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ence Mechanical Spring 모니터 암 V6
오늘 소개할 제품은 에이치와이홀딩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뉴센스 메커니컬 모니터 암입니다. 뉴센스 메커니컬 모니터 암은 고품질 기계식 스프링을 적용해 부드럽고 섬세한 움직임이 가능하며 토션 스프링 헤드로 안정적인 고정력도 함께 제공하는 고품질 모니터 암입니다. 고중량 대형 모니터 또는 태블릿 사용자에게 최적화 되었으며 20만 회의 테스트와 10년의 보증 기간으로 품질을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Newsence V6 스펙
Newsence V6 패키지 구성
▲ 심플하고 깔끔한 패키징 박스 디자인
제품 박스는 수입해 온 그대로 유통되는 것으로 보이며 제품 사용 시 주의 사항과 수입사 정보만 간단히 한글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 스티로폼 완충재와 비닐로 부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체험 제품만 그런 건지 별도의 봉인 스티커는 부착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 설치 방법을 이미지와 한글로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는 사용설명서
▲ 기본 제공되는 육각 렌치 (4mm, 3mm)
▲ 구성품
▲ VESA 고정용 M4x10 나사 4개
▲ 클램프 파이프 마개
▲ 홀타입 고정용 부품
▲ 피벗 고정용 나사
Newsence V6 특징
▲고품질 기계식 스프링을 적용해 최대 34인치 11kg 무게까지 호환되는 리프팅 암
모니터 암의 90%가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이 사용되었으며 표면은 샌딩 처리된 것처럼 보이지만 감촉은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한쪽 측면엔 제품명 보이는 NEWSENCE M-0311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 VESA 거치대는 퀵 릴리스와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상단 나사 2개만 모니터에 먼저 체결한 상태에서 모니터를 VESA 거치대에 걸고 나머지 하단 나사 2개를 체결하는 방식으로 혼자서도 쉽게 거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VESA 거치대 중앙에는 피벗 각도를 90°로 제한할 수 있는 고정 장치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VESA 75x75mm와 100x100mm를 지원합니다.)
▲ 저품질 모니터 암도 최대 허용 무게 이내의 제품과 함께 사용할 때 모니터 암 자체가 쳐지는 문제는 없지만 틸트 관절이 버티질 못해서 고개를 숙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뉴센스 V6는 틸트 관절에 토션 스프링을 장착해 모니터를 안정적으로 지탱합니다.
▲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케이블 홀더
모니터에 연결 장치가 늘어나는 추세인데 공간이 좀 더 넓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모니터나 태블릿을 다양한 위치로 옮겨가며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조금 느슨하게 한 위치에 고정해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빡빡하게 조여 사용하면 됩니다. 32인치 패널만 6kg인 모니터와 사용할 때 따로 조절하지 않고 처음 제공된 상태 그대로 사용하기 딱 적당했습니다.
▲ 리프트 암의 기계식 스프링 장력을 조절하는 나사입니다. 모니터를 거치한 후 상하로 움직일 때 비슷한 압력으로 조절하면 무중력 감각의 기계식 스프링 효과를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초기 상태는 최저 무게 쪽에 맞춰진 것 같습니다. 32인치 패널만 6kg인 모니터를 거치하고 시계 방향으로 어느 정도 돌리고 적당한 장력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 연장 암과 리프팅 암 연결 부에는 테프론 재질로 보이는 플라스틱 튜브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재질의 연장 암
후면에 보이는 3mm 육각 나사를 이용해 회전 강도를 조절하거나 고정할 수 있습니다.
▲ 연장 암 케이블 홀더
리프팅 암 케이블 홀더보다는 공간이 넉넉했으며 커버 고정도 단단하게 잘 됐습니다.
▲ 호환성 좋은 베이스 암
클램프 방식과 홀타입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클램프로 설치할 경우 지원하는 테이블 두께는 10mm~85mm이며 테이블 두께에 따라 클램프 위치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 홀 지름이 10mm 이상이어야 홀타입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지원하는 테이블 두께는 10mm~48mm입니다.
▲ 베이스 암 하단에는 장착 시 테이블 손상을 방지하고 밀착력을 높이는 고무 범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 파이프에 연장 암을 결합하는 방식이라 리프팅 암 조절 범위와 별개로 작동 높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암을 결합하기 전에 사진에 보이는 두 개의 육각 나사는 단단히 조여주세요.
▲ 베이스 암 파이프 덮개는 장착한 상태에서도 연장 암 결합과 분해가 가능한데 왜 따로 분리된 상태로 제공되는지 의문입니다.
Newsence V6 설치
▲ 먼저 책상 구조에 맞춰 클램프 위치를 조절하고 고정합니다.
▲ 튜브에 장착된 연장 암 높이 조절 링을 원하는 위치에 고정합니다.
▲ 연장 암 결합
▲ 리프팅 암 결함
▲ 모니터 VESA 홀 상단 나사 두 개만 결합하고 모니터 암에 건 후 하단 나사를 체결하고 상단 나사도 마저 단단히 조입니다.
▲ 모니터를 상하좌우로 움직여 보면서 불편한 부분의 장력을 조정합니다.
▲ 케이블 연결 및 정리
▲ 넓은 작동 범위
모니터 암을 사용하면 테이블 공간 활용도가 높아지며 사용자의 신체에 맞춰 편안한 자체를 유지할 수 있어 피로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5~6년 전부터 32인치 모니터와 모니터 암을 몇 차례 교체했는 90° 피벗 기능 사용 시 각도를 조정하지 않아도 되는 모니터 암은 뉴센스 V6가 처음인 것 같습니다.
Newsence V6 사용 소감 요약
언제 고개를 숙일지 몰라 불안한 모니터 암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계신 분께 강력 추천합니다.
외형은 이전에 사용했던 아마존 베이직 프리미엄 싱글 모니터 암과 매우 비슷했지만 가격은 더 저렴하고 전체적인 제품 마감이나 기능 면에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고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다나와 최저가 구매 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15662783
#모니터암, #모니터거치대, #모니터받침대, #무중력,
#Newsence, #V6, #거북목방지, #피벗, #틸트, #10년보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