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가 지속되면서 재택근무로 인해 집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카페나 스터디 카페에서도 노트북을 자주 사용합니다. 모니터의 경우에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지만 노트북은 높이 조절이 힘든데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노트북 거치대인데요. 저도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 안 했었는데 사무실에 장시간 앉아 있다 보니 자세가 구부정해지고 허리가 안 좋아져 사용하게 됐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잘만 ZM-N31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저는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데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지 하니씩 알아보겠습니다.
1. 잘만 ZM-N31 기본 구성 및 규격
케이스부터 고급 지네요. 구성은 케이스와 파우치 그리고 노트북 거치대와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2단으로 되어 있어 상부는 9단계, 하부는 6단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총 54단계를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높이와 각도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거치대를 최대로 고정 시 310x290x200(mm) 입니다. 웬만한 높이와 각도는 다 커버가 가능합니다.
소재는 알루미늄과 실리콘으로 되어 있고 최대 하중은 30kg으로 정수기 물통까지 버틸 수 있는 노트북 받침대에요.
노트북과 태블릿, 책등도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최대 17인치 노트북까지 거치가 가능합니다.
노트북 거치대 무게는 466g으로 가볍고 파우치도 들어있어 휴대하기 좋습니다. 외부에 일이 있으면 파우치에 넣어 휴대하여 다니고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 두 가지가 있습니다.
2. 노트북 거치대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 화면을 보면 알 수 있는데 거치대를 벌려주신 후 원하는 높이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거치대 정리하는 방법은 반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3. 잘만 ZM-N31 사용 후기 및 구매 링크
잘만 ZM-N31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한 지 일주일이 넘어가는데요. 장점이 너무 많은 거치대입니다.
먼저 거치대 부분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어 노트북을 고정시켜 줍니다. 흔들림도 없어요. 2단을 사용하고 있지만 떨어질 걱정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중도 잘 견디는 것 같아요!
예전에 사용하던 노트북 거치대의 경우 1단이라 높이가 맞지 않았는데 잘만 ZM-N31 2단이라 거치대 높이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는 게 너무 마음에 듭니다. 각도도 원하는 만큼 조절을 할 수 있어 목과 허리를 구부정 한 자세로 볼 필요가 없더라고요. 거치대 쓰고 나서 자세가 확실히 좋아졌어요!
마지막으로 디자인도 괜찮고 무게도 가벼운 데다 노트북 쿨링을 위한 오픈 디자인이라 공간도 활용 잘하고 있어요. 노트북 거치대 밑에다 포스트잇이랑 펜을 넣어두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태블릿이나 혹은 책을 올려두고 사용해도 충분할 것 같아요! 장점도 많지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제품이라고 볼 수 있어요!
구매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35543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