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하~ 프린터 이뻐도 되죠? 삼성에서 화이트 프린터를 출시했습니다. 드디어 화이트 프린터를 만나게 되네요. 저는 블랙을 기본 선호하지만 아주 가끔은 뽀얀 프린터를 만나보고 싶었어요. 심플한 디자인의 SL-J1780W 입니다.
전원과 USB는 뒷면에 위치해 있고 처음에는 전원만 연결후에 소프트웨어 설치후 연결 된 이후에 USB 케이블을 연결해 주면 됩니다. 설명서에서도 잘 나와있어요.
인디케이터는 카트리지영역, 용지 영역, 그리고 연결 영역 3곳에서 확인이 되요. 이것만 봐도 확실히 프린터의 상태를 진단할수가 있어요.
삼성전자 고객서비스에서 메뉴얼과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어요. 그 나머지는 알아서 다 해주고 있어요.
프린터, 복사, 스캔까지 가능한 복합기 형태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4800*1200dpi 고해상도가 지원이 되어 포토 프린트로도 사용이 가능한 모델이에요. 가정용에서 쓰는만큼 일반 프린터, 스캔, 복사와 포토프린터까지 되는 모델을 선택하면 편해요. 전면부에 터치로 조작이 가능해요. 아이콘 형태로 직관적으로 이해가 되네요.
프로그램을 통해 프린터 노즐체크가 가능하구요. 원본을 컬러복사, 그리고 흑백으로 복사해봤어요. 컬러복사는 왼쪽버튼, 흑백복사는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기본은 윈도우에서 프린트 제어가 가능하고 프린터 점검같은 기능은 삼성 프린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요. 저소음보드에서도 출력이 가능한데 그 부분은 박스에 인쇄되어 있는 핀번호를 입력해야지 가능하네요. 일반적으로는 사용할일은 그다지 많지는 않을것 같아요.
가정용프린터기로 무선이 되는 화이트 삼성프린터 스캔도 되는 제품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