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이 덥다보니 방 안에서 컴퓨터로 게임을 하다보면 방이 금방 후끈해져서 못견디겠어요.
그래서 컴퓨터 게임은 잠시 멈추고 비교적 발열량이 적은 게임기(PS5)를 거실로 빼서 사용을 할려고 했죠.
보통 별 일 없었다면 PS5 사면 주는 케이블을 썼겠지만... 생각보다 여러 기기를 제 방 모니터에 연결하고 있고 기존 케이블이 망가지거나 실종되는 불상사 덕에 케이블이 HDMI 케이블이 좀 모자랐는데
운 좋게도 케이엘시스템 KLcom PRIME 고급형 HDMI v2.0 케이블 체험단에 당첨되서 이 케이블로 거실 TV와 PS5를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지에도 제품명에도 나와있지만 HDMI 2.0 버전 케이블로 4K 60Hz까지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포장을 뜯고 케이블을 살펴보면 선은 그냥 고무가 아닌 나일론 재질로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만져보면 확실히 튼튼한게 느껴집니다. 특히 케이블 끝부분은 잘 휘어지지도 않아서 자주 탈착해야 하는 상황이어도 크게 단선 걱정 없이 쓸 수 있을거 같습니다.
케이블 단자 쪽(KLCOM 있는 부분)은 어두운 은색 빛이 도는 금속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을 TV와 PS5에 각각 연결해보았습니다. PS5를 TV 바로 옆에 놓아서 그런지 1.5M도 많이 긴 거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TV와 PS5를 켜고 모든 기능이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 해 보았습니다.
케이블 스펙인 4K (3840x2160, UHD) 60p(Hz)로 동작을 하고 있고 HDR 기능 역시 제대로 작동 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4K에 HDR이 동작하는게 아닌데 이상하게 보고하고 있는건 아닌지 한번 해상도를 내리고 HDR을 꺼봤습니다.
해상도를 1080P로 내리니 UHD 문구가 사라지고 HD 문구로 바뀌었고 HDR을 끄니 HDR 문구 역시 사라진걸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다시 2160P로 올리고 HDR을 켜니 다시 UHD, HDR 문구가 나타난걸 확인할 수 있네요.
많이 보급된 기존의 Full HD에 비해 4배 높은 선명도를 가진 4K 해상도에 HDR을 지원하는 영상 (Ultra HD 블루레이) + 재생기기 (PS5, 4K TV) + 케이블 (KLcom PRIME 고급형 HDMI v2.0)이 있다면 영화관 같이 선명하고 높은 화질로 생생한 영상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물론 PS5는 기본적으로 게임기라서 게임을 빼놓을수 없겠죠? 보더랜드3는 PS5에서 해상도 모드에서 (가변) 4K 60FPS에 HDR을 지원합니다.
KLcom PRIME 고급형 HDMI v2.0 케이블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죠.
다만 제 TV는 120Hz는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상관이 없지만 만약 4K(Full HD의 경우 HDMI 2.0으로 커버 가능합니다.) 120Hz 출력을 원하시는 경우 HDMI 2.1 지원하는 케이블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KLcom PRIME 고급형 HDMI v2.0 케이블을 사용해봤는데요.
4K 60Hz까지 지원하는 제 TV에 쓰기에 문제 없고 외형도 멋져서 괜찮은 제품 같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아래 구매 링크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받은 1.5m 모델은 최저가가 3500원 가량 하네요. 가격적으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나와 가격비교 : http://prod.danawa.com/info/?pcode=8009386
케이엘시스템 네이버 스토어 : https://smartstore.naver.com/backgom/products/5101856582
HDMI 케이블 추천,4K UHD 60Hz 지원 케이블,HDMI V2.0 케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