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외부 체험단

깔끔함과 독특함이 돋보이는 제닉스 TITAN GM AIR WIRELESS (화이트) 마우스 사용 후기

IP
2021.05.14. 11:37:13
조회 수
98
2
댓글 수
2




 이번에는 제닉스 TITAN GM AIR WIRELESS (화이트) 마우스 사용 후기를 올립니다.



테스트할 TITAN GM AIR WIRELESS (화이트) 마우스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무선(RF) 방식을 지원하는 마우스입니다. 또한 AIR라는 명칭은 쉘의 상부 바디 부분에 허니콤 구조의 타공을 해서 붙혀진 이름으로 타공된 쉘이 눈에 띄는 제품입니다.



1. 택배 상태 및 제품 포장상태



- 무지 택배 박스에 담겨 배송되어 왔습니다.

- 내부에는 완충재(에어랩)이 사용되었습니다.

- 본품 박스는 전반적으로 무광 코팅된 두꺼운 종이 재질에, 제품의 사진과 스펙 등이 컬러 인쇄되어 있습니다.

- 본품 패키징은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으며, 블랙과 레드의 대비로 인해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 내부는 두꺼운 종이 재질의 구조물로 격벽 처리되어 있으며, 제품들이 타이트하게 배치되어 있어 배송중 흔들림을 최소화하였습니다.

- 마우스 본체와 여분의 쉘은 완충재질의 비닐에 쌓여있으며, 케이블과 젠더 등은 별도의 지퍼백에 담겨있습니다.



2. 구성품 및 자세한 제품 사진



- 제품의 구성품으로는 본체인 마우스 외에 추가 쉘과 케이블, 젠더,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충전 및 유선용 케이블은 USB-C 타입으로 RF 무선용 리시버를 사용하기 위해서 C to A 타입의 젠더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 동봉된 젠더의 경우 약간의 무게감이 있지만 케이블과 리시버를 연결했을시 좀 더 안정감을 위해서 무게가 더 무거웠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제품의 특징 중에 하나인 허니콤 타공망구조인 쉘과 버튼 부는 분리 및 교체가 가능한 구조로, 다른 색상 또는 형태의 것으로 교체가 가능한 구조입니다.

- 하단면의 피트는 다소 큰 사이즈로 전방과 후방에 각각 1개씩 부착되어 있습니다.

- 제품 특성상 RGB가 존재하는데 이를 위해 non-RGB - Power OFF - RGB 순으로 구성된 스위치가 하단에 존재합니다.

- 전체적인 재질은 무광이며, 촉감은 매트하면서 부드러운 타입입니다.



3. QC 및 AS


- 동봉된 번들 케이블의 불량 문제로 1회 AS를 받았습니다.

- 그 외에 외관상 특별한 불량 문제는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4. 실 사용 테스트





- 제품은 유선과 무선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동봉된 케이블로 연결시 유선 및 충전을, 젠더를 이용하여 리시버를 장착하여 사용하면 무선(RF)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하단 면의 스위치는 무선일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앞서 언급했다시피 쉘은 분리형이며 일부분은 걸쇠로, 일부분은 자석 방식으로 탈부착되는 구조입니다.

- 후면 쉘을 분리해보면 리시버가 보관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내부 기판 또한 보이는데, 쉘의 색상에 맞게 화이트로 되어있습니다.

- 버튼부 쉘을 분리해보면 스위치가 보이는데, 해당 스위치를 ROG KERIS와 같은 교체형으로 만들었으면 쉘을 분리 교체하는 방식이 더욱 메리트있게 다가왔을 거라고 생각되며, 더불어 더블클릭 등 스위치 작동 불량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덜 받아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타공 쉘 말고도 밀폐형 쉘 또한 추가로 제공되는 점은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타공 쉘과 밀폐형 쉘의 무게 차이는 2g 정도로 타공형을 장착했을시 72g, 밀폐형을 장착했을시 74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 소프트웨어


아래는 해당 제품에 사용된 센서의 스펙입니다. (제닉스 공홈 발췌)



- Pixart 社의 PAW 3370이 사용되었는데, 기존 PMW 3389에 비해 소비전력이 상당히 개선된 센서입니다.


- 아래는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입니다. (설치 후 기본 상태)



-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하기가 편한데, 특히 프로그램 구동이 꽤 빠른 편이어서 맘에 듭니다.

