룸미러블랙박스 파인뷰 LX3 매력탐구 - 주요기능 살펴보기①
안녕하세요! 오늘부터는 룸미러블랙박스 파인뷰 LX3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파인뷰 LX3에 적용되어 있는 28.8cm 대화면의 IPS LCD입니다.
파인뷰 LX3에는 고화질 TV에 주로 사용되는 IPS 패널이 적용되어 있으며 1920*380의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이는 대각길이 28.8cm(11.66형)로 일반 룸미러로 보는 화각보다 훨씬 넓은 시야를 생생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운전시에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제차의 경우 틴팅이 매우 짙어서 야간 운전은 되도록 피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파인뷰 LX3는 주차장이나 야간운전과 같안 어두운 환경에서도 후방 시야 확보에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또한 LCD화면밝기 자동 조절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터널 주행과 같이 갑자기 환경이 바뀌는 상황에서도 최적의 영상을 보여줍니다.
주차시 기어를 R로 변경하면 주차화면으로 자동 전환되어 보다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주차시에도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아쉬운점은 라인 표시가 안되기 때문에 주차시에는 순정 후방카메라를 이용하고 있지만 주변 상황을 체크하는데에는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함께 활용하고 있습니다.
룸미러블랙박스의 넓은 대화면 LCD의 장점은 녹화 영상을 재생할때 잘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블랙박스의 경우 LCD 화면이 작다보니 녹화영상을 확인할 때 불편함 점이 많이 있었는데 파인뷰 LX3의 경우 녹화영상을 확인하기 위해 따로 PC로 파일을 옮길 필요가 없을 정도로 영상 크기나 확대, 캡쳐, 저장 등의 기능까지 잘 갖추어져 있더라구요.
특히 주차장이나 야간, 터널 주행과 같이 다소 어두운 환경에서 보여주는 파인뷰 LX3의 화질과 선명도는 볼 때마다 놀라울 정도로 뛰어납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요 주간 주행시 룸미러에 빛이 반사되는 상황이 종종 발생을 합니다. 이는 룸미러의 각도를 조절해서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룸미러와 병행해서 사용하는것을 포기해야 한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보는 각도가 정면에서 많이 벗어나게 되면 글씨나 영상에 그림자가 나타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아쉬운부분이 몇가지 있긴 하지만 며칠 사용해보면서 룸미러블랙박스가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다고 느꼈습니다.
파인뷰 LX3의 기능중 시크릿모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크릿모드는 블랙박스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으로 블랙박스 영상을 다른 사람이 삭제하거나 조작하는것으로부터 보호하고 싶을때 설정해두면 좋습니다.
설정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메뉴] - [시스템설정] - [시크릿모드] - [ON] 설정 후 비밀번호 4자리를 2번 입력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시크릿모드 설정을 하게 되면 메뉴나 녹화영상 재생을 하기 전에 설정해둔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파인뷰 LK3 블랙박스의 시크릿모드 설정 및 사용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LCD 화면도 크고 룸미러에 부착이 되어 있어 터치시에 블랙박스가 뒤로 밀리지 않으니 터치감도 일반 블랙박스에 비해 훨씬 좋더라구요. 귀찮기도 하고 터치오류가 종종 발생해 잘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파인뷰 LX3에서는 현재 설정해놓고 사용하는 중입니다.
본 리뷰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체험해 본 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