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TWS 블루투스 스피커

IP
2021.08.01. 21:24:15
조회 수
107
1

SOUND TRIPOD 언박싱 및 장점 살펴보기



언박싱해볼 제품은 마이크로닉스의 SOUND TRIPOD라는 제품인데, 박스에 있는 이미지를 보면 일반적인 스피커와는 좀 다른 유니크한 디자인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약간 외계 괴물의 형상을 하고 있는 스피커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인 말자하의 공허충의 모습을 하고 있다.

집에 PC 룸을 만드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곳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보인다.

이 제품이 강조하고 있는 기능을 살펴보면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내장 배터리가 있어 6시간 이상 재생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TWS 기능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TWS 는 Truly Wireless Stereo의 약자로 두 대를 동시에 연결하여 싱크를 맞춰 스테레오로 구성할 수 있는 것이다.

보통 홈시어터라 하면 5.1 채널 구성으로 하는데 뒤 구성은 2.1 채널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이 경우 한대의 스피커로 듣는 것과 두 대로 나누어 스테레오로 구성하는 게 단순 소리크기만이 아니라 마치 콘서트장에 온 것처럼 입체적인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스테레오 구성은 왼쪽 스피커와 오른쪽 스피커가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그 진가가 드러나는 것 같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두툼한 내부 포장이 보인다.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포장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배송 중에 고장이 날일은 없을 것 같다.

구성품은 의외로 심플한 구성으로 되어 있다.







설명서와 AUX 케이블, USB C 타입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케이블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케이블이 아닌 천재질의 케이블인 것을 볼 수 있다.

천재질의 케이블은 단선의 우려도 적고 유연하게 구부러지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좋아하는 케이블이다.







아직까지 USB C 타입 충전기가 보급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USB A to C 타입 충전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다.

하지만 충전기는 별도로 제공되지 않는다.

전용 충전기보다는 이렇게 범용적인 충전기를 넣어준 것은 마음에 든다.

AUX 케이블도 저렴해 보이지 않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케이블이다.

설명서는 한글로 되어 있으며 불필요한 설명을 장황하게 늘어놓은 게 아닌 단순 매뉴얼 형태이기 때문에 마음에 든다.







나 역시 프로그램 개발 후 최종적으로 매뉴얼을 만드는데, 보지도 않는 매뉴얼에 왜 이렇게 공을 들이게 하는지 참 이해할 수 없었다.

매뉴얼이 길면 처음 3~4장을 보다가 그냥 던저버리는데, 이렇게 중요한 키포인트만 매뉴얼에 작성해놓으면 보는 사람도 좋고 만드는 사람도 꼭 필요한 기능만 알려주기 때문에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점에서 마음에 든다.

특히 제품 사양을 간추려 놓은 부분도 마음에 들었다.






제품 살펴보기



제품을 살펴보면 외관은 게임이나 영화에서 보면 외계 문명의 기계 같은 형태로 되어 있다.







앞쪽과 뒤쪽을 살펴보면 마치 터미네이터에서 한 번쯤 봤을 법한 디자인이다.

제일 상단을 보면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볼륨조절부가 직관적으로 달려 있다.







스피커 볼륨을 조절할 때 터치 형태나 버튼 형태로 조절한다면, 빠르게 조절이 불가능하다.

누군가 옆에서 통화 중이라거나 급하게 소리를 줄여야 할 때 단계별로 소리가 줄어들기 때문에 좀 답답할 수 있는데, SOUND TRIPOD 블루투스 스피커는 직관적인 클래식한 형태의 볼륨 조절부를 통해 한 번에 줄일 수 있다.

물론 음소거 버튼의 기능들로 한 번에 줄일 수 있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론 직관적인 형태를 선호한다.

전면과 양쪽 옆에는 메인 스피커와 우퍼 스피커가 달려 있다.







음악 재생 시 양쪽 옆에 달려 있는 스피커를 보면 베이스가 울리는 것을 볼 수도 있어 시각적인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뒤쪽에는 스피커 제어를 위한 컨트롤러 버튼이 모여 있다.







중앙에 있는 대형 다이얼 버튼 중앙을 누르면 전원을 On/Off 할 수 있으며 다이얼을 돌려 베이스를 조절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베이스 음을 좋아하기 때문에 80~90%로 키워 듣는 편인데, 이렇게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든다.

양쪽에는 2개씩 총 4개의 버튼이 있는데, 왼쪽에 있는 ▶|| 버튼은 음악을 일시정지 및 재생을 하는 버튼이며 그 아래 있는 버튼은 LED를 on/off 및 모드 조절을 위한 버튼이다.(아래에서 자세히 소개)

우측에는 블루투스 연결을 끊는 버튼과 TWS 모드를 활성화/비활성화 시키는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버튼부 아래쪽에는 2개의 입력 포트가 있는데, 3.5파이 AUX 단자와 USB C 타입 충전 포트로 구성되어 있다.

위에 LED 모드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고 했는데, 이 버튼은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첫 번째 모드는 모든 LED를 off 한 모드이며, 두 번째는 기본 LED만을 켜 놓은 모드, 세 번째는 모든 LED를 켜 놓은 모드이다.

마지막으로 4번째 모드는 두 번째 모드와 비슷해 보이는데, 이 모드는 기본 LED만 켜놓은 것은 같지만 음악이 나오면 음악에 맞게 중앙의 LED가 동작한다.

Dynamic Light LED 모드라고 하는데, 이런 화려한 모드 덕분에 PC 룸의 분위기와 더 잘 어울릴 것 같으며 PC까지 LED로 튜닝되어 있다면 더 잘 어울릴 것 같다.







