650W 80PLUS BRONZE
다나와 체험단 인텔 가성비메인보드 ASUS PRIME B560M-A 바이오스업데이트및 램오버클럭 설정과 성능상승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카멜 이지밸런스 모니터암 CA2, 깔끔한 디자인과 손쉬운 사용성으로 데스크테리어 모니터거치대로 좋아요.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