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스민입니다.
한 때 컴퓨터를 살 때 필수품처럼 생각했던 제품이지만 지금은 많이 사라진 제품을 고르라고 한다면
저는 DVD플레이어(외장ODD, 외장CD롬 등 다양한 이름이 있지요)를 선택할 것 같은데요.
완전히 사라질 것 같았던 DVD플레이어지만 꾸준히 유아용교육DVD나 영화DVD, 음악CD 등이 출시되면서 요즘 다시 외장ODD의 수요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ODD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컴퓨터 케이스들이 계속 출시되는 것도 비슷한 맥락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 ODD설치 공간이 없는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로 외장DVD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DVD플레이어는 LG전자에서 출시한 외장ODD인 KP99YB70 인데요.
LG전자에서 출시한 Portable DVD 플레이어인 KP99YB70는 PC나 노트북 같은 윈도우 환경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OS에서도 작동하는 스마트폰DVD플레이어입니다. (CD플레이도 가능)
그래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도 DVD플레이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단, 스마트폰 모드 사용시 PC 전용 미디어는 스마트폰모드에서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상품을 PC에 연결후 사용해야 합니다.)
윈도우, 안드로이드, 맥 OS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지원 가능한 안드로이드 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특히 LG U+ UHD3버전, SK브로드밴드SMART 3버전 이상의 셋톱박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DVD로 가지고 있는 영화, 영상 감상을 하거나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교육용DVD를 큰 화면으로 시청하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DVD플레이어 본체, 케이블 2개(USB C 타입, USB A 타입), 유틸리티 CD와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DVD플레이어 본체의 뒷면에 5핀 단자를 연결하도록 되어 있고
A타입은 PC, 노트북, 셋톱박스에, C타입 단자는 태블릿,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설명서와 함께 CD롬 형태로 Media Suite 10이라는 프로그램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CD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 사용할 때 설치하면 되고 안드로이드 OS에서 사용할 때는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깔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DVD안에는 설명서도 파일로 들어 있습니다.
144mm x 137mm 거의 정사각형 형태의 블랙 컬러 디자인이라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과 같이 뒀을 때도 잘 어울릴 것 같은 미니멀한 디자인이며 두께는 14mm로 굉장히 얇은 편입니다.
무게도 200g으로 가볍기 때문에 휴대성은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들어보니 상당히 가볍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면부에는 LG사의 로고와 함께 형광연두컬러 버튼이 하나 있는데요.
이 버튼으로 플레이어를 열고 닫는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DVD플레이어를 처음 사용해보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스마트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블랙컬러에 특별한 장식이 없는 제품이라 저처럼
미니멀한 올블랙 데스크 환경을 추구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LG전자의 제품답게 DVD를 플레이하는 부분이 굉장히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었고
제품의 마감도 꼼꼼하게 잘되어 있었습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받침도 튼튼하게 잘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사용법도 직관적이며 간단한 편인데 일반적인 스마트기기에서는
USB로 연결 후 DVD나 CD를 넣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OS로 운영되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디스크링크 Platinum 이라
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하는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디스크링크Platinum 어플은 CD와 DVD재생은 물론이고
CD에서 오디오추출을 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과 영상을 공DVD(또는 공CD)에 백업을 할 수도 있는 만능 DVD관리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VD를 넣었을 때 윈도우 탐색기처럼 안에 내용을 디테일하게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구요.
집에 비닐도 뜯지 않았던 유아교육용DVD로도 많이 쓰이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비디오 CD가
몇개 있어서 오랫만에 스마트폰으로 감상해보고
아담 샌들러의 옛날 앨범이라든지 고전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도
스마트폰DVD플레이어를 이용해서 감상해보았습니다.
외에에도 집에 CD로 가지고 있던 음반들이 많아서 종종 플레이해보곤 하는데
이렇게 듣는 음악은 또 새로운 맛이 있더군요.
참고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경우 동영상 파일의 종류에 따라 VLC같은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영상이나 음악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TV에서 미러링크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
아주 쉽게 큰화면에서 DVD플레이어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LG U+ UHD3 버젼이상, SK브로드밴드 SMART3버젼이상의 셋톱박스에서
LG전자 안드로이드ODD 스마트폰DVD플레이어 KP99YB70을 사용하면
USB 케이블로 연결하여 손쉽게 CD나 DVD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KP99YB70 DVD플레이어를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스마트 TV의 안드로이드 셋탑박스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들어간 후 디스크링크Platinum과 True DVD+ for Android TV 앱을 설치,
셋톱박스나 스마트TV와 DVD플레이어를 USB케이블로 연결하여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True DVD+ for Android TV앱을 사용하면 큰화면에서 레코딩까지 가능하더라구요.
그리고 일반TV에서는 노트북이나 구글 크롬 캐스트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PC나 노트북에서는 특별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 DVD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전자기기에서 스마트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스마트폰DVD 영화시청할 때, 가수노래DVD 감상할 때도 좋고 자녀분들이 있으신 경우
노트북에유아용교육DVD 시청하기도 편리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많은 부분이 다운로드 형태의 콘텐츠로 바뀌었지만 아직도 꾸준히 DVD나 CD형태의 콘텐츠들도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외장ODD를 한 개 구비해놓으면 좋은데요.(은근 필요할 때가 많더라구요)
특히 자녀가 어린 경우 DVD플레이어를 활용해서 영상을 시청하게 하면
시청 시간이나 영상의 종류를 부모님이 통제하기 쉽기 때문에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본 사용기는 LG전자솔로몬닷컴 주관사의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