하단에는 스피커를 지탱해주는 3개의 다리가 달려 있다.

이 다리로 스피커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다리 하단을 살펴보면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붙어 있어 움직임 없이 스피커를 잘 지탱해 준다.







높낮이의 폭을 그리 크게 조절할 수는 없다.

다리는 다음과 같이 움직인다.










연결 및 성능 테스트



처음 전원을 켜면 인트로 음원이 재생된다.

이는 전원을 끌 때도 재생되는데, 볼륨 조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조용한 곳에서 켤 때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종료 시에도 아웃트로 음원이 재생되는데 마찬가지로 볼륨 조절이 안되니 조용해야 하는 곳이나 사무실 같은 공간에서 켜보면 좀 민망할 수도 있다.

음악을 재생해보기 위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봤다.

이 제품은 최신 기술인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 안정적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연결은 대부분의 스피커와 동일하다.







S-Tripod라는 이름의 블루투스와 연결하면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요즘 출시하는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3.5파이 단자가 사라지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대부분 블루투스로 사용할 것 같다.


음악에 맞춰 반응하는 테크니컬 LED는 레이싱 게임을 즐기거나 슈팅 게임을 즐길 때 매우 매력적일 것 같다.

그리고 일부 매니아층이 있는 DDR 같은 음악게임에서도 진가를 발휘할 것 같다.

제품의 출력은 30W로 엄청나게 큰 것은 아니지만, 방에서 듣기에 부족함이 없는 출력이다.

특히 제품을 두 개 구매하여 TWS로 연결하여 듣는 경우 출력은 2배가 되기 때문에 넓은 거실에서 사용 시에도 부족함이 실감 나는 사운드로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디자인을 고려했을 때 거실보다는 PC룸에 제일 적합해 보이는 스피커이다.

이번에는 PC와 연결하여 게임을 해보았다.





모니터 하단에 위치해놓고 게임을 즐겼는데, 만약 TWS 연결을 통해 두 대의 스피커를 양쪽 사이즈에 연결해놓고 게임을 한다면 더 생생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후기


마이크로닉스의 SOUND TRIPOD 제품을 체험해보며 다양한 장점을 느낄 수 있었다.

먼저 가장 좋았던 점은 무선 연결 및 내장 배터리 덕본에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좋았다.







데스크탑 PC에서 사용할 때야 어차피 연결해놓은 스피커가 있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맥북을 통해 침대나 식탁에서 가벼운 웹서핑을 하면서 음악을 들을 때는 출력 부족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다.

물론 맥북의 스피커 출력도 나름 괜찮은 편에 속하긴 하지만, 그건 노트북과의 비교일 뿐 외장 스피커와 비교 시에는 부족함이 크다.

이럴 때 마이크로닉스의 #블루투스스피커 를 옆에 두고 재생하면 부족함 없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었다.

하지만 몇 가지 단점도 있기는 했다.

독특한 디자인 덕에 거실이나 일반적인 분위기의 공간과는 매치하기 살짝 어려운 부분도 있었다.

PC 룸에는 오히려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범용적인 스피커로 사용하기에는 구조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 거추장스러운 부분도 살짝 있었다.

결국 확실한 컨셉으로 게이밍 스피커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스피커추천 시 가장 중요한 게 가격인데, 가격도 비싸지 않으며 1+1 행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20만 원 미만으로 2대를 구매하여 TWS 모드를 구성해 활용하면 매우 저렴하게 PC 룸 스피커로 이용이 가능할 것 같다.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IT기기리뷰블로거 님의 다른 글 보기

1/7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캔스톤 T190X 사운드바 리뷰
다나와 체험단 프리미엄 노트북 HP Spectre x360 13-aw2107TU 리얼 개봉기
외부 체험단 장력 조절이 필요없다! 카멜마운트 셀프 밸런스 BMA-2 모니터 거치대! 사용 후기!!
외부 체험단 Lumen S36 RGB 수냉 CPU쿨러 리뷰
다나와 체험단 동시충전 가능한 보조배터리 '실리콘파워 10000mAh'
다나와 체험단 RGB가 매력인 가성비 디알고 DRGO 게이밍 블루투스 이어폰 GT03
외부 체험단 몬스타기어 무선 전동 드라이버 230R
외부 체험단 카멜마운트 CMA-2P 싱글 모니터암(모니터받침대) 리뷰
외부 체험단 [모니터받침대] 카멜마운트 GMA2TL 트리플 모니터암
다나와 체험단 노트북 램 업그레이드 방법(실리콘파워 SP DDR4-3200 8gb)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파워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500N 파워
외부 체험단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 PCIe 4.0 SSD
외부 체험단 와이파이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XR1000 -DUMA OS 3.0 탑재 게임용 공유기
외부 체험단 가격부담을 대폭 줄인 가성비 모션데스크! 에이픽스게이밍 MD001 1400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게이밍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RGB LED 디알고 GT03 (1)
다나와 체험단 스마트모니터 하나로 OTT부터 재택근무까지! 올인원
다나와 체험단 아이구주 컴퓨터파워 TITAN SC-700 80PLUS STANDARD 230V EU
다나와 체험단 눈부심이 없는 LED거실등 솔라루체 더보드레 거실등
다나와 체험단 작고 컴팩트한 사이즈 실리콘파워 Mobile C31 Dual Type C (32GB) 사용후기
다나와 체험단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추천 MSI 옵티스 MAG274R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