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외부 체험단

카멜 미캡 게이밍기어로 컴퓨터 책상과 의자를 한 번에

IP
2021.06.20. 21:28:47
조회 수
91
1

카멜 게이밍 셋업


도착한 카멜 게이밍 셋업은 게이밍 데스트와 게이밍 의자로 구성되어 있었다.





전용 포장을 통해 안전하게 배송이 완료되었으며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구성품이 많아 조립이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사실 그리 어렵지 않다.





조립 시작


사실 드라이버만 돌릴 수 있으면 누구나 쉽게 조립이 가능하다.

따라서 간단한 조립 설명만 해보자면, 우선 바퀴를 먼저 꼽은 후 쇽업쇼바를 연결해 준다.





우측의 바퀴는 살짝 걸쳐진 것이며 바퀴 위에 있는 쇠 부분이 모두 들어가야 정상적으로 결합된 것이다.

바퀴의 조립이 끝났으면 의자 하단 부분을 체결해 준다.

동봉된 나사와 설명서의 이미지를 보고 드라이버만 체결해 주면 된다.





이후에는 등받이 부분도 마찬가지로 볼트로 연결한 다음 커버까지 연결해 주면 의자 조립이 완료된다.





책상 조립도 그리 어렵지 않다.

책상 구성품을 모두 꺼낸 다음





Z 형태의 다리 하단에 고무 지지대를 결합해 주고, 안쪽 구멍에 가림막 고무를 붙여준다.

역시 이후에는 단순 조립만 해주면 되는데, 카멜 게이밍 책상은 LED 조명이 들어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LED 케이블만 연결해 주면서 조립해 주면 된다.





다리와 다리를 이어주는 지지대나 데스트와 결합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전체 프레임 조립이 완료되었으면 상판을 뒤집어놓고 프레임을 거꾸로 뒤집어 연결해 주면 결합하기 편하다.





우측 사진을 보면 하단에는 결합핀을 고정한 사진이며 상단은 고정하기 전이다.

은색 핀 부분을 눌러주면 고정이 완료되어 이후 드라이버를 통해 고정해 주면 된다.

물론 그전에 케이블 선 정리를 위한 지지대와 멀티탭 홀더도 결합을 해줘야 한다.





생각보다 간단한 조립이며 내 기준 조립에 걸린 시간은 30분 정도 된 것 같다.






카멜 게이밍기어 - 책상


조립이 완료된 게이밍책상과 게이밍 의자는 다음과 같다.





데스크의 가로 사이즈는 1200mm이며 1인용으로 사용하기 딱 좋은 사이즈이다.

맥북과 키보드를 놓으면 다음과 같다.






32인치 이상의 모니터 1개를 놓고 사용하면 좋은 사이즈이며, 30인치 이상 모니터 2대를 사용하기에는 책상이 약간 좁게 느껴질 수도 있다.

상단에는 모니터 암을 설치할 수 있는 홈이 파여져 있어 모니터 공간을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다.

최근 모니터가 크게 출시되면서 모니터 받침이 좀 큰 형태로 나오고 있는데, 모니터 암을 사용하면 책상의 공간을 획기적으로 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몸 쪽 부분은 곡선형으로 파여있어 최대한 몸을 책상에 밀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게임 시 팔을 거치하기에도 편리하다.(아래 추가 설명)

카멜 게이밍 책상은 Z 형태의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다.





Z 프레임의 경우 걸리 적 거리는 공간을 최소화해주며, 재질은 스틸 소재로 되어 있기 때문에 흔들림 없이 완벽하게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게이밍이란 네이밍처럼 LED 조명등이 화려하게 박혀있다.

LED 라이트는 동봉된 리모컨을 통해 작동이 가능하다.





전원 On/Off 가 가능하며 RGB 색상을 선택할 수도 있다.

책상의 상판 부분과 다리 앞 로고 부분에 LED 라이트가 있으며 11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7가지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단일 모드일 때는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자동 변경 모드일 때는 LED 색 변경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책상의 상판은 카본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유로운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위에서 말한 것처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몸 부분이 곡선 형태로 파여져 있기 때문에 마우스를 잡은 팔꿈치 부분까지 책상에 올려놓을 수 있어 게이밍 시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책상의 안쪽으로 들어가 보면 선 정리를 위한 케이블 홀과 멀티탭 홀더가 있으며, 헤드셋 거치대도 달려있다.





이를 통해 각종 케이블을 좀 더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며 선들을 최대한 숨길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헤드셋 역시 좁은 책상 위가 아닌 책상 안쪽에 숨겨 보관이 가능하다.

책상의 최대 하중은 80Kg까지 버틸 수 있다고 하는데 82Kg인 내가 올라가도 끄떡없는 걸 보면 문제없을 듯하다.

책상의 위쪽에도 HDMI 케이블이나 랜선, 전원 케이블 등을 정리할 수 있는 홈이 있으며, 전원 케이블 등은 Z형 다리의 내부 공간을 통해 숨길 수 있어 깔끔한 책상 정리도 가능하다.





