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GH4-LETO PC케이스 사용 후기

IP
2021.12.13. 12:28:12
조회 수
762
2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미 마이크로닉스는 국내 토종 기업입니다.

컴퓨터 주변기기를 제조하는 국내외 업체중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하는 기업이라 애착이 가는 기업이죠.

그런 마이크로닉스에서 새로운 케이스가 나왔습니다.

요즘 찾아보기 힘든 그레이 색상에 고급미를 잔뜩 담은 케이스입니다.

리뷰를 진행하며 마이크로닉스가 5만원이란 가격대에 이렇게 고급미 넘치는 케이스를 출시하는 걸 보며, 마이크로닉스 케이스의 품질과 격이 많이 올라감을 느꼈습니다.


무지 박스로 배송이 옵니다. 박스가 생각보다 큽니다.


상자의 또 다른 면에는 그림에 상세하게 케이스 설명이 있습니다.

종이 절약을 위해 별도의 설명서 대신 박스에 프린팅한 걸로 짐작합니다. 역시 환경을 생각하는 마이크로닉스!



스티로폼 박스와 비닐로 본품이 보호되어져 있습니다.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라고 하는데 촌스러운 회색이 아니라 고급미가 철철 넘치는 회색빛깔의 케이스입니다.



GH4-LETO는 전면 패널을 메시와 플랫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받은 제품은 플랫 제품으로 전면 메시홀 대신 측면에 이렇게 구멍이 있습니다.

케이스 분체 도장이 색감과 더불어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뒷면은 블랙 색상입니다. 뒷면까지 회색이 낫지 않나 싶은데 뒷면은 보여지는 부분이 아니라 상관없을 듯 하기도 합니다.



상단 전체가 메시홀입니다. I/O 패널도 상단 우측에 자리 잡고 있죠.



상단 뒤쪽에 이렇게 손잡이가 있는데 이걸 잡아 들어올리면..




덮개를 열 수 있습니다.



메시홀 안에는 이렇게 자석식 메쉬망이 따로 있어서 먼지 유입을 이중으로 막고 청소도 간편합니다.



하단에도 메쉬망이 있습니다. 자석식이 아니라 움직일 때 삐져나올 때가 많지만 하단 대부분의 지역을 커버하여, 하드 & SSD 겸용 베이와 파워 챔버 발열을 잘 식혀줄 수 있을 듯 합니다.



측면의 한 부분은 유리 스윙도어로 열고 닫기가 편하게 되어져 있습니다.

손잡이가 천 형식이라 부러질 염려가 없어서 좋네요.

후면에 120mm White LED 팬 한개가 있습니다.




전면엔 기본 내장된 120mm 팬과 자석식 메쉬망이 있어 내부에 먼지가 거의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였습니다.



전면팬 청소는 이렇게 전면 패널을 빼서 하면 됩니다.

전면 팬은 LED 기능이 없습니다.



또 다른 측면은 선정리 공간과 SSD 장착부, 하드 & SSD 겸용베이, 파워 챔버가 있습니다.

선정리 공간이 2.2cm나 되어 선정리가 간편하고 좋을 듯 하네요.


케이스 두께를 재봤습니다.


얇은 부분은 0.3~0.35mm 정도 되었고 셰시 대부분 두께는 0.7~1.0mm 사이였습니다.



하단 하드베이에는 하드 1개 & 하드 or SSD 1개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착탈식에 무나사식이라 사용하기 간편합니다. 길이가 큰 고용량 파워를 사용할 경우 옆으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SSD는 2개 더 측면부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베이가 따로 있어 SSD를 고정하여 손나사로 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상단 I/O 패널과 메인보드를 이어줄 케이블입니다.



그 중 LETO는 LED SW라는 단자가 하나 더 있어서 LED 팬 컨트롤러를 사용할 경우 연결하여 LED 점등이 케이스 스위치로 가능하게끔 해줍니다.




