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대부분의 장비 성능이 상향평준화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게이밍기어 브랜드마다 차별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지 않을 수가 없게되었는데요.
덕분에 이전에는 고가의 제품에서나 만나볼 수 있었던 화려한 RGB 감성을 갖춘 제품들을 어렵지않게 만나볼 수 있게되었습니다.
당장 커X어사의 헤드셋을 주력으로 사용할 당시에 너무 마음에 들었던 거치대 가격때문에 고민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한데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부담없는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으면서도, 화려한 RGB LED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헤드셋 거치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디알고 HS71RGB 헤드폰 걸이인데요.
어떤 특징을 지니고 있는지 바로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PC를 이용하여 게임을 즐기다보면 이어폰이나, 헤드셋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립니다.
주변의 소음으로부터 벗어나, 게임 그자체에 몰입하는 데에는 스피커보다는 이어폰이나 헤드셋이 낫기 때문인데요.
이런 사운드관련 주변기기들은 사용할 때는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만 늘 아쉬운 부분이 보관이 아닐까 싶은데요.
책상위에 그냥 올려두자니 책상이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고, 책상위의 먼지들을 이어패드가 다 흡수하는 기분이 들기도 하죠.
이럴 때 헤드셋 거치대를 사용하면 게이밍 환경이 참 쾌적해집니다.
게다가 HS71RGB는 거치대 기능 뿐만아니라, RGB LED 감성과 7.1채널 가상 사운드 지원, 여분의 USB 포트 기능까지 지원하여 확장성까지도 충분하거든요.
제품의 구성품은 스탠드 본품과 거치대 받침, Type-C 케이블, 나사 및 드라이버와 사용설명서로 이뤄져 있습니다.
조립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한다는 점과 2m에 달하는 C 타입 케이블 길이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느껴졌네요.
제품 개봉할 때마다 드라이버 가지러 가지 않아도 되고, 케이블 길이 짧아서 설치 장소를 강제당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거치 스탠드의 상단에는 헤드폰을 걸어둘 수 있는, 말그대로 거치대가 위치하고 있고, 바로 밑으로 여분의 USB 포트가 하나 보입니다.
정면으로는 또다른 USB 포트가 존재하고, 3.5mm 오디오와 마이크 포트, 그리고 겸용 포트까지 총 3개의 포트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만약 유선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사용중이라면 3.5mm 연결을 통해 7.1채널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입체감있는 게임 환경 구축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전용 소프트웨어 설치를 해주셔야 해당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랄게요.
스탠드는 내구성이 좋은 알루미늄이 사용되었습니다.
헤드폰이나 헤드셋, 이어폰 뭐든 거치하는데 무리가 없을 정도로 내구성이 튼튼해서 오래 사용하기 괜찮아보입니다.
다만 헤드폰을 거치하게되면 헤어 밴드쪽의 쿠션이 거치대에 직접적으로 닿게되는데요.
이때 헤드폰의 무게만으로 거치대에서 버텨야 하는 만큼 헤드폰 쿠션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도록 거치대 표면에 부드러운 실리콘이나 쿠션을 덧대어 마감처리를 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제품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드 설계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실 저같은 경우엔 게임을 다 즐긴 이후에, 헤드셋을 거의 던지듯이 두는 경우가 많다보니 밀리는 현상을 완벽하게 잡아주지는 않더라고요.
물론 얌전히 내려 두시는 분들은 해당사항이 없겠습니다.
ㄱ
제품 전원이 연결되면 기본적으로 레인보우 형태의 LED가 점등되며, 해당 효과는 좌측에 위치한 터치 방식의 스위치를 사용하여 변경이 가능한데요.
무려 8가지의 조명효과가 탑재된 만큼 나만의 취향에 맞게 감성을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추가로 사용이 가능한 USB 포트는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무선 장비들이 워낙 많다보니 USB 포트가 부족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데, 본체 포트 1개 투자로 감성과 포트 2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만족스럽게 느껴졌습니다.
USB 포트는 3.0이 아닌 2.0이 사용되긴했지만 일반적인 사용에 있어서는 크게 문제 없을 정도의 성능이라 나쁘지 않습니다.
이상 디알고 게이밍 헤드셋 거치대, HS71RGB를 만나봤는데요.
RGB LED 감성과 USB 포트 및 오디오&마이크 잭 지원으로 확장성까지 갖춰 꽤나 매력적으로 느껴진 제품이었습니다.
게다가 가상 7.1채널을 지원하기 때문에 저가의 헤드셋을 쓰는 분들이나, 고가의 제품을 그냥 책상위에 방치하기 싫으신 분들 모두에게 만족감을 주지 않을까 싶기도하네요.
좀더 쾌적한 게이밍 환경 구축을 고민하고 있지만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거치대 영입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디알고 HS71RGB를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뷰 마치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