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잘만의 MegaMax 500W 80플러스 스탠더드를 가져왔습니다.
MegaMax 시리즈는 400W부터 700W까지 있으니 사용자 PC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번에 리뷰했던 가성비 파워 잘만 MegaMax 600W의 동생 제품이고 출력이 줄어든 만큼 가격이 저렴해져서 돌아왔습니다.
패키징
무광 블랙에 연하게 벌집 모양으로 디자인된 박스가 있고 각종 인증 및 다양한 나라 언어로 간단한 제품 설명이 있습니다.
인증 내용은 Active PFC 탑재로 98%의 뛰어난 역률을 보여주고 105도 캐피시터 탑재로 높은 수명을 기대할 수 있으며 OPP/OVP/UVP/SCP 4중 안전 회로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탄탄한 설계로 80플러스 스탠더드 인증을 받아 안정적이고 강력한 출력으로 전력 공급이 가능합니다.
(80플러스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은 웬만하면 사용 안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80플러스 인증 파워가 미인증파워에 비해서 조금 가격이 높은 게 사실이 나지만 파워는 사람의 심장과 같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파워만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봉일 라벨은 스티커 형식으로 되어있으며 이걸로 개봉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파워서플라이 본체, 고정 나사, 케이블 타이, 설명서, 전원코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 사이즈는 ATX 파워로 140(L) * 150(w) * 86(H)입니다
쿨링팬은 내구성과 저소음에 탁월한 H.D.B(하이드로 다이내믹 베어링) 구조의 120mm 쿨링팬을 탑재했고 고급스러운 에어 홀로 이러우져 있으며 정중앙에 깔끔한 디자인의 로고가 있습니다.
본체 후면의 경우는 벌집 모양 타공으로 열기가 쉽게 빠져나가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파워 한쪽 모서리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이 아래에 나사가 있는데 스티커를 훼손 후 분해 시 보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스티커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가끔 플렛 케이블이 아닐 경우에 케이스 상단에 CPU 보조 전원 홀과 수랭 쿨러에 간섭 때문에 안 들어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저가형 제품과 다르게 플렛 케이블을 사용해서 깔끔하게 빌드 하기 좋습니다.
케이블은 올 블랙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구성은 전원 24핀 x 1개, CPU 8(4+4) + 4핀 x 1개, PCI-E 8(6+2) 핀 x 2개, SATA x 6개, IDE x 3개, FDD x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4핀 전원 케이블은 550mm, CPU 8(4+4) 핀은 630mm, PCI-E 8(6+2) 핀은 410mm로 길이가 부족하다거나 그러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개인적으로 조금 아쉽다고 생각한 것은 24핀 케이블까지 플랫 케이블 처리를 해주면 더 좋았을 거 같습니다.
테스트
전압 테스트는 전문 측정장비가 없어 AIDA64 스트레스 테스트로 10분만 진행하였습니다.
전압의 경우 일정하게 잘 나오며 시스템 구성 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기ㅏㅂ
총평
탄탄한 설계를 바탕으로 80plus 인증으로 뛰어난 효율을 보여주고 있고 100W 당 8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은 최고의 가성비라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 건지 24핀 케이블은 플렛 케이블이 아닌 슬리빙처리된 케이블이라 조금 아쉽게 생각합니다.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10174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