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조립을 할 때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부품 간의 호환성이나 가격 대비 성능이 괜찮은지가 대표적이죠.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쉽게 놓치는 부분이 케이스입니다. 오늘은 PC 조립할 때 필수 제품인 케이스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박스 옆 면에 제품에 대한 제원이 나와있는데요 ATX Mid-Tower 모델이며 팬은 앞에 3개, 위에 2개, 뒤에 1개, 총 6개가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케이스 만듦새는 튼튼해 보입니다. 한쪽 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서 본체 안에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케이스에 조립을 해서 테스트를 진행해보겠습니다.
파워와 메인보드 그리고 기타 필요한 선들을 정리했습니다.
조립하고 확인해보니 유리라 본체 안을 볼 수 있는 게 좋았습니다. 팬마다 RGB 튜닝이 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레인보우 RGB로 PC 케이스를 볼 때마다 이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면에는 3개의 팬이 달려있습니다.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메쉬 형태로 되어 있어 PC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효과적으로 배출해 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전면에 있는 팬은 140mm로 강력한 쿨링을 보여줍니다. 컴퓨터 본체에 팬이 많으면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윗면에도 2개의 쿨러가 있습니다. 케이스 윗면에는 전원, 리셋 버튼과 램프, USB 포트, 이어폰, 마이크 가 있습니다.
윗면에 메쉬 형태의 필터가 있는데요, 먼지가 쌓이면 필터만 떼어서 닦아주면 되니 관리가 편리할 것 같습니다. 자석 형태로 되어 있어 홈에 맞게 끼면 착-달라붙습니다.
케이스 오른쪽 측면은 그림처럼 막혀있습니다. 이 부분은 본체 뒤 쪽에 손으로 돌려서 풀 수 있는 볼트를 풀면 열리는데, 파워를 끼거나, HDD를 장착할 때 외에는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1. 화려한 레인보우 RGB 튜닝
RGB 튜닝이 되어 외관이 볼 때 이뻐 보이는 게 장점!
2. 풀메쉬디자인과 140mm 총 6팬의 강력한 쿨링
케이스 디자인이 풀 메쉬 형태로 되어 있어 열처리에 효율적인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3. 가성비
3만 원대 제품군 중에서는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많이 사용하지만 분명 PC로 해야 하는 영역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컴퓨터 역시 소모품이라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구입해야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잘만 N4 i40 케이스는 가성비와 디자인, 성능 부분에서도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새로 PC를 조립해야 한다면 한 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