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하를 모티브한 깔끔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잘만의 PC케이스 Z3 아이스버그를 리뷰하겠습니다.
▶박스 겉모습
케이스의 모습과 이름이 쓰여있고 모티브를 빙산에서 따온 걸 보여주듯 빙산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언박싱
박스를 열면 케이스가 비닐과 스피로폼으로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구성품
<케이스 본품, 설명서, 케이블 타이, 나사, 비프음 스피커, 케이스 손수건>
▶제품 사양
▶케이스 겉모습
케이스 전면부가 메쉬로 뚫여있지 않지만 원활한 흡기, 공기 순환을 위해 옆부분에 흡기를 위한 공간과 전면부의 미세한 각 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전면부는 아이스버그 케이스가 자랑하는 빙하에서 영감을 받은 최소한의 직선으로 표현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상단 하단 전면부 전체에 먼지 필터를 적용해서 시스템 내부로의 먼지 유입을 최소화하며 간편하게 탈부착이 가능해서 쉽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슬라이드 형식의 강화 유리로 되어있어서 뒤쪽으로 나사로 고정하게 되어있어서 측면에서 볼 때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강화 유리가 상당히 두껍고 견고합니다.)
케이스 내부를 살펴보면 팬이 기본으로 4개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면 팬 : White LED 120mm 3개, 후면 팬 : White LED 120mm 1개)
케이스 내부 공간
케이블이 넘어오는 공간이 깔끔하고 편하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상단 CPU 케이블이 넘어오는 공간이 충분히 있어서 조립이 편리합니다.
SSD브라켓이 하단에 설치되어 있고 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상단부에 USB3.0포트를 2개 제공해서 사용할 때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후면을 보면 기본적으로 선 정리를 위한 밸크로로 선들이 정리되어 있고 SSD와 하드 브라켓이 설치되어 있고 파워 설치 부분에는 진동 방지를 위한 패드들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조립
ATX 보드를 사용해서 조립을 했는데 충분한 공간과 깔끔한 마감 때문에 조립하기 상당히 쉬운 케이스였습니다.
따로 선 정리를 하지 않아도 깔끔하게 연결하기 쉬웠고 3팬 그래픽 카드를 설치했는데도 공간이 충분했습니다.
▶가동
전면부가 꽉 막혀 있는 게 아니라 살짝 LED가 살짝 비치는게 멋스럽고 마감이 잘 되어있어서 내부가 보이는 것도 더 깔끔해 보입니다.
▶사용 후기
빙하를 모티브로한 디자인답게 전면부가 깔끔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고
케이스 내부의 섀시의 선 정리 홀, SSD, HDD 브라켓 등의 마감과 구성이 좋아서 시스템을 설치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아주 편하게 설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주의할 점
메인보드의 전원부 히트싱크가 큰 제품들을 사용하면 상단에 280mm 라제이터를 사용할 때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장점
내부 공간이 넉넉하고 마감이 좋아서 조립할 때 아주 편리합니다.
상단에 USB3.0포트가 2개가 있어서 사용 시 편리합니다.
전면부의 디자인이 감각적이고 측면도 깔끔하게 구성해서 디자인이 거슬리는 부분 없이 훌륭합니다.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13167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