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분이라면 면도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하고 있을 겁니다. 매일 자라나는 수염이 매일 자라나니 방치할 수도 없고 너무 자주 관리를 하니 피를 보는 건 일상다반사죠. 그러다 보니 피부 트러블을 달고 다니는 건 당연하고요.
이번에 저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줄 제품이 독일 그루밍 전문 브랜드 브라운에서 출시되었다고 하는데요. 정말 남성 그루밍 모델로 추천할 만할 한 지 제가 직접 체험해 보았습니다.
■ BRAUN Series 9 PRO
기존 시리즈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브라운 9 PRO 시리즈입니다. 헤드 부분의 트리머는 얇아졌지만 밀착 면도는 독보적으로 밀착하여 성능을 끌어올렸죠. 이번에 프로 블레이드가 새롭게 장착되어서 부드럽지만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용물은 제품 본체와 함께 파워 케이스, 거치대, 세척액 여분, 어댑터,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 구성품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일단 처음에 파워 케이스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배송 되었는데요. 아무 흠집 없이 깔끔하게 배송되어 받을 수 있어서 기분 좋게 개봉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을 둘러보니 벌써부터 프로다운 자태가 느껴지는데요. 은은한 그레이와 블랙이 어우러지면서 메탈 컬러로 포인트를 준 헤드의 디자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무려 PRO 모델이니 성능 면에서 가장 기대되는 전기면도기였죠.
먼저 브라운 9 프로는 오토 센스 테크놀로지가 도입되어 나의 수염 상태를 자동으로 체크하여 모터 세기를 조절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극이 덜한데 락 버튼을 통해 최소 5단계에서 최대 10단계까지 각도 조절을 자유롭게 해주어 피부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죠.
■ 프로 블레이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프로 블레이드는 트리머는 얇아지고 입구는 넓어져 최대로 밀착하여 면도할 수 있어 기존 9 시리즈와 차별화되는 스펙이라고 하는데요. 덕분에 중구난방으로 자라난 저의 수염도 빈틈없이 깔끔하게 깎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헤드가 넓기 때문에 콧등 아래, 구레나룻 근처 등 쉽게 닿지 않는 부분이 있을 텐데요. 그럴 때는 본체 뒤쪽에 위치해 있는 컷트리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 안정장치를 풀어주면 손쉽게 올려 숨겨져 있던 컷트리머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돌출된 도구를 통해 지저분한 모든 부분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죠.
제품 작동은 원터치 방식으로 쉽게 전원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구조 덕택에 배터리 잔량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충전시기를 쉽게 파악할 수 있죠. 게다가 나의 습관을 스마트하게 기억하기 때문에 날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세척은 언제 해야 하는지 디스플레이로 바로 알려 줍니다.
상단을 살펴보자면 가장 먼저 자연스러운 헤드 모션이 눈에 띄는데요. 중간에 락 스위치를 통해 최대 10단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꼼꼼하고 구석구석 움직여 관리해 주는 아주 똑똑한 전기면도기입니다.
혹여라도 가방에 넣어 두었는데 위이잉 기계 소리가 나면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그럴 때 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잠금 모드를 활용하면 다시 해제할 때까지 켜지지 않습니다. 전기면도기에서 이러한 세심함까지 놓치지 않았다니 정말 놀랍네요.
■ 습식까지 가능해?
무엇보다도 방수가 되기 때문에 건식뿐만 아니라 습식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아마 저처럼 깔끔한 느낌을 추구하는 남성분이 많아 반가운 기능일 수밖에 없을 텐데요. 쉐이빙 폼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어 샤워 중에도 기능에 문제없는 다재다능한 전기면도기입니다.
쉐이빙을 마쳤다면 그냥 쓱쓱 물로 헹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세척하고 보관할 수 있죠. 하지만 아무래도 스틸 재질이기 때문에 단순히 물로만 씻고 수건으로 말려도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있어요.
■ 거치는 물론 세척까지 손쉽게
패키지에는 충전 스테이션이 동봉되어 있는데 세척액을 통해 보다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그냥 헤드가 아래로 향하도록 거꾸로 거치한 후 버튼만 눌러주면 끝이죠.
거치와 동시에 알코올 성분이 들어 있는 세척액으로 윤활은 물론 건조도 진행됩니다. 따라서 햇빛에 따로 말리지 않아도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최고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죠. 덕분에 확실히 절삭력이 살아 있어 수염만 제거하니 피부 트러블이 현저히 줄어 들었어요.
■ 여행용 파워 케이스
무엇보다도 브라운 시리즈의 가장 하이라이트는 바로 파워 케이스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닐 수 있어 보관에 용이할 뿐만 아니라 충전 기능도 함께 있어 정말 요긴하게 쓰이죠.
뿐만 아니라 바로 잔여물을 제거할 수 있도록 브러시가 들어 있어서 굉장히 실용적이에요. 또한 급하게 사용해야 할 일이 있다면 5분 급속 충전으로 쉐이빙 한 회 할 시간으로 충분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브라운 시리즈 8&9와 호환이 가능하고 전원 케이블을 통해 손쉽게 충전할 수 있는데요. 최대 6주까지 유지할 수 있어 출장 혹은 여행할 때 가지고 다니기 편합니다.
한 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아담하여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닐 수 있는데요. 이제는 어디 멀리 나가 더라도 전기면도기를 가지고 다니기 전혀 부담스럽지 않겠죠.
여기까지 브라운 전기면도기 후기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확실히 습식으로 매일 쓰다 보니 위생에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 자체 위생 관리 덕택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현재 2021년에 구매 하면 A/S 1년 연장 혜택이 있다고 하는데요. 혹시 저처럼 쉐이빙 때문에 고민이 많은 남성분이라면 꼭 한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