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메쉬 (블랙) 케이스 상세 리뷰

IP
2021.07.25. 02:19:58
조회 수
144
2
댓글 수
2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bugtech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컴퓨터 케이스 인데요. 전부터 계속 사랑받아왔고, 여전히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가성비 훌륭한 제품인 마이크로닉스 m60 메쉬 케이스입니다.

저도 지금까지 제 컴퓨터를 포함해서 많은 친구들의 컴퓨터를 조립해 왔었는데요.

그럴때마다 친구들에게 1순위로 추천했던 제품이 m60 케이스 였습니다.

거두절미 하고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ternal_image

1.개봉기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제품 상자는 미들타워 케이스인 만큼 규격에 맞는 사이즈로 제작되어있습니다. 제품 상자 자체는 일반적 상자와 같습니다. 제품의 상자를 열어보면 스티로폼으로 잘 막혀 있고, 강화유리부분은 처음에 지문이 묻지 않도록 필름으로 막혀 있으며, 조립 완성 후에 이 유리필름을 제거 해주면 투명한 제품을 볼 수 있도록 설계 되어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일단 제품의 외형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성은 정말 모든걸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바로 6팬이라는 점인데요. 마이크로닉스가 쿨링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격에 대비해서 6팬이라는 점은 정말 칭찬하고 싶네요. 전면과 후면은 120mm 팬 각각 3개, 1개로 구성되어있으며, 상단에는 NonRGB의 120mm 팬 2개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윗부분이 RGB가 적용되지 않은 부분에 있어서는 아쉽지만, 가격대비하여 이정도의 구성이면, 경쟁력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핵사팬을 적용함으로서 쿨링성능을 극대화 시키려는 노력의 마이크로닉스의 행보는 참 칭찬할 부분입니다. 또한 쿨링성능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하단에 120mm 팬 두 개를 추가로 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하단부분에 쿨링을 위한 타공 역시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전면 메쉬의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엄청 인상적인 부분은 윗부분의 메쉬는 자석형 탈착식으로 되어서 먼지가 쌓였을 시 쉽게 떼어내서 닦고나선 붙이면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정말 비싼 케이스 아니면 잘 적용하지 않는 자석형 메쉬 탈착형 방식을 적용했다는 점은 정말 칭찬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전면은 메인보드규격이 ATX,M-ATX,ITX 까지 구성가능한 미들타워 케이스이며, 미들타워케이스인 만큼 M-ATX규격의 메인보드를 끼웠을시에도 부족함 없이 가득차 보여서 매우 좋았습니다. 가장 편한부분은 메인보드를 안쪽으로 넣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선이 딱 알맞게 나오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파워부분쪽에 있는 부분도 타공이 되어있기 때문에, 파워 역시 쿨링을 신경썼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이제 뒷부분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SSD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한 공간이 자리잡아 있으며, 아랫부분 하드베이 또는 sata ssd를 장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하드베이는 쉽게 탈부착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있어서, 내가 만약 하드베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떼어내서 파워선을 선정리 하기 더 수월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파워를 넣고도 공간이 많기 때문에 선정리가 매우 쉽고, 하드베이를 제거하게 되면, 더욱 선정리를 편하게 만든다는 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나 아쉬운 점은 타공을 촘촘히 해서 선정리시 아랫부분에 선을 몰아서 정리하면, 구멍 사이로 선이 보인다는 점에서 약간 아쉽다고 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쿨링 성능을 늘리기 위함으로써 단점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external_imageexternal_image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선정리는 무척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파워선과 여러 선이 몰리는 부분에는 안쪽으로 파여있기 때문에 선을 정리함에 있어서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팬은 LED버튼으로 ON/OFF가 가능하게 만든 점은 너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가격대에서 팬 LED를 ON/OFF를 하게 만든점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컴퓨터를 매번 사용하면서 가끔은 불빛을 끄고 싶을 때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 이 불빛을 제어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 것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선정리를 위해선 일단 판 두께가 두꺼워야 합니다. 일단 결론을 말씀드리면, 엄청 두껍진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가격에 대비해서 얇다고도 할 수 없습니다. 제품 무게에서 말해주듯이 절대 얇은 두께라고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따라서 선정리할 때 판이 휘거나 사용하면서 흔들릴 정도의 얇은 두께라고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그래픽카드를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은 1회용이지만, 영구 사용할 수 있는걸로 한 개 주기 때문에 실수로 잘못 빼내었다고 해도 하나를 따로 끼워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 됩니다.

