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뷰 X900 초저전력모드 블랙박스 - ⑥총평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인뷰 X900 리뷰 마지막으로 미처 말씀드리지 못했던 파인뷰 X900의 매력을 몇가지 더 소개해 드리고 사용하면서 제가 느꼈던 장단점으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파인뷰 X900은 고화질TV에 사용되는 IPS 패널이 적용되어 있으며 800*480의 고해상도를 자랑합니다.
덕분에 시간이나 장소, 보는 각도와 상관없이 뛰어난 화면을 보여주어 운전석에 앉아서 큰 불편없이 메뉴를 설정하거나 녹화영상을 재생해 볼 수 있었습니다. 블랙박스를 보기 위해 자리를 옮기거나 각도를 조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안전과도 연관되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기에 꽤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다음은 세이프티 스크린입니다. 개인적으로 즐겨 사용하기도 하고 파인뷰 블랙박스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기능으로 [메뉴] - [시스템설정] - [LCD] - [1분 후 시계화면]으로 설정하시면 세이프티 스크린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이프티 스크린 적용하에서는 기본적으로 시간과 속도가 LCD 창에 표시되고 어린이보호구역, 단속구간, 앞차출발, 차선이탈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함께 표시해줍니다. 몇가지 상황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장착가이드나 ADAS 설정과 같이 꼭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셀프 설치 혹은 간단한 조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잘 갖추어져 있다는 점도 만족스러운 부분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파인뷰 X900의 장점과 단점을 하나씩 꼽자면 우선 장점으로는 한달이상 주차 충격 녹화가 가능한 초저전력 모드를 지원한다는 점으로 전보다 장기주차 할 일이 많아진 코로나시대에 맞춘 기능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개인적으로도 올 겨울엔 유난히 방전사고가 많았던 저에게 필요한 부분이었습니다. 단점은 QHD 화질이 아닌 FHD 제품이라는 점, 틴팅이 진하지 않은 차량이라면 FHD로도 만족스러운 화질을 느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틴팅이 짙은 차를 운전하다보니 QHD 블랙박스와의 화질차이가 다소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틴팅이 진하지 않은 일반적인 차량의 경우 그만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장점이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가성비 좋은 블랙박스를 찾으시거나 잦은 배터리 방전이 걱정이신 분들께 파인뷰 X900 추천드리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본 리뷰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체험해 본 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