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el IT REVIEW
게이머에게 딱 좋은 옵션
게임용모니터로 요즘 가장 핫한걸 따지라면 바로 고주사율이겠죠! 인기 모니터 순위를 찾아봐도 거의 모든 제품이 60Hz를 초과하는 고주사율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요즘에는 고주사율의 대명사였던 144Hz를 뛰어넘어 165Hz 제품도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벤큐모니터 모비우스 EX2710S가 바로 그 제품 중 하나입니다.
벤큐모니터 모비우스 EX2710S는 벤큐의 게이밍 라인업 모비우스의 27인치 게이밍모니터 제품입니다. 저는 벤큐모니터를 사무용 라인업만 써 봐서 고스펙 제품은 어떨지 많이 기대되네요. 판매가는 40만 원에 조금 못미치는 수준으로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제조사의 특징을 생각해 보자면, 고스펙 고가 정책이 이어지는 듯하네요.
구성품으로는 게임용모니터 본체와 HDMI 케이블, 전원케이블, 사용설명서, 모니터 스탠드, 연결단자 가림막이 있습니다. 주요 스펙으로는 FHD 해상도의 27인치 IPS 패널, GtG 2ms 반응속도, 400nit 고휘도, 165Hz 고주사율, sRGB 99%의 색 표현력, 프리싱크, HDR10 등이 있습니다.
벤큐모니터 모비우스 EX2710S의 디자인은 3면 베젤리스에 독특한 디자인의 스탠드가 눈에 띄네요. 벤큐 모니터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조도센서가 있어 화면 자동 조정이 가능하고, HDRi 버튼이 있어 진한 색감을 원하는 분들에게 어필할 수 있겠습니다.
뒷면은 세련된 사선 처리와 모비우스 로고가 인상적이며, 모니터 스탠드의 구멍을 통해 케이블 정리가 가능합니다.
입출력단자는 HDMI 두 개, DP 하나, 오디오 포트 하나가 있으며, 전원 케이블은 파워서플라이에서 흔히 사용되는 C13 규격을 사용합니다. 이말인즉슨 모니터의 파워 어댑터가 내장되어서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하다는 말이죠. 동봉된 가림막을 이용한다면 완벽합니다.
물론, 그 때문에 모니터 두께가 좀 두툼해지긴 했는데, 뒷면 디자인이 제법 괜찮게 되어 있어서 저는 신경쓰이지 않는 편이네요. 이 부분은 어댑터가 걸리적거리느냐, 얇은 두께를 원하느냐에 따른 취향 차이이기 때문에 구매 전 고민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벤큐모니터 모비우스 EX2710S의 스탠드는 다른 벤큐 제품이 그렇듯 품질이 훌륭합니다. 삼각형의 커다란 받침대는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단점만 빼면 안정감이 상당히며, 주황색 포인트가 세련된 느낌도 줍니다. 바깥면이 금속 마감이었다면 더 고급스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드네요.
기본 스탠드는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이 가능하며, 잘 활용하면 모니터암 버금가는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피벗 기능이 없는게 아쉽긴 한데, 게이밍 사양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기능이 아니라 그러려니 할 수 있겠네요.
벤큐모니터 모비우스 EX2710S의 색감은 많은 IPS 패널 모니터에서 기본적으로 보여주는 밝고 화사한 색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징적인 부분을 찾아보자면, 다른 제품에 비해 대비가 크게 느껴지며, 흰색의 느낌이 퓨어화이트 쪽이라는 정도네요.
기본 색감이 꽤 정직한 벤큐 제품의 특성상 어떤 화면에서도 그럭저럭 보기 좋은 느낌을 주며, 일부 사용자들이 원하는 쨍한 색감은 밝은 밝기로 커버하는 듯한 모양새입니다. HDR10을 지원해 400nit의 고휘도를 보여주니 밝은 방에서도 훌륭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니터의 베젤은 1cm가 채 되지 않습니다.
벤큐모니터 모비우스 EX2710S로 게임을 해 보면, 고주사율 IPS 게이밍모니터의 전형적인 특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밝은 화면 위주의 게임에서 특히 좋으며, 응답속도도 VA 고주사율 제품에 비해 준수한 편이라 잔상이 적어 눈이 덜 피로하죠.
패키지 게임이나 고주사율 미지원 게임의 경우에는 HDR과 고해상도가 중요한 부분이지만, 이 녀석은 고해상도를 지원하지 않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HDR의 경우에는 HDR10을 지원하는 제품의 특성을 십분 활용하면 좋으며, 벤큐 모니터의 특징인 HDRi를 이용해 진한 색감으로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색감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은 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벤큐모니터 모비우스 EX2710S의 조작메뉴의 경우, 뒷면의 조이스틱형 설정 버튼을 움직여 일부 메뉴를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상세 설정으로 진입해 다양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플리커프리나 로우블루라이트 모드, B.I.+테크놀러지, ePaper 등 사무용 특화 기능을 유지하면서 FPS모드나 블랙이퀄라이저 등 게이밍 특화 기능도 약간 첨가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조준점 표시 기능 정도가 추가되었다면 어떨까 싶네요.
지금까지 벤큐모니터 모비우스 EX2710S를 살펴보았습니다. 27인치 165Hz 모니터라는 유저들의 선호도가 아주 높은 스펙을 가진 제품으로, 기존에 벤큐 사무용 모니터에 만족했던 분들의 업그레이드용으로 좋은 선택지가 되겠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 http://prod.danawa.com/info/?pcode=14551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