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로 긴 조명효과에 빠른 속도 그리고 휴대성까지 갖춘 <파이어쿠다 Gaming HDD 데이터복구>입니다. 조명을 제외하면 다른 휴대용 스토리지와 비슷한 네모반듯 외관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지만, 긴 이름에 포함된 복구라는 단어처럼 그만의 독특한 특징도 하나 더해져 있어 전혀 다른 활용이 가능합니다.
위 간추린 웹툰 내용을 보면 어떤 제품인지 바로 알 수 있을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보통 파일이 사라져 데이터복구를 진행하게 되면 상당히 높은 비용이 발생하게 되지만, 이번 외장 HDD 추천 모델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별도의 비용없이 복구를 해주는 것은 물론 제품도 새 제품으로 바꿔준다고 하는 내용입니다.
사실 요즘같은 시대엔 선뜻 믿기 힘든 내용이긴 하지만 다른 곳도 아니고 씨게이트가 안내하고 있는 내용이니 믿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원 내용을 좀 더 자세히 보면 3년 내 1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복구성공률은 95%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파이어쿠다 Gaming HDD 데이터복구를 떨어트려 발생하는 추락충격이나 액체로 인한 손상, 단순히 지워지는 것 모두 가능하다고 하며 제품이 망가진 경우 동일모델로 교체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제 외장 HDD를 사용하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처리되는지 직접 경험해본 적 없기 때문에, 제품소개 페이지에 알려진 내용대로만 소개해드린 부분이며 아래 링크를 통해 또 다른 웹툰이나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seagatekr.com/rescue_webtoon
그 다음으론 화려한 조명이 돋보입니다. 처음 전원을 켜면 단색의 조명이 길게 들어오고, 컴퓨터에 Seagate Toolkit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다양한 효과가 나타나도록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파이어쿠다(FireCuda) RGB 제품을 사용중이라면 함께 동기화하여 동작하도록 연계하는 것도 역시 지원됩니다. 이렇게 전체 조명을 완성하면 게임을 할 때 분위기가 UP될 것 같아 기대됩니다.
디자인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네모반듯하며 무광으로 깔끔합니다. 표면에 새겨진 로고나 영문도 눈에 확 띄지 않도록 비슷한 톤으로 새겨져 있기 때문에 심플한 느낌을 선호하는 경우 더 매력적으로 느낄만한 디자인이라 생각됩니다.
정확한 외장 HDD 크기는 80x122.5x14.5mm로 두께도 얇은 편이며 5TB 모델의 경우 21.5mm로 7mm정도 더 두껍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무게도 167/266g으로 용량에 따라 다르며 오늘 소개하는 1TB의 경우 마치 속이 비어있는 것처럼 가벼웠습니다.
연결은 USB3.0의 속도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USB 3.2 Gen1 버스 전원을 사용하고 있어 게임을 설치해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스템 등록이 필요없이 포터블로 동작하는 게임이라면 이렇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다른 장치에 연결해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며, USB2.0 포트에도 당연히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2.0에 연결하게 되면 최대속도가 낮아지게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속도측정 결과는 이렇습니다. 이후 파이어쿠다 Gaming HDD 데이터복구를 이용해 몇 번 더 진행한 결과도 크게 다르지 않았으며 사용된 프로그램은 CrystalDiskMark입니다. 그리고 윈도우10에서 파일복사를 하면서 나타나는 실제속도도 함께 남기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Seagate Toolkit에서 조명효과를 조절하는 것 뿐 아니라 백업 솔루션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빠른 속도로 백업을 진행하거나, 미리 정해둔 일정에 따라 자동으로 진행되게 할 수도 있으며, 직접 파일을 선택해 진행하는 등의 기능들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직접 폴더를 열어 파일을 복사하거나 옮기는 등 일반 스토리지처럼 열어서 백업하는 것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미러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반 백업은 사용자가 수동으로 하거나 스케쥴에 따라 진행되는 방식이라면, 미러는 실시간으로 변화되는 파일들이 복사되어 동일한 상태로 유지된다는 점이 차이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후 필요한 순간에 복구하는 것도 역시 쉽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일정을 정해두거나 미러 기능을 이용하고 있다면 파일들이 사라져버리는 일을 쉽게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기능은 윈도우OS 뿐 아니라 MAC운영체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에 가족의 추억이 담긴 사진/영상을 비롯해 업무에 사용하는 파일들이 많이 있가 때문에 늘 스토리지에 문제가 생겨 데이터들이 사라지는 것에 대한 걱정이 있습니다. 나중에 전문업체를 이용할 수 있다곤 해도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포기하게 되는 상황도 생길 수 있어 더 걱정이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자체적으로 복구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기기에 대한 손상까지 교체로 해결해주는 외장 HDD 추천 제품을 사용하고부턴 그런 걱정을 한결 덜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3년 내 1회에 한해 지원되는 부분이라는 점 꼭 확인해두어야만 하겠죠~!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대여 및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