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메모리는 가벼운 용량의 문서 파일이나 미디어 파일을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옮기거나 저장하기 좋은 장치입니다.
USB 3.0을 지원하는 16GB의 용량은 발표 수업을 위한 PPT 파일을 저장하거나 윈도우 10 설치 USB를 만들기에 적합한 스펙인데요.
시중에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실리콘 파워의 Jewel J05 16GB USB 메모리는 방수와 방진 그리고 분진으로부터 보호가 되기 때문에 외부적인 요소로부터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USB 메모리는 가벼운 용도로 사용한다고 하지만 저장된 파일이 내부적인 요인이나 외부적인 요인으로 손상이 된다면 안 될 것입니다.
다양한 수상 경력과 더불어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국제적인 브랜드인 실리콘파워는 "Memory is Personal"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의 소중한 데이터를 보존하고 보호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장된 파일을 안정적으로 보호하고 싶다면 Jewel J05 16GB USB 메모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USB 메모리는 상당히 평범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SP의 Jewel J05는 자물쇠 모양의 귀여운USB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실제로는 자물쇠 기능을 가지고 있고 분실 시 타인에게 정보 유출을 막아주는 기능은 없지만 열쇠고리나 가방 고리에 달아 분실을 막아주기 때문에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어느 정도 분실 방지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크기 비교를 하기 위해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이어버드를 가지고 와 보았는데요.
고리까지의 길이가 41mm의 폭은 20.6mm 그리고 두께는 8.6mm로 대략 성인 남성의 엄지손가락 한마디 크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펙 상의 무게는 5.1g으로 손으로 집어 들었을 때 무게감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 곳에다가 보관하면 나도 모르게 잊어버리기 딱 좋은데요.
5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분실을 하여도 부담이 없다고는 하지만 괜한 돈을 또 쓰는 것을 원하는 사람은 없기에 상단에 달린 고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작고 귀여운USB라고 하지만 저장 장치로서 기본적인 역할은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스마트폰과 PC에 연결을 하면 즉각적으로 인식을 하며 언제든지 읽기와 쓰기를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16GB의 용량을 가지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사용 가능한 용량은 14.4GB이며 크리스탈디스크마크를 통해 읽기와 쓰기를 테스트해본 결과 읽기는 217MB/s가 나왔으며 쓰기는 11MB/s가 나와주었습니다.
그리고 쓰기에서는 4K는 측정이 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4K 화질의 고용량 데이터를 16GB의 USB에 담는 분들은 실질적으로 없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문제가 될 소지는 없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실리콘파워의 귀여운USB Jewel J0516GB USB에 영상 파일을 업로드해보았는데요.
평균적인 전송 속도는 16MB/s ~ 9MB/s가 나와주었으며 2GB 용량의 영상을 옮기는 데는 대략 4분 정도가 소요가 되었습니다.
Memory is Personal (언제나 당신입니다)
https://www.facebook.com/SP.Dnabiz/videos/141658544070319/?sfnsn=mo&d=n&v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