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외부 체험단

제닉스 무선 게이밍 마우스 타이탄 GM AIR WIRELESS

IP
2021.05.17. 00:45:38
조회 수
99
2
댓글 수
2

최근 들어 게이밍 기어의 접근이 정말 좋아지고 있다. 가성비 제품이 나오기도 하고많은 게이밍 기어 제작사들이 다양한 소비자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그만큼 다양한 제품을 내기 때문이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닉스의 게이밍 마우스 GM AIR WIRELESS로 가성비와 성능까지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폴링 레이트는 최대 1000Hz로 빠른 반응 속도를 보이며 소프트웨어에서 조작이 가능하다. DPI 또한 6단계 조절이 가능하고 소프트웨어에서 변경할 수 있다. L.O.D, Lift Off Distance는 1mm, 2mm로 설정이 가능하다. LOD란 마우스를 들어서 올릴 때 센서가 감지하는 높이를 말한다. 수치가 높을수록 마우스를 들어 올릴 때 마우스 포인터가 더 많이 튄다.

패키징

패키징은... 사실 허술하기 짝이 없다. 내부에 완충제가 있지 않지만 가벼운 무게 때문에 안에서는 큰 문제가 될 것 같진 않지만 배송 중 충격에서는 내구성이 약할 것 같다.

제품 구성은 마우스, 타공 팜 커버, 팜 커버, 내부 USB 동글, USB TYPE-C to A 케이블, USB Type-C to a 어댑터, 관련 문서이다.

케이블은 정말 유연하고 부드러운 파라코드이다. 케이블과 어댑터를 연결하여 어쩌면 컴퓨터와 거리가 떨어져 수신이 안 좋다면 외부로 노출시킬 수도 있다.

제닉스 TITAN GM AIR WIRELESS

버튼은 휠, DPI, 마우스 좌, 우, 엄지 버튼까지 총 6개이다. 스위치는 OMRON CHINA 스위치로 이전에 다른 스위치를 사용했다가 클릭하는 압력, 느낌 등 사용자들의 의견을 듣고 다시 OMRON 스위치로 돌아왔다. 경쾌한 클릭감이 매우 좋다.

센서는 PAW3370 센서로 현존 최신 센서이다.

제닉스 TITAN GM AIR WIRELESS 외관

 

참 무난하다. 타공 팜 커버가 유일한 차이점이다. 차이점이라 하면 LED가 들어왔을 때의 모습이다.

마우스 내부에서 차이가 있는데 이 부분에서 LED가 빛이 나고 타공이 된 부분을 뚫고 빛이 나온다.

LED는 하단의 스위치를 통해 조작할 수 있다. 스위치를 위로 올리면 LED가 꺼진 채로 사용하는 것이고 아래로 내리면 LED를 켜고 사용하는 것이다. LED가 켜지는 설정이 조금 색다른데 마우스에 움직임이 감지되면 LED가 꺼진다.

마우스의 움직임이 멈추면 1초도 안 되어 바로 빛이 새어 나온다. 어차피 마우스를 사용할 때 LED가 안 보일 테니 움직일 때 LED가 꺼지게 하는 것은 어쩌면 배터리를 아끼는 데에 일조한다고도 생각한다. 하지만 휠은 DPI 인디케이터로 작동하기 때문에 항상 켜져 있다.

특히 필자가 리뷰 중인 하얀색 제품은 LED가 빛날 때 정말 예쁘다.무광이기 때문에 때가 타지 않을까 우려되지만 예쁘니까 괜찮다.

믿기지 않겠지만 타이탄 GM Air Wireless의 상판에 뚫린 구멍들은 세 가지 효과를 낸다. 무게가 가벼워지고, 공기가 잘 통하고, 내부의 LED가 보이게 해 준다는 것이다. 이 구멍이 싫다면 함께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팜 커버를 쓰면 된다.

