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져온 제품은 COX의 CK87 게이밍 LED (블랙, 황축) 제품으로 유명 유튜버인 잇섭님께서도 유튜브에 영상으로 남긴적이 있던 제품입니다.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축 : 게이트론 황축 (리니어)
키압 : 50g
키보드 모양 : 87키
LED : 단색(흰색)
1MS 응답속도, 무한동시입력, 이중사출 키캡, 수명 5000만회
우선 언박싱 입니다.
상자 하단의 테이프를 땐 후 상자를 열면 양옆에 스티로폼으로 감싸져 있는 키보드가 나옵니다.
전체 구성은 위와 같으며, 비닐안에는 키캡리무버, 청소용 붓, 그리고 설명서 및 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제품에 이상이 발생했을경우 무상 서비스 및 유상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는데 저의 경우 아주 드물게 발생하는 리니어 체리축의 걸림문제로 A/S 요청을 했었습니다. 요청한 당일 제품이 발송되어 2일후에 도착 후 택배 기사님과 1:1로 제품 교환하는 걸로 무상 A/S를 받았습니다.
흔히 발생하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무상 서비스가 쉽게 이루어지지 않으리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교체를 해주셔서 빠르게 새제품을 받아볼 수 있었네요.
ABKO의 A/S 정책이 별로라는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지금 보니 그런것 같지도 않더라고요.
제품의 측면은 곡선으로 처리되어 있어 타이핑 하게 편하게 되어있고, 키캡은 무광처리가 되어 있는데 이 무광처리된 느낌이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그리고 선정리에는 별도로 케이블 타이를 사용할 필요 없이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선정리 도구를 활용하면 되고 이 선정리 도구가 찍찍이 방식이여서 케이블 타이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훨씬 편하게 정리가 가능했습니다.
키캡 리무버 사이에 키캡을 끼우고 힘을 주어 당기면 키캡을 뺄 수 있으며 다시 손으로 잡아 키캡을 다시 끼울수도 있습니다.
키캡을 제거한 후 키보드를 반대로 두고 보면 GATERON이라 적혀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황축이다보니 키캡 제거시 나오는 축의 색깔역시 황색으로 나타납니다.
키캡은 한영 이중사출된 키캡으로 글자가 사라질 걱정을 할 필요 없이 사용가능해 보입니다.
LED는 총 3단계의 밝기를 가지고 있으며 꺼짐상태, 중간상태, 최대밝기 상태로 구분됩니다.
조절은 Fn + 방향키(위, 아래)로 가능하며 추가로 LED의 효과를 변경하는 방법은 Fn + Ins 를 눌러 효과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가능한 효과에는 숨쉬기, 터치발광모드 등이 있습니다.)
LED를 주변이 밝을때와 어두울때 두 상황에서 사용해본것이 위의 사진인데 밝을 때는 LED가 있다는 것은 알지만 그렇게 까지 표시가 나지는 않는데 어두울때는 확실히 LED가 있구나라는 느낌을 받는것을 보면 적당한 수준의 밝기인것 같네요.
높이 조절은 2단계로 가능하며 각각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의 경우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사용할때 불편할 수도 있지만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니 마우스 사용공간도 넓어져서 게임하기 더 편한것 같네요.
이번이 첫 텐키리스 제품인데 키감도 마음에 들고 타건음도 크지 않고 적당해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다나와 DPG에서는 gif가 제대로 올라가지 않는 것 같네요.
자세한 리뷰는 아래 링크의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padamu1/222329033897
제품 판매 페이지 :
http://prod.danawa.com/info/?pcode=7938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