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물건은 CHOETECH 사의 PD6009 듀얼 C 타입 충전기입니다.
사실 저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인데 국내 유통사에서는 아마존에서 인기 있는 충전기 브랜드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봤죠.
아마존 내에서 브랜드 페이지도 존재하고 리뷰 수도 많은 거 보니 마냥 과장광고는 아닌 거 같네요.
하여튼 이 충전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4월 16일 오후 10시 35분 기준 다나와 최저가는 19,885원입니다.
이 후기는 에펨포 카페 체험단을 통해 (주)샘빌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공정거래 위원회 '추천 보증등에 관한 표시 - 광고지침' 준수)
--------------------------------------------------------------------------------------------------
패키지 및 구성품 살펴보기
박스 전면에는 제품의 간단한 설명이 쓰여 있어요.
- 40W
- 2 포트
- PD 3.0 지원
- 작은 사이즈
박스 후면에는 자세한 스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대충 읽어보면
- USB Type C PD3.0 포트 두개로 폭넓은 호환성을 가짐
- 입력은 100-240V로 프리 볼트를 지원합니다. (전원 플러그만 맞추면 다른 나라에서도 사용 가능)
- 각 포트는 5V 3A(=15W), 9V 2.22A (=19.98W), 12V 1.67A (20.04W) 출력으로 20W가 맞네요.
- 총 출력은 각 포트에서 20W까지 풀로 쓴다면 두 개 총 40W가 되겠죠.
- 과열, 과전압, 과전류, 합선 방지 설계를 했다고 합니다.
AS는 18개월이라고 써져있는데 한국에선 24개월 (2년)을 보증합니다.
사실 고장 나면 버리고 새 거 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2년 무상보증이면 기억해뒀다가 혹시라도 고장 나면 AS 받는 게 낫겠네요.
측면에는 정품 확인 스티커도 붙어있는 거 보면 뭐 외국에선 짝퉁이 돌아다닐 만큼 어느 정도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라는 거겠죠?
그리고 패키지를 열어보면 딱 심플하게 3개가 있어요.
설명서는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이 카드는... 충전기를 사용하다 문의가 필요하면 공식 SNS를 방문하거나 메일을 보내달라는 거 같은데 한국은 공식 수입사에 연락하는 게 가장 좋겠죠.
18개월 워런티라고 적혀있긴 한데 앞에서도 언급했듯 한국은 2년 보증입니다.
충전기는 평범하게 생겼어요. 사양 그대로 USB Type C 포트 2개가 제공되고 크기는 USB-PD 충전기라는 점을 고려하면 큰 사이즈는 아니에요.
충전중이 아니어도 플러그에 전기가 통하면 파란 불이 들어옵니다.
---------------------------------------------------------------------------------------------------
간단 테스트
테스트는 간단하게 진행해보겠습니다.
제가 테스트기는 따로 없어서 전류를 제대로 뽑아내는지는 확인이 힘든데(사실 못 뽑아내면 불량에 충전도 제대로 안되겠죠.)
각 포트 당 MAX가 20W니까 포트 하나만 쓸 때, 포트 두 개다 쓸 때 다 충전 결과는 똑같아야겠죠.
배터리를 1퍼로 맞추고
30분 알람 딱 맞춰놓고 핸드폰 화면을 잠그고
알람이 울릴 때 배터리가 얼마나 충전돼 있는지 확인을 해봤습니다.
2포트 다 활용할때 샤오미 20000mAh 초대형 보조배터리를 사용했습니다
결과 1번 (상단 포트 하나만으로 휴대폰 충전했을 때)
56%가 충전되었습니다. 30분에 이 정도로 충전됐으면 PD 충전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 거겠죠.
결과 2번 (두 개의 포트 전부 사용, 상단 포트로 휴대폰 충전)
57%가 충전되었습니다. 위의 결과보다 1퍼가 더 높긴 한데 아무래도 더 높은 건 처음 1퍼 시작했을 때도 1퍼 나름대로의 차이로 생각됩니다.
결과 3번 (두 개의 포트 전부 사용, 하단 포트로 휴대폰 충전)
57%가 충전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하나만으로 충전했을 때 1%가 살짝 더 낮았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결론은 2개를 다 쓰든 1개만 쓰든 전부 문제없이 동일한 속도로 고속 충전이 됩니다.
------------------------------------------------------------------------------------------------------
총평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USB C 타입이 2개 달려있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나와에서 비슷한 가격대의 충전기를 살펴봐도 대부분 USB A 타입 (우리가 알고 있는 보편적인 그 포트)에 C 타입 하나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죠.
그렇다 보니까 이 제품이 메리트가 가장 좋은 경우는 USB PD로만 고속 충전이 가능한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같이 갖고 있는 분이라던가 가족이 죄다 아이폰인데 거실에 하나 놓고 같이 쓰고 싶은 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고 USB A 타입으로 퀄컴 퀵 차지 고속 충전되는 안드로이드는 저렴한 충전기도 있으니 메리트가 없나요? 그것도 아니에요.
너무 싼 제품은 USB 두 개다 같이 쓰면 출력이 반 토막 나는 경우도 있어서 그런 제품을 피해 가격대를 좀 높게 보다 보면 결국 여기까지 보게 되거든요.
안드로이드, 아이폰 유저 모두에게 충분히 괜찮은 충전기지만 애플 아이패드랑 아이폰 다 갖고 있는 분이라면 정말 좋은 제품으로 추천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