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몸무게 관리의 필요성도 대두된 코로나 시대입니다. 홈트를 하고 나서 다이어트까지 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지요?
다만 체중계에 올라갈때 마다 두근거리는 그 마음, 공포심리까지 일으키는 경우가 있으니 이는 누구나 한번쯤은 겪게 되는 스트레스가 아닐까 싶네요.
카카오프렌즈홈 스마트가전, IoT를 활용한 스마트 체중계라면 이와 같은 스트레스가 다소나마 줄어들 것 같습니다.
카카오프렌즈홈은 카카오프렌즈가 출시한 소형 스마트가전으로 역시나 강력한 캐릭터의 힘이 더해진 것이 특징입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QR코드를 통해 제품의 메뉴얼을 확인할 수 있고요. 물론 사용자 설명서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은 한눈에 봐도 정말 엄청나네요. 한폭의 구름을 보는듯한 이 디자인, 무려 루이비통과 에르메스 등의 명품 디자인을 맡는 넨도 디자인그룹의 작품입니다.
왠지 하늘에 날려 올려보내고 싶은 마음까지 들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집에 놓아두면 역시나 하나의 오브제처럼 집안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되고요. 크기는 대략 33x25x9 cm에 1.5kg 정도 됩니다.
사람이 올라가는 전면이 하이얀 구름처럼 프리미엄 실리콘으로 보드라운 SF 재질처리를 했다면 후면부는 ABS로 다소 딱딱한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미끄럼방지패드를 장착한 무게 측정 센서가 4곳에 위치하고요. 전원은 AA형 배터리 4개가 들어갑니다. 이 곳에 와이파이 리셋 버튼을 눌러주면 설치 준비 완료입니다.
폰 연동 IoT 기능을 위해 전용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둘다 가능합니다.
무선공유기는 필수, 다만 2.4Ghz만 연결 가능하니 미리 참고해두면 좋겠네요.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어 회원 가입의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면 체중계 위에 살포시 올라가 봅니다.
Bowl 모양을 한 LED 숫자판을 통해 몸무게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네요. 또한 오른편 상단에는 LED 라이팅을 통해 제품의 상태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제품 숫자판 외에도 연결된 전용 앱에서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출연하여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사용자의 체중에 대해 코멘트해주는데 이게 또 꿀잼입니다.
이 그림이 꽤 재미있어 인스타그램이나 SNS에 올려서 모두와 공유한다면 공격적인(!) 다이어트의 좋은 계기가 될 것도 같네요.
전용앱을 통해서 가족 5명을 등록할 수 있고 체중 변화를 그래프로 기록하며 목표 체중을 정해두면 이를 기준으로 다이어트나 체중 조절을 위한 헬스 비서로도 활용 가능해집니다.
카카오프렌즈 체중계라하면 캐릭터들을 빼놓을 수 없죠? 스마트 체중계 전용으로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라이언, 어피치, 무지+콘 3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체중계 구름 위 자석 영역은 위 사진에 캐릭터들이 누워있는 6각형으로 이 곳에 피규어를 붙여두면 자성으로 안정적으로 고정됩니다.
막강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넨도그룹의 명품 구름 디자인, 스마트 IoT 기능이 잘 조합된 제품으로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집에 들여 놓고 가족들이 한결 더 가벼운 마음으로 체중계에 올라설 수 있게 된 것 같아 가장으로 가장 기쁘네요. ?
END.
디카갤러리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1.09.24 11:13:53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