2. 조립기

이제 제가 직접 조립을 해보면, 이번 제가 조립할 제품은 LED를 더 겸비한 제품입니다.

이번에는 수랭쿨러에 집중하기 보단, 기본쿨러를 이용한 가성비 제품에 초점을 둔 컴퓨터를 조립하고자 합니다. 중간 조립과정은 다 설명하기 어렵기 때문에, 조립완성한 모습을 보여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상단 부분에 3열 수랭을 달수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가격대비하여 이정도 케이스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수랭쿨러보다는 오히려 공랭쿨러에 초점을 두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공랭쿨러의 경우에는 최대 175MM 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결론을 말씀드리면 그냥 모든 대장급 쿨러까지 모두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결론

유투버나 많은 사람들이 가성비 끝판왕 케이스라고 하면 M60이라고 해왔던 만큼, 여전히 가성비 면에서는 최강의 컴퓨터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항상 친구들 컴퓨터 만들어 줄 때 가성비 컴을 원할때에는 항상 이 마이크로닉스 M60케이스를 추천하곤 해왔으며, 확장성이 좋고 웬만한 그래픽카드를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항상 사용해 왔었습니다.

또한 전면에는 아까 선이 보일 수 있다고 했는데, 전면에는 3열수냉 샌드위치 구성까지 가능하다는 엄청난 장점을 가진 케이스 이기 때문에 단점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3열 수냉 샌드위치시 275MM 라는 제한적 그래픽카드 설치가 될 수 있지만, 전면 수랭쿨러를 달지 않는다면 최대 325mm까지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웬만한 3000시리즈까지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장점이라 할 수 있는점은 바로 가격을 매우 아끼지 않고 쏟아 부었다고 생각이 드는 부분이 바로 강화유리를 적용했다는 점인데요. 강화유리 두께도 적당하고 이쁨도 배가되는 점은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쿨링을 강조했다는 점이 바로 메쉬를 적용했다는 점인데, 상 하단 메쉬를 적용했다는 부분만 생각해도 쿨링부분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상단 메쉬는 자석 탈착식으로 만들었다는 부분은 엄청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민 케이스라고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닉스의 케이스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다고 생각이 들며, 앞으로 마이크로닉스의 행보가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상 저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ternal_image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크로스다이 님의 다른 글 보기

1/1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민트는 대세 감성 조합 로지텍 G335, G304 사용기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GH3-TROIKA 강화유리 컴퓨터 케이스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노트북 인텔i5 ASUS 비보북 X415EA
다나와 체험단 로아스(LOAAS)무선스팀물걸레청소기 무선스팀청소기 추천
다나와 체험단 디알고 게이밍 블루투스 이어폰 GT03 살펴봐요~ (1)
외부 체험단 [체험단] 키크론 K2 컴팩트 기계식 키보드
외부 체험단 30만원대에 끊는 윈도우10 포함 가성비 노트북 아이뮤즈 스톰북4
다나와 체험단 다목적 AMD 라이젠 노트북 레노버 플렉스 2주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트리플제이 J-TUNE J10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다나와 체험단 RGB 조명으로 화려한 디알고 게이밍 헤드셋 거치대 HS71RGB
다나와 체험단 저소음파워,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600N
외부 체험단 하빙 갤럭시워치4 클래식 스포츠 스트랩 :: 편안한 착용감, 호환 스트랩
다나와 체험단 2만원대 오픈형! 트리플제이 J-TUNE J10 블루투스 5.0 이어폰 #블루투스이어폰 #이어폰 #가성비이어폰 #이어폰추천
다나와 체험단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Pulse GL76 11UEK)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코어 i7-11800H 2편 사용기 (게임 실행해 보기) (1)
다나와 체험단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Pulse GL76 11UEK)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코어 i7-11800H 1편 개봉기 (성능, 스펙 살펴보기 및 간단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헤드셋거치대 추천하는 HS71RGB 헤드폰 걸이 후기
다나와 체험단 65인치 안드로이드 TV 신일전자 QLED STV-65MQAEH68 후기 (2)
다나와 체험단 재택근무용노트북 11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탑재된 LG전자 2021 울트라PC (개봉기) (1)
다나와 체험단 { LED전등교체 } 부드럽고 눈부심없는 솔라루체 더보드레 LED거실등 150W 셀프교체 완료 (1)
다나와 체험단 헤드셋 방바닥에 두지말고 올려두자, 디알고 헤드셋거치대 추천 HS71RGB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