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랙이노입니다. 저희 집에는 데스크탑이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어요. 아이맥, 맥북에어가 있어서 데스크탑이 딱히 필요가 없었는데, 윈도우 운영체제의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이 있으면 좋겠다는 와이프 때문에 예전에 사용하던 데스크탑을 다시 부활 시켰죠!! 그런데 문제는 집이 콩만해서 데스크탑 & 모니터 & 키보드,마우스를 놓을 자리가 변변치 않았어요.
가성비 좋은 카멜 모니터암 CA1은 설치가 정말 간편하여 누구나 쉽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베사부에 홈이 있어서 나사를 조금 결합하고 모니터를 걸쳐 놓을 수 있어서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함에 있어서 한 가지 조심할 부분은 모니터암을 강력한 케이블타이로 묶어놨는데, 이걸 제거해야 설치도 사용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 케이블타이를 무턱대로 잘라버리면 장력으로 인해서 다칠 수도 있으니 이때만큼은 혼자보단 둘이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무엇보다 모니터암을 설치할 때 두 가지 타입으로 설치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홀 타입과 클램프 타입입니다. 기본은 클램프 타입이지만 홀타입 거치부품도 무료로 증정해주고 있네요!! 굿... 역시 가성비 카멜 모니터암입니다.
클램프 타입은 손잡이를 돌려 조이는 형태로 책상에 홀이 없는 경우 책상의 두께에 맞춰 사용할 수 있으며, 테이블 상판 두께가 10~83mm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클램프 타입의 장점은 자유로운 설치 자리 이동입니다.
홀 타입은 테이블 상판의 케이블 홀을 이용하거나 벽면에 테이블을 완전밀착을 시키는 경우에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장점은 깔끔한 정리, 책상 두께 및 형태에 상관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클램프 타입 설치가 불가한 책상에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제가 사용할 타입은 클램프 타입입니다. 모니터암에 클램프 타입으로 결합을 한 후 데스크에 원하는 위치로 고정을 시켜준 후 모니터의 베사간격에 맞추고, 볼트까지 채결하여 모니터까지 달아주면 일단 설치는 끝이 납니다. 다음으로 할 일은 케이블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가성비 모니터암 카멜 CA1을 이용해 데스크 셋업을 하면서, 여러므로 사용이 용이하게 위치도 좀 변경했습니다. 이제 뭔가 좀 거실(장꾸방)의 인테리어가 완성된거 같은 기분이네요. 역시 모니터암을 설치하니 모니터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자유로운 움직임 뿐만 아니라, 책상도 말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공간도 더 넓어지고 깔끔해졌네요!
혹시 좁은 책상으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다면 주저하지 마세요! 모니터암 하나면 해결됩니다. 입문용으로 너무 좋은 가성비 모니터암 카멜 CA1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3115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