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실리콘 파워 2테라 외장하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의 저장 공간이 적다보니 이래저래 불편한 점이 많더라고요. 원래 이 노트북은 출장이나 여행 갈 때를 대비해 서브용으로 구매한거라 큰 저장 공간이 필요 없었는데요. 사용하다보니 저장 공간이 계속 부족해지더라고요. 노트북 자체적으로는 저장 공간을 추가할 수 없어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좋은 기회가 돼서 실리콘 파워 외장하드 2테라를 사용하게 되었어요.
구성품은 실리콘 파워 외장하드 2테라와 연결 케이블입니다. 딱 있을것만 있는 심플한 구성이네요.
이 제품을 생산하는 실리콘 파워(Slicon Power) 컴퓨터&커뮤니케이션은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브랜드중 하나로, 2003년 2월에 설립되어 국제 비즈니스 전문가, 글로벌 마케팅, 플래시 데이터 저장 장치의 최고 엔지니어들로 이루어진 그룹입니다.
대부분의 외장하드 케이블이 그렇듯이 길이는 40cm로 짧은 편이고요. USB-A 단자를 PC에 연결하고 반대쪽을 외장하드에 연결해 주세요.
실리콘 파워 2테라 외장하드는 한 손에 딱 들어오는 크기로 전체적으로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제품 표면은 화이트톤의 무광택 재질로 스크래치에 강하고 지문이 잘 묻지 않아요.
요즘 외장하드의 공간이 테라급으로 커지다 보니 대용량의 데이터를 옮기는 경우가 많은데 전송 속도가 느리면 속 터지잖아요. 실리콘 파워 2테라 외장하드는 USB 3.0을 지원하여 초당 5Gbit/s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서 빠르게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연결은 USB 단자를 PC에 연결하고 나머지 한 쪽을 외장하드에 연결해 주면 설치 끝! 프로그램 다운이나 설치같은건 아무 필요 없습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죠?!
연결하려면 케이블도 같이 있어야 하니 케이블 무게도 같이 측정해보았어요. 총 166g, 이 정도면 휴대와 이동하기에 부담 없는 무게입니다.
새로운 D 드라이브로 1.8TB의 여유 공간이 추가되었네요. 이제 게임이나 영화, 사진, 동영상 등 마음 편하게 저장할 수 있겠네요^^
Crystal DiskMark로 읽기와 쓰기 속도를 측정해 보았어요. 최대 읽기 속도 136.54MB/s, 최대 쓰기 속도 126.56MB/s로 무난한 속도가 나왔네요.
오늘은 이렇게 실리콘 파워 외장하드 2테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게임이나 프로그램들의 용량이 점차 커지고 4K 영상이 보편화됨에 따라 파일의 용량들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외장하드 2TB 정도 있으면 마음이 든든합니다. 컴퓨터 용량이 부족해 외장하드를 찾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