- 설정 변경 후 적용 버튼을 누르면 모든 설정이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이 되어 프로그램을 종료하여도 설정값으로 동작됩니다.

- 이는 프로그램이 항상 상주할 필요성이 없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프로그램간 충돌 등을 피할 수 있는 꽤 메리트 있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 게다가 백그라운드로 프로그램을 띄워놓는게 거북하신 분들에게는 더욱 메리트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폴링레이트는 1000Hz 까지, DPI는 최대 6가지로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 DPI는 50단위로 설정이 가능했으며, DPI 별로 색상으로 구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설정한 DPI를 비활성화하여 하나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 또한 매크로 지정 및 LED 설정 또한 디테일하게 할 수 있어 전반적으로 커스터마이징이 자유로운 편이라 전용 소프트웨어의 만족도가 꽤 높았습니다.



■ 사용감


1) 무빙

- 스펙상 가속도가 50g로 기존에 사용하던 G304의 40g에 비해 개인적으로 좀 더 미끄러진다는 느낌을 받아 전용 소프트웨어의 고급 설정 탭에 '포인터 정밀도 향상'을 켜주었더니 커서가 꽤 만족스러운 무빙을 보여줬습니다.

- 정밀도 향상이라는 옵션은 무빙이 느리면 커서를 다소 느리게 움직이게 하여 정밀도를 높이는 옵션으로 판단됩니다.

- 일반적인 패브릭 계열의 장패드를 사용 중인데, 별도의 튐이나 과도한 미끄러짐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 폴링레이트 1000Hz에서 G304 큰 차이점을 느낄 수 없었으며 유선과 무선으로 교체 사용시 특별히 감도가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2) 디자인 및 촉감과 그립감

- 미관상 휠 버튼부터 PCB까지 올 화이트라는 부분은 일체감을 중시하는 유저들에게 무척 메리트 있게 다가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 쉘의 전반적인 촉감은 매트하며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 타공망구조 특성상 무게 감소 효과도 있지만 손의 팜(palm) 부분에 열이 모이는 걸 방지해 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있었습니다.

- 쉘이 전반적으로 좌우 밸런스형이나 등 쪽이 살짝 높고 엉덩이 쪽은 낮아서 클로 그립과 핑거그립시 꽤나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손의 크기는 꽉 찬 F10 정도)


3) 소리

- 클릭음은 G304이 다소 텅 빈 클릭감이라면 GM AIR는 다소 꽉 찬 클릭음을 들려주었습니다.

- 클릭압은 G304에 비해서 다소 높은 편으로, 손가락을 올려만 놓아도 눌리진 않아서 클릭 미스가 없는 점은 만족스럽습니다.

- 휠은 구분감이 있으며 동작시 저소음 느낌으로 꽤 조용하고, 위아래 구분 없이 별도의 잡소리는 들리지 않았습니다.

- 쉘 교체형임에도 유격으로 인해 그립시 삐거덕 거리는 소음 등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4) LED(RGB)

- RGB 자체 품질은 꽤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이며, 광량은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 다만, RGB 활성시 만 하루만에 배터리가 50%로 떨어지는 부분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RGB 스트리밍, 휠 버튼 LED 고정, 최대 밝기)

- 물론 배터리 용량(580mAh) 상 충전은 빠르게 되는 편입니다.

- 때문에 배터리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한다면 LED의 광량을 줄이거나 RGB를 아예 끄는 편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LED 광량을 조절시 휠 버튼의 LED 광량을 따로 줄일 수 없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무선으로 사용시 마우스를 움직이면 RGB가 꺼진다는 점인데, 이는 어차피 사용시(그립시) RGB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배터리 효율을 높이고자 적용된 부분이라고 생각되며, 개인적으로는 꽤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 다만 휠 버튼의 LED는 마우스 그립시에도 보인다고 생각했는지 사용시 따로 꺼지진 않았습니다.

- 마우스의 모든 LED는 10분이 지나면 슬립모드로 들어가면서 OFF 되었습니다.


5) 기타

- 시스템 전원을 OFF 하면 리시버의 전원도 나가기 때문에 (시스템별 USB 설정에 따라 다름) 마우스도 곧바로 슬립모드로 들어갑니다.

