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야외활동보다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자연스럽게 집 안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무엇을 해야 하나?라는 생각을 한다.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거리가 무엇이 있을까? TV를 보는 것이 쉽게 할 수 있는 놀이거리 중 하나일 것이다. 오늘은 65인치의 큰 화면에 뛰어난 가성비를 가진 스마트 TV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 한다.
제품 패키지
위 쪽을 열면 TV 받침대 2개, 그리고 리모컨과 사용설명서,
전원 케이블이 들어있는 패키지를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넷플릭스와 유튜브 앱은 설치가 되어 있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넷플릭스는 안타깝지만 내가 시청하고 있지 않아서 테스트해 볼 순 없었다.
유튜브를 보통 스마트폰이나, PC, 태블릿으로 많이 시청했는데 65인치 큰 화면으로 보니 더 몰입감이 느껴졌다. 리모컨으로 영상 검색 및 선택하는 건 리모컨 역시 쿼티 키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거나 하진 않았다.
FHD 영상 테스트(오징어 게임)
4K UHD 영상 테스트(어벤저스 엔드게임)
그림처럼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막이 있는 파일일 경우 사용 여부를 설정하거나 영상의 재생시간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앱이나 넷플릭스 앱뿐 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내장된 동영상 플레이어의 경우도 대부분의 영상 및 오디오 코덱들을 지원해서 FHD 영상이나 4K 영상을 TV에 USB로 연결해서 시청할 때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큰 화면에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가성비 좋은 TV를 찾고 있다면 라익미 스마트 qv650는 괜찮은 선택지 중 하나임이 분명하다. 콘솔 게임기를 가지고 있다면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기 부족함이 없다. 또한 안드로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유튜브나 넷플릭스 또는 스마트 디바이스로 보던 동영상을 미러링 해서 큰 화면에서 TV로 보고 싶다면 이 제품을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