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마이크로닉스 WARP WK1 키보드를 체험해봤습니다.
WARP는 마이크로닉스의 자체 브렌드로
WARP는 빛보다 빠른 속도와 동적 환상을 추구한 컨셉으로 SF 영화 속의 워프드라이브를 묘사한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통해 극한의 질주를 표현한 제품으로 쾌속을 지향한 유선형 디자인과 질감, 감각적인 패턴으로 이뤄진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닉스 WARP WK1 키보드 개봉기
▶상자 및 구성품
상자 전면에 키보드 모양과 어떤 축을 사용하고 있는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청축, 적축, 갈축)
후면에는 제품 사양과 특징이 간단하게 적혀있습니다.
겉 상자에서 속 상자를 빼면 검은색 상자가 나옵니다.
상자는 따로 비닐 처리가 되어있지는 않고 안에 상자가 테이프로 봉인되어 새 제품을 구분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면 완충제에 잘 포장되어 있고 키보드와 리무버, 설명서로 구성품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외형
패브릭 케이블 타입을 적용 엉킴이 없게 하였습니다.
이중 도장으로 시인성을 높였고 WARP 전용 글꼴을 사용했습니다.
키보드 윗부분뿐만 아니라 특이하게 하단 사용자 쪽으로 LE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계식 키보드 들은 옆이나 위에서 보면 축이 드러나서 보이는데 상판이 상당히 올라와 있어서 축이 밖으로 드러나지 않습니다.
바닥면은 별 문양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며 미끄럼 방지 고무와 1단계 높낮이 조절 가능한 미끄럼 방지 받침대가 있습니다. (받침대가 꽤 두껍고 견고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스위치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에 참여하여 국내 소비자의 취향에 최적화 한 새로운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3가지 축의 제품으로 선택할 수 있고 위에 사진은 갈축 제품입니다.
스태빌라이저는 체리식을 사용하였습니다. (3T 두께의 흡음재를 써서 철심 소리가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마닉축 스위치 종류
▶조명
게이밍 키보드답게 화려한 RGB LE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15가지의 모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품 후기
제가 사용한 제품은 갈축 제품이었는데 갈축이라 키압이 좀 더 가벼울 줄 알았는데 지금 제가 쓰고 있는 청축 제품과 큰 차이가 없다고 느껴졌고 부드럽고 약간 사각사각하는 느낌의 키감이 재미있었습니다.
청축의 누르는 느낌을 좋아하지만 너무 시끄럽게 느껴지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스페이스바 키 등을 누를 때 스테빌라이저 방식의 키보드들은 거슬리는 소리가 날 때가 많은데 3T 두께의 흡음재를 써서 그런지 철심 소리, 통 울림소리도 크지 않았습니다.
조명을 15 가지 모드로 변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좋았지만 더 좋았던 점은 사용자가 따로 5개를 저장해서 편하게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한 거였습니다.
▶마이크로닉스 WARP WK1 키보드 타건 영상
이 사용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