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시국 때문에 화상수업이나 화상미팅 등이 많아졌다는 것은 다들 아시고 계실 텐데요, 이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근처 카페만 가보더라도 노트북 사용자가 더 늘어난 느낌이 들더라구요. 물론 달랑 본체와 충전기만 들고 다니시는 분들도 존재할 테지만 노트북 사용에 있어 편리함을 추구하는 것은 당연하겠죠! 오늘은 노트북의 뛰어난 휴대성에 걸맞는 휴대용 노트북거치대를 한 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그 주인공은 잘만 ZM-NS1입니다.
잘만 ZM-NS1은 항상 제품 리뷰 시 사용하던 매트 위에 두더라도 컴팩트함이 느껴지는데요, 타 노트북거치대와는 확연히 다른 크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그 이유는 휴대의 간편함을 극대화 한 제품이기 때문이겠죠.
구성품은 노트북받침대 본품과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파우치백,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본품 자체가 간편하게 나온 제품이라 조금만 살펴보더라도 작동 방법을 알 수 있으니 설명서는 슈퍼패스 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노트북거치대가 어떻게 생겼나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할텐데요, 일단 무거운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함이 한 눈에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겠죠. 손 때가 덜 타는 무광 재질의 고품질 알루미늄을 사용한 것 또한 굳 초이스가 아닐까 생각된답니다. 휴대성이 특징인 제품답게 무게는 466g에 접었을 때 사이즈는 290x45 mm입니다.
전면부나 후면부에도 실리콘 미끄럼 방지 패드를 사용하여 안정감을 주었는데요, 살짝 옆에서 보면 실리콘 두께가 느껴질 정도! 컴팩트 한 제품이지만 안정감을 확실히 주었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실제 사용 시에는 받침대 양쪽을 잡은 후 벌려주거나 오므려주거나 하면 되겠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잘만 ZM-NS1 노트북받침대 설치 시에는 알루미늄들이 확실히 고정 될 수 있게 양쪽으로 확실히 잡아 당겨주어야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참고로 폈을 때에 길이는 200mm이며 17인치 노트북까지 거치할 수 있다고 하네요.
노트북은 총 2단으로 Z형태로 펴게 되어있으며 받침대 또한 자신이 원하는 대로 각도 조절을 할 수 있게끔 되어있는데요 접어 다닐 때에 제품 손상을 막기 위해 하단에도 실리콘 패드를 넣어놓은 것을 보고 신경 써서 만든 제품이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상단부에서는 9단계로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하단부에서는 6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한데요, 총 54단계의 높이와 각도 조절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포지션에 맞게끔 폭 넓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각도 조절 홀에 받침대를 끼워 세우는 형태로 거치대를 세우기 때문에 최대 지지 중량이 30kg에 달할 정도로 견고하다고 하는데 실제 사용해보시면 확실히 느끼실 수 있을 듯 하네요.
그럼 실제 사용 이미지입니다. 54단계 높이 각도 조절 중 310mm까지 세울 수 있는 가장 높은 높이, 가장 높은 각도입니다. 최저로는 25mm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하는데 원활한 쿨링을 위해서라면 적당한 높이로 올린 후 사용하는 것이 맞겠죠.
제가 생각하는 적당한 높이 및 각도입니다. 기존 노트북 사용보다는 20cm 가까이 올려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거북목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겠네요.
최대 하중은 위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30kg인데요, 집에 굴러다니는 무거운 국어사전에 노트북을 올려도 끄떡없는 견고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밀림이 없는 걸로 봐서는 하단부에 부착되어 있는 실리콘 또한 제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성인 남성 손과 비교했을 시에 확실히 컴팩트함을 더 느끼실 수 있겠네요. 노트북과 함께 파우치에 넣어 다니면서 사용하시면 되겠죠. 오늘은 가볍지만 견고한 노트북 받침대 잘만 ZM-NS1 제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만약 미팅 같은 외부 작업이 많으신 분들이나 새롭게 노트북 받침대 및 거치대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강력하게 추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바라며 간단한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그럼 20000!
http://prod.danawa.com/info/?pcode=13554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