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ohc4649/222507260578
원문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브라보텍에서 유통하며
올해 국내 출시한 게이밍 펜타그래프 키보드!!!
COUGAR VANTAR AX
쿠거 벤타 AX 모델 입니다!
쿠거 라는 브랜드는 옛날 부터 인기 있는 게이밍 브랜드 중 하나 인데요.
합리적인 가격대로 인기를 얻었던 브랜드입니다.
바로 언박싱 시작해보겠습니다.
고급스러운 금속 하우징을 사용한 키보드인데 박스에서 부터 그런 느낌이 살짝 풍겨옵니다.
바로 박스를 오픈하면 양쪽에 든든한 거치대가 받쳐주며 견고하게 박싱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제품에 박싱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을 구매하고서 처음 딱 열었을 때 그 느낌 " 첫 인상 " 이 그만큼 임펙트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나름 고급스러운 패키징을 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설명서가 한국어로 안 되어 있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만, 시각화 자료들로 구성하여 한 눈에 들어오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키보드의 장점이자 강력한 특징.
바로 높이가 15mm 입니다.
기존에 키보드들은 35mm 정도의 높이를 유지하는 반면
펜타그래프 설계로 낮은 키와 낮은 높이로 설계하였네요.
6만원 정도의 키보드라면 상당히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성품 자체로는
설명서와, 양쪽 고정대, 키보드가 전부이지만, 키캡을 임의 교체할 수 없는 제품이다보니
여분 키캡과 키캡 리무버 등이 빠져 조금 단촐해 보일 수는 있겠습니다.
높이 조절대는 기본 1단과 2단을 지원합니다.
아무래도 높이가 낮은 포메이션이다 보니 3단까지는 지원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사진에 담아 보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금속 하우징과 CNC 알루미늄 프레임을 바디에 적용하여
상당히 고급스러운 마감과 재질이 느껴집니다.
실제로도 타이핑 하거나 표면을 만져보면 바로 납득이 갈 정도 입니다.
또한, 샌드블라스트 표면처리로 표면이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기존 가격 대가 있는 기계식 키보드들 보다 마감자체는 정말 손꼽게 훌륭합니다.
방향키는 하향과 좌,우향이 크기가 조금 더 큽니다. 아무래도 게이밍에 적합한 크기라고 느껴집니다.
FN 키로 매크로를 이용하거나, 백라이트 조정, 각종 단축키 설정이 가능합니다.
게이밍 키보드에 적합한 점이 하나 더 있다면 바로 윈도우 락 기능 입니다.
게임에 집중하다가 클릭, 타이핑 미스가 날 때 화면이 윈도우로 전환되어 버리는 윈도우 키를 락 시켜주는 기능인데요. 저처럼 게임을 못하는 유저들에게는 타이핑 정확도가 낮기에 나름 쓸만한 옵션입니다.
첫번째로 NUMBER LOOK , CAPS LOCK(대소문자) , SCROLL LOCK , WINDOWS LOCK 순 입니다.
작동 중인 키는 하얀 LED가 들어와 표시해주는데, 잡다한 색상을 넣지 않고 깔끔한 하얀색 LED 라서 보기 좋았습니다.
여러모로 장점이 정말 많은 펜타그래프 게이밍 키보드 입니다.
게이밍에 적합한 기능들을 두루 갖추고, 펜타그래프 접점 방식을 통해 낮은 키캡과 낮은 높이 포메이션을
구성했다는 점.
6만원 가격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충분히 만족스러운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고급스러운 노트북 키보드라는 느낌으로 비유할 수 있겠네요.
총평
아무래도 대중화된 기계식 키보드가 아니다 보니 판매율 자체로는 부진해보일 수 있으나
굉장히 매력적인 키보드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Good POINT
1. 정말 고급스러운 마감과 구성
2. 게이밍 키보드에 적합한 기능들( 윈도우 락, 19키 동시입력<일부 키에 한하여 >)
3. 펜타그래프 방식으로 낮은 높이와 낮은 키캡 포지션
Bad POINT
1. 굳이굳이 뽑자면 살짝 아쉬운 가격대 ( 가성비 넘치는 4만원대 기계식 키보드와 직접적 비교는 어렵지만, 5만원 후반대 가격인 만큼 무턱 입문하기에는 어려운 감이 없지 않아 있는 듯함.)
본 사용기는 (주)브라보텍으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