개인적으로 팜 커버를 쓰게 되면 참... 너무 밋밋한 마우스가 되어버려 재미가 없어지는 게 아쉽다. 게이밍 다운 디자인이었다면 하는 느낌.

커버를 분해하는 방법은 마우스 뒤쪽에서 LED과 커버 사이를 들어 올리면 된다. 매우 쉽게 떨어진다.

내부에는 USB 동글을 넣는 공간이 있어서 휴대할 시 분실될 위험이 적어진다.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는데 조금 아쉽다. 포트가 외부로 노출되진 않았지만 케이블 체결 시 커넥터와 포트가 딱 붙는 모습이 아니기 때문이다. 마우스를 사용하면 보이는 부분은 아니라서 상관없겠지만 이미 알아버려서 신경이 쓰인다. 그냥 무선을 쓰는 게 보기에도, 사용도 편하다. 한 번 완전 충전으로 최대 50시간 사용 가능하다.

손이 큰 편이 아니지만 118x60x40mm의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한 손에 다 들어온다. 나는 클로 그립이지만 취향에 따라 쥐는 법이 다를 것이다. 무광 제품이고 타공도 있다 보니 그립 테이프를 붙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제닉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이다. 타사의 마우스 소 프트웨어와 매우 유사하다. 정말 많이 매우....

DPI를 마우스로 조절해야 하는 게 매우 불편하다. 소프트웨어가 차차 업데이트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LED 모드 또한 다양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하지만 어차피 사용 중에는 보이지 않고 정지 중일 때 단색, 숨쉬기, 스트리밍 효과로 빛나니까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닌 것 같다.

영상으로 대기 상태일 때, 클릭하는 모습 등을 담아봤다. 실제 사용에는 개인차가 있기 마련이니 가까운 일렉트로 마트로 가서 해당 제품이 있다면 시연해보길 추천한다.


이 사용기는 제닉스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취준생맬치2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CPU쿨러 DEEPCOOL GAMMAXX 400 XT (WHITE)
외부 체험단 [사용기]한번 사용하면 바꿀수 없는 Newsync BR-1000 모니터 암!!!
외부 체험단 MadCatz B.A.T 6 Plus 마우스 리뷰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노트북 LG 울트라 15인치 추천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컴퓨터케이스 교체 추천, 잘만 Z3 아이스버그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CPU쿨러, DEEPCOOL GAMMAXX 400 XT (BLACK)
다나와 체험단 맥세이프 호환 아이폰 무선충전기 '에너자이저 WCP119'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게이밍헤드셋 추천! 엠포우 EG3 Pro 게이밍 헤드셋 솔직 리뷰~ (1)
외부 체험단 GeIL DDR4-3600 CL18 ORION RGB 16G(8Gx2) 튜닝 메모리
다나와 체험단 세련된 디자인과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한성컴퓨터 HW20 2K QHD 웹캠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다나와 체험단 잘만 N4 i40 강화유리 - 컴퓨터케이스, 컴퓨터케이스추천, PC케이스, 가성비케이스, 케이스추천 (1)
외부 체험단 [물 들어온다 노 젓자!] ASUS 3070Ti OC 그래픽카드 시리즈 리뷰
다나와 체험단 DEEPCOOL GAMMAXX 400 XT 가성비 CPU쿨러 (2)
외부 체험단 필립스 TAB5105 사운드바 (1)
외부 체험단 MSI MPG 코어리퀴드 K360 일체형 수랭 쿨러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저소음과 감성 잡다! 에너맥스 ETS-F40 FS ARGB CPU쿨러 (1)
다나와 체험단 휴대용 선풍기 추천 넥밴드 브리즈 N10
외부 체험단 더욱 진화한 듀얼채임버 플래그십 케이스~! 3RSYS AD450 (BLACK) 사용기 (2)
다나와 체험단 파워서플라이추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Full Change 700W 체험기 (2)
다나와 체험단 데스크테리어의 완성! 책상을 넓게 쓰게 해주는 카멜마운트 이지밸런스 모니터암(EMA-2G) 리뷰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