파워를 설치해봤습니다. 회색톤의 파워를 장착했는데 어차피 후면부는 블랙이라 이질감이 좀 있네요.




M-ATX 보드입니다. 내부 공간이 꽤 넓어서 ATX로 해도 조립이 용이할 듯 합니다.




그래픽까지 장착해도 내부 공간은 넓습니다.


상단은 120mm 팬 2개나 240mm 라디에이터까지 지원하며, 전면부는 360mm 라디에이터까지 지원합니다.




그래픽카드 장착/제거시 PCI 슬롯커버가 재활용이 가능하여 추후에 내장그래픽을 사용할 때 깔끔하게 막을 수 있어서 좋네요.




조립 완료후 후면부의 모습입니다.




조립을 완료하고 작동을 해보았습니다. 후면부만 화이트 LED가 발광합니다.



상하단 큰 메쉬망과, 측면 메시홀이 있어 발열과 먼지 유입 방지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이란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요즘 케이스 시장에 유니크한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를 채택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고급미를 증대 시킨 점이 마음에 드네요. 메탈 감성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이 케이스를 강력 추천합니다.


전면 패널을 메쉬망과 플랫으로 선택도 가능하여, 쿨러들로 잘만 꾸미면 케이스 내부 발열 잡기는 아주 좋은 제품이 될 듯 합니다.



'이 체험기는 마이크로닉스와 퀘이사존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주봄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다크플래쉬 EXPLORE E400 PLUS ARGB 화이트 싱글타워 CPU쿨러 리뷰
외부 체험단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MSI 벡터 16 HX AI A2XWIG-U9 QHD+ 실사용 후기 (1)
외부 체험단 엔티스 ES 500W 80PLUS STANDARD ATX3.1 필드테스트 (1)
외부 체험단 가성비 게이밍마이크 추천 FIFINE AM8 다이나믹 마이크 (1)
외부 체험단 무한한 확장성! 16키 매크로 패드 KiiBOOM 키붐 Cybrix 16 넘버패드 키보드 (1)
외부 체험단 기가바이트 RTX 5070 EAGLE OC SFF D7 12GB 게이밍그래픽카드 성능 (1)
외부 체험단 아이온2 4K게임 ASUS PRIME 라데온 RX 9070 XT OC D6 16GB 그래픽카드 성능비교하기 (1)
외부 체험단 엔티스 ES 500W 80PLUS STANDARD ATX3.1 필드 테스트 (쿨엔조이 & 엔티스 제공) (1)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Arctis Nova Elite 무선 게이밍 헤드셋 체험기 (1)
다나와 체험단 미래지향적 디자인, darkFlash EXPLORE E400 PLUS ARGB CPU쿨러 (1)
외부 체험단 찐 가성비 파워서플라이를 찾는 당신을 위한 추천 [엔티스 ES 800W 80PLUS STANDARD ATX3.1] (2)
외부 체험단 최신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엔티스 ES 800W 80PLUS STANDARD ATX3.1 (2)
다나와 체험단 외장SSD 외장하드 케이스 추천, ACASIS TBU405PRO M1 인클로저 (2)
다나와 체험단 리드쿨 LEADCOOL AC-3100 DIGITAL ARGB CPU 공랭쿨러 블랙 (2)
외부 체험단 가성비 파워 엔티스 ES 500W 80PLUS STANDARD ATX3.1 리뷰 (2)
외부 체험단 얼티메이크 펜타웨이브 PF LP12E PWM TURBO 120mm 팬 (2)
외부 체험단 당신을 위한 고성능 쿨링팬을 추천합니다 [PentaWave PF LP12E PWM TURBO] (2)
다나와 서포터즈 다크플래쉬 퍼펙트모스트 850W 골드 (2)
외부 체험단 쿨링팬 추천! PentaWave PF LP12E PWM TURBO 고성능 쿨링팬 (4)
외부 체험단 이제 게임부터 음악까지 모든 영역에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헤드셋!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 Wireless Gen2 (2)
이 시간 HOT 댓글!
1/4