- 슬립모드에서 부활시 크게 딜레이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 유선과 무선을 교차로 사용해봐도 별도로 설정값이 풀리거나 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5. 총평


이번에 사용해본 제닉스 TITAN GM AIR WIRELESS 마우스는 사용자를 배려한 부분이 많은 마우스라고 생각됩니다.

팜(palm)이 위치한 부분의 쉘은 허니콤 타공망구조를 적용하여 무게를 줄임과 동시에 열감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별도의 밀폐형 쉘을 따로 제공해 주는 점은 사용자를 배려한 만족스러운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좌우 버튼부의 쉘도 분리 교체가 가능한 구조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로 판매되는 쉘을 이용하여 맘에 드는 구조로 바꿀 수 있는 점은 메리트 있게 느껴졌습니다.

게다가 디자인상 휠부터 PCB까지 쉘의 색상과 일체를 이루기 때문에 올블랙, 올 화이트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어필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판단됩니다.


무선 모드에서 마우스를 사용시 국민 마우스라고 불리는 G304에 비해서 수신감도나 사용 감도에 있어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고 느껴졌으며, 유선과 무선 모드를 번갈아 사용해본 결과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보면 개인적으로 성능에 있어 크게 부족함을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휠 버튼의 LED 및 쉘 후면부 바닥에 위치한 RGB의 품질은 부드럽고 광량이 충분하여 좋다고 판단되었으며, 배터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무선 모드에서 마우스를 움직일 시 자동으로 꺼지는 세세한 부분 또한 맘에 들었습니다.

기타, 전용 소프트웨어도 무척 직관적이고 심플하여 사용하기가 편했으며, 별도의 충돌이나 버벅임 없이 빠르게 구동되어 사용 시 쾌적했습니다. 더불어 설정이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별도로 프로그램을 상시 구동시킬 필요가 없어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한 점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배터리 효율성에 있어서는 RGB 사용 시 그리 좋지 못한 점은 아쉬웠습니다. 배터리 효율을 중시할 경우 RGB는 끄는 편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배터리의 열화 및 용량의 한계 때문에 내장형보다는 배터리 교체형을 선호하는데, 해당 모델의 배터리 교체 버전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사용기는 쿨앤조이와 (주)제닉스크리에이티브의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livebetter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LG 코드제로 A9S 물걸레 청소까지 가능한 무선청소기
외부 체험단 리얼 칼전압!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1050W 80PLUS GOLD 230V EU 풀모듈러 + 16AWG PCI-E 싱글 케이블
다나와 체험단 [CPU쿨러] 가성비 CPU쿨러 DEEPCOOL GAMMAXX 400 XT 리뷰
다나와 체험단 온라인 수업을 위한 인텔 노트북 DELL 보스트로 15 3500 0001KR 개봉기
외부 체험단 마스터앤다이나믹 MW08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다나와 체험단 https://bbs.ruliweb.com/pc/board/320025/read/406820
다나와 체험단 LG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추천 이유는?
외부 체험단 ASUS GEFORCE RTX 3080Ti 그래픽카드 시리즈 리뷰 [ROG STRIX &TUF GAMING]
다나와 체험단 씨게이트 바라쿠다 Q5 BarraCuda 5400/256M SSD,HDD 추천
다나와 체험단 LG코드제로A9S 성능 좋은 무선청소기 추천! (1)
다나와 체험단 무선청소기 추천 물걸레청소까지 한번에 되는 LG 코드제로 A9S
다나와 체험단 무선멀티충전기 파워윈828W 체험단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다나와 풀무원 1구인덕션 고메온더테이블 인덕션세트
다나와 체험단 풀무원건강생활 가성비 좋은 인덕션1구 세트 (1)
다나와 체험단 감성비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수냉 CPU쿨러 이엠텍 REDBIT 280 ARGB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풀무원건강생활 1구인덕션 고메 온더 테이블 세트 불조절 필요없네!
외부 체험단 고효율, 10년 AS파워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Gold 풀모듈러 750W (1)
외부 체험단 성능 그리고 가격,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1050W GOLD 풀모듈러 리뷰. (2)
다나와 체험단 잘만의 500W 보급형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잘만 EcoMax 500W 83+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메모리 마이크론 발리스틱스 DDR4-3200 CL16 램 사용후기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