선이 없는 무선 환경을 세팅하려는 사용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인 것 같다.






카멜 게이밍기어 - 의자


의자는 다양한 각도를 제공한다.





최대 150도에서 90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환경에 맞도록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잠시 피곤한 경우 각도를 눕혀놓고 눈을 붙일 수도 있다.

나의 경우 작업을 하다가 막히면 잠깐 누워있는 편인데, 이때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

기본적으로 저 중심 설계로 되어 있기 때문에 눕더라도 안정적으로 넘어지지 않는다.

다만 누워있을 경우 일정 부분에 집중적으로 힘이 가해지기 때문에 의자가 파손될 수 있지만 의자의 바디가 메탈 프레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파손의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팔걸이 역시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좌우 조절도 가능하다.


사실상 좌우 조절은 크게 쓸 때는 없어 보이며 높낮이 조절은 꼭 필요한 기능이다.

의자의 재질은 PU가죽으로 되어 있어 내구성이 좋고 관리하기도 편리하다.

여러 색상이 있지만 나의 경우 무난한 블랙을 추천한다.

목 쿠션과 허리쿠션도 당연히 제공되는데 허리쿠션 높이를 조절하여 고정이 가능한 점은 무척 마음에 든다.





보통 허리 쿠션은 조절도 안되고 시간이 지나면 고무줄이 늘어나 아래로 쳐지는 구조인데, 카멜 의자의 경우 멜빵 형태로 되어 있어 줄이 늘어나더라도 조절이 가능할 것 같다.

위 사진처럼 약간 위쪽의 허리를 지지해 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부분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물론 탈부착도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경우 탈착하여 사용하면 된다.

다리의 경우 내구성이 매우 중요하다.

현재 회사에서 사용 중인 의자는 지지해 주는 다리 부분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2개나 부서진 상태이다.

하지만 카멜 의자의 경우 이 부분이 내구성 강한 메탈 오발 구조로 되어 있으며 이중 캐스터가 장착되었기 때문에 다리가 파손될 일은 없어 보인다.





바퀴의 베어링 역시 부드러워 원하는 곳으로 이동 시에도 큰 힘을 들이지 않고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다.






사용 후기


책상의 상판 느낌이나 마감, 의자의 마감 역시 매우 퀄리티가 높았다.

파손 시 2년의 무상 AS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파손이 된다 하더라도 안심할 수 있으며 이 둘을 묶은 카멜 미캡 게이밍기어로 구매할 경우 좀 더 합리적으로 구매가 가능할 것 같다.

특히 사이즈가 1200mm이기 때문에 좁은 방에서 사용이 좋기 때문에 원룸이나 자취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게이밍 기어라고 생각된다.

기존에 네이버 쇼핑에서 판매했던 카멜 고든 모니터 암을 사용하면서 카멜이라는 브랜드를 알게 되었는데 매우 만족했던 것처럼 게이밍 기어도 기대가 된다.

카멜을 통해 해당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체험기 입니다.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IT기기리뷰블로거 님의 다른 글 보기

1/6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80PLUS 골드 인증의 고효휼 파워서플라이 쿨러마스터 G600 GOLD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 GIGABYTE AORUS M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RGB 라이트 게이밍마우스 GIGABYTE AORUS M2
외부 체험단 프리싱크와 VGA DVI 지원 유디아 QHD 모니터 ED2420NT
외부 체험단 커스텀 게이밍 마우스 쿠거 COUGAR 700M EVO eSPORTS
다나와 체험단 시력보호 LED 스탠드 벤큐 마인드 듀오 사용 후기
외부 체험단 80plus 골드 파워 서플라이 쿨러마스터 G800 GOLD
다나와 체험단 AMD 노트북 레노버 요가 Slim7 Pro 14ACH R5
다나와 체험단 RAPOO V330 게이밍 마우스 / 가성비 마우스
다나와 체험단 LED스탠드가 시력보호까지 벤큐마인드듀오
다나와 체험단 뷰소닉 플렉스빔 미니빔프로젝터 사용후기
다나와 체험단 TWS 블루투스스피커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다나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80PLUS 230V EU 파워서플라이 / 파워서플라이 추천
외부 체험단 LG 톤프리 TFP8 무선이어폰 TFN6 비교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라푸 V330 게이밍마우스추천해요!
외부 체험단 나를 위한 플렉스! 비트엠 Newsync 3260U 플렉스 4K HDR 사용기
외부 체험단 Cooling Solution [ARGB뽕 치사량] 시그마텍 WINDPOWER PRO CPU 쿨러 리뷰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게이밍마우스 GIGABYTE AORUS M2 사용후기 (1)
외부 체험단 젠하이저 EPOS GSP500 필드테스트 (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마우스 GIGABYTE 게이밍마우스 AORUS M2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