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젠하이저 EPOS GSP500를 가져왔습니다.
젠하이저 EPOS GSP500은 젠하이저의 게이밍 제품으로 디만트 그룹과 젠하이저의 합작으로 설립되어 운영되오던 젠하이저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설계되었다가 2018년에 디만트 사와 젠하이저 사가 해당 합작을 종료함에 따라, 2019년 젠하이저 커뮤니케이션은 EPOS라는 법인으로 독립하여 디만트 사의 자회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GSP 시리즈 또한 EPOS-Sennheiser GSP로 명칭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패키지 살펴보기
패키지는 화이트 베이스에 하늘색이 포인트 요소로 제작되었는데 최근 EPOS 제품들을 살펴보면 하늘색 컬러를 시그니처 컬러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패키지 전면은 제품 이미지와 간단한 소개가 있는데 내용은 오픈형 헤드셋,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 HIFI 오디오입니다.
후면엔 아쉽게도 한국어를 따로 찾아볼 수 없었지만 패키지 전면과 비슷한 내용이라 크게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패키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 보증기간은 2년이며 패키지에 따로 스티커가 있어 개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봉을 하면 밀도 높은 스펀지가 제품을 보호해 주고 있습니다.
하단에 액세서리 키트가 따로 있는데 내용물은 사용 설명서, PC용 케이블, 타기기용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색상은 블랙 계열이 고 레드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픈형 헤드셋이기 때문에 밀폐형과 다르게 답답하다는 느낌이 적었고 여름에 헤드셋 착용 시 땀이 나는 것이 확연히 줄어든 느낌이었습니다.
헤드밴드 측면에 제품명과 로고가 각인되어 있어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부분을 채워준 거 같았습니다.
헤어밴드는 사용자에 따라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연장이 가능했고 크기 조정을 할 경우 구간마다 걸리는 느낌 있어 대칭 강박이 있는 저에게 상당히 좋았습니다! 또한 그 범위가 상당히 커서 대두인 저한테도 착용이 가능했고 움직임이 좋아서 편하게 착용이 가능했습니다.
마이크 탈착은 불가능하지만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서 연결용 케이블 탈착은 가능했습니다.
각종 기능 알아보기
헤드밴드 상단에 크기를 조절하는 것과 별개로 따로 압력 조절이 가능합니다.
우측 헤드 부분에 볼륨 조절 레버가 있어 상황에 맞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크가 탈착은 불가능했지만 사용하지 않는 경우 위쪽으로 올려두면 마이크가 음소거되기 때문에 게임 중 잠깐 자리를 비웠을 때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사운드는 따로 EQ를 조정하지 않았을 경우 베이스가 강조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이기에 주로 FPS 게임하시는 분들을 타깃으로 조절해둔 거 같았고 주로 음악이나 캐주얼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조정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혹여 오픈형이라 외부 소음으로 몰입감이 떨어지는 게 아닐까라고 생각하신 분들이 계시겠지만 GSP500은 밀폐형 제품만큼은 아니지만 몰입감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필자는 밀폐형 헤드폰을 사용하면 귓 쪽 압력으로 인해 두통이 발생하는데 저라면 볼륨을 좀 더 올리고 오픈형 헤드셋을 착용하는 편이라 더욱 좋게 느껴졌습니다.
헤드셋 자체 소프트웨어는 따로 없지만 GSP 전용 동글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EPOS에서 조절해둔 EQ 및 돌비 사운드 등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https://blog.naver.com/feelselectronics/221918615295
제가 사용했을 때는 이퀄라이저는 뮤직으로 두고 사용하는 게 제일 귀가 편하게 사용이 가능했고 게임으로 할 경우는 베이스가 강조된 소리, E 스포츠로 할 경우 전체적으로 사운드가 죽는 느낌을 받아 E스포츠 모드는 비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총평
확실히 플래그십 라인업이라 만듦새가 좋았고 외형적으로 누가 봐도 게이밍 제품이라고 느낄법한 멋진 디자인으로 잘 뽑았습니다.
그리고 GSP600은 밀폐형, GSP500은 오픈형으로 제작해서 모든 사용자가 만족할만한 라인업을 구축해 준 것도 장점이었습니다.
게이머가 원하는 부가기능을 넣어두어 더욱 편하게 사용 가능했고 그중에서도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접어두면 음소거 되는 게 정말 편하게 느꼈습니다.
그리고 확장성 또한 충분했는데 제가 가진 닌텐도 스위치로 테스트 시에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선 듯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은 아니었고 사운드 면에선 EQ 조정 전엔 베이스가 너무 강조된 느낌이라 다소 아쉽다고 느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을 찾으시고 난 돈을 투자해서 좋은 거 써야겠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확실히 PC방에서 사용하는 헤드셋들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본 제품은 퀘이사존과 필스전자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