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붓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카멜마운트의 싱글 모니터 거치대 BMA-2입니다.
장시간 눈높이보다 낮은 모니터나 멀리 있는 모니터를 볼 때마다 목을 쭉 빼고 보게 되는데요, 그 상황이 계속 지속되면서 목과 허리 등에 자주 통증을 느끼게 되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생각하다 모니터 암을 통해 개선을 할 수 있다고 하여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카멜인터내셔널
카멜인터내셔널은 2000년 설립된 카멜의 자회사이며, “카멜마운트”라는 브랜드명으로 각종 TV/모니터 거치대 및 서서 일하는 책상 스탠워크 관련 제품을 개발, 제조,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2개의 국내 법인(카멜, 카멜인터내셔널)과 2개의 해외 기업(카멜 차이나, 카멜 재팬)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격 거품을 제거한 최고의 가성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2000년 설립된 멀티미디어 전문 기업 (주) 카멜 계열사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카멜의 모든 제품은 1억 원 상당의 현대해상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2년간 무상 A/S를 지원 및 본사에서 모든 A/S를 직접 관리를 하여 더욱 믿을 수 있는 제품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소개
카멜마운트 BMA-2는 75x75 또는 100x100의 베사홀을 가진 32인치까지의 모니터에서 사용 가능하며, 최대 8kg 무게를 버티고 케이블 정리 커버, 셀프 밸런스 기능 탑재로 편하게 조절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모니터들이 있는 만큼 여러 가지 길이와 크기의 나사들로 모니터 암 장착에 있어 최대한 적합한 상태로 설치할 수 있도록 구성품들이 들어있습니다.
모니터 암 설치 방법은 2가지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책상에 클램프를 설치하여 고정하는 클램프 타입과 책상에 홀이 있거나 뚫어 설치하는 홀타입이 있습니다. 필자가 포스터에서 진행하는 방식은 클램프 타입입니다.
케이블 타이가 텐션을 유지해 주고 있고 케이블 타이 제거 시 강한 힘으로 풀리게 되어 조심하여 잘라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니터 암을 살펴보면 케이블 정리함이 있으며, 모니터의 틸트(상하 각도 조절), 스위블(좌우 회전), 피벗(가로세로 회전)이 되도록 되어있습니다.
봉투에 있는 부품들을 활용해서 기본적으로 조립 진행 후, 3개의 구멍을 통해 1차적으로 책상의 높이 간섭을 맞추고 볼트를 조이는 방식으로 한 번 더 고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나사와 와셔 등을 이용해서 모니터에 가장 적합한 것들로 모니터 플레이트를 조립하면 됩니다.
모니터암과 책상 고정, 모니터암과 모니터 플레이트의 설치를 완료하면 사용 전 모든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사용 후기
다방면으로 돌릴 수 있는 기능으로 용도에 맞는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고,
눈높이에 맞춤 조절을 통해 바른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책상에서 모니터 다리가 차지하고 있던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더욱 깔끔한 책상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모니터의 위치 세팅시 원하는 위치에 모니터를 고정시켜 주는 셀프밸런스 기능을 통하여 아주 간편한 설치를 할 수 있어 사용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공간 활용이 필요하거나 오랜 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 목에 통증을 느끼거나 한다면 모니터암의 가치가 더욱 상승하기 때문에 이러한 분들은 구매하셔서 설치하시는 것들을 추천드립니다.
※이 제품은 